2008년 7월 2일 수요일

인터넷/블로그로 돈버는 방법 13탄. 좋은글은 원고료를 받습니다.

[ 지난 시리즈 :) ]
2007/10/12 - 인터넷/블로그로 돈버는 방법 1탄. 지식맨 플러스.

2007/10/16 - 인터넷/블로그로 돈버는 방법 2탄. 글만 쓰면 돈이 된다?
2007/11/13 - 인터넷/블로그로 돈버는 방법 3탄. 내 블로그에도 광고주를
2007/11/13 - 인터넷/블로그로 돈버는 방법 4탄. 짜증나는 팝업이 사랑스러운 팝업으로?;;
2007/11/14 - 인터넷/블로그로 돈버는 방법 5탄. 정보판을 달자! (블판, 페이보드)
2007/11/23 - 인터넷/블로그로 돈버는 방법 6탄. 좋은 소프트웨어 같이 써요♡
2007/11/26 - 인터넷/블로그로 돈버는 방법 7탄. 팔아야 산다.
2008/02/15 - 인터넷/블로그로 돈버는 방법 8탄. 설문조사하고 용돈 벌어요!
2008/02/21 - 인터넷/블로그로 돈버는 방법 9탄. 지식은 공짜가 아니에요.
2008/03/29 - 인터넷/블로그로 돈버는 방법 10탄. UCC로 돈벌기
2008/06/13 - 인터넷/블로그로 돈버는 방법 11탄. 무료문자가 수익을?
2008/06/28 - 인터넷/블로그로 돈버는 방법 12탄. 쇼핑몰 없이 하는 휴대폰 사업?


  여러가지 인터넷과 블로그를 이용한 수익 모델을 소개했습니다. 그런데 이런 수익 모델들은 일단은 '돈을 벌어야겠다'는 의지가 있어야 시작할 수 있는 것들입니다.

  어떤 블로거들은 블로그에 광고리뷰를 쓰거나 애드센스 광고를 다는 것이, 배너 광고를 달거나 추천인 광고를 하는 것이 블로거답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단순히 내 블로그에 광고를 하는 것이 싫어서, 내가 쓰고 싶어서 쓰는 것이 아니라 돈을 받기 위해서 포스팅을 하는 행위 자체에 염증을 느끼는 분들도 많습니다.

  오늘 소개하고 싶은 수익모델은 수익을 의식해 쓰지 않은 '순수(;)한' 포스팅으로도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뭔가 모순인가요? ^^;;

사용자 삽입 이미지

프레스블로그의 '데일리 코치(Daily Coach'입니다.


  프레스블로그의 데일리코치는 휴대폰으로 다양한 블로그 컨텐츠를 받아볼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현재는 KTF 사용자만 이용할 수 있고, 월정액 2,000원의 유료 서비스입니다. 사실 개인적으로는 누가 이걸 2,000원이라는 적지 않은 돈을 주고 볼까;; 하는 생각이 들긴 하지만.. 나름 프레스블로그에서 야심차게; 런칭한 새 서비스이니 좋은 반응이 있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휴대폰 사용자에게 이런 서비스를 제공하려면 블로그 컨텐츠가 필요합니다. 그래서 프레스 블로그에 송고된 포스팅 중에 좋은 글들을 선정하여 이 서비스에 제공하게 됩니다. 그리고 선정된 포스팅에는 5,000원의 원고료가 지급됩니다. +_+ 이것이 포인트!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매일 9개의 컨텐츠에 원고료가 지급됩니다.

  선정되는 컨텐츠는 프레스블로그에서 어떤 광고 컨텐츠를 제공해서 작성하거나 하는 것이 아니라, 그냥 자신의 블로그에서 작성한 포스팅을 송고하기만 하면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운좋게도 제가 어제 송고한 포스팅 하나가 오늘 데일리코치 컨텐츠에 선정이 되었습니다. ^^ 어떠한 광고를 염두에 두고 쓴 포스팅이 아니었음에도 불구하고, 5,000원의 원고료를 지급받게 되었습니다. 이런 수익 모델은 모든 블로거들에게 환영받을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선정되시면 이런 친절한 메일이 온답니다. *^^*


  여러분의 숨어있는 진주같은 포스팅들도 
  프레스블로그에 송고해보세요. ^_^*


댓글 6개:

  1. trackback from: 프레스블로그의 새로운 수익모델, 데일리코치 런칭
    6월 30일, 오늘 드디어 프레스블로그의 데일리코치가 시작되었습니다. 모바일로 확대되는 블로그 마케팅, 데일리코치(Daily Coach)라는 글로 소개를 해드린 것과 같이 프레스블로그는 MP에 등록된 글 중에서 1일 9개의 글을 선별하여 KTF의 모바일 프로그램인 데일리코치로 전송합니다. 데일리코치로 전송되는 글 당 5,000원의 원고료를 블로거에게 지급하는 수익 모델입니다. 핸드폰으로 KTF 데일리코치로 접속한 모습입니다. 6월 30일 선정된 9개..

    답글삭제
  2. 공교롭게도 제 글도 있군요 ^^ 재밌습니다.

    저도 전혀 예상하지 못했는데, 메일이 왔더라구요..

    5천원.. 와우 큰 돈이죠..

    애드센스로는 어지간한 블로그에선 며칠 걸릴 수도 있는 금액이거든요.. ^^

    어쨌든 축하..드려요..

    답글삭제
  3. @마래바 - 2008/07/03 01:40
    그렇죠^^

    게다가 돈 벌자고 일부러 쓴 포스팅도 아닌데 원고료를 지급받는 다는 사실이 가장 좋은 것 같습니다. :)

    답글삭제
  4. 오호.. 이런 유용한 서비스가..저도 신청할게요./

    답글삭제
  5. trackback from: 미디어 컨버전스 - 프레스블로그 데일리코치
    프레스블로그의 Daily Coach(데일리코치) 라는 서비스를 보시고, 여러분들은 어떤 생각을 하셨나요? 저는 처음에 이러한 서비스가 나올 수 있다라는 생각도 하지 못했습니다. 블로그의 글들을 핸펀으로 볼 수 있으리라곤 정말 꿈에도 몰랐었죠. 기술적인 부분을 떠나 다른 매체들과의 경쟁력 측면이나 Business Model 측면에서 봤을 때, 이러한 서비스가 시도되리라는 생각도 못했거니와 상상 해본적도 한번 없었습니다. 저 개인적으로는 이 데일리코치가..

    답글삭제
  6. 안녕하세요. 체리님.. ^^

    데일리코치에 관심 가져주셔서 감사해요.

    서비스에 대해 자세히 설명을 해놓은 포스트를 트랙백 걸고 갑니다.

    앞으로도 관심을 갖고 지켜봐주세요~ ^^;

    답글삭제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