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7월 6일 일요일

옥션 탈퇴한 사람이 많긴 많았나보구나-

  옥션이 해킹 사건 이후로 인터넷에서는 옥션을 탈퇴했다는 사람이 종종 있었죠? 저같은 경우는 어차피 옥션이 싸니까;; 하는 생각도 있고, 귀찮기도 하고해서 그냥 가만히 있습니다; 그리고 사실 저 같은 사람이 많을 거라고 생각하고 있었죠; 탈퇴한다고 해서 이미 유출된 정보가 없어지는 것도 아니고, 또 어떻게 생각하면 한번 유출 됐으니 더 보안을 강화할 것 같은 생각도 있었고 말이죠 ^^

  그런데 그게 아니었나봅니다; 생각보다 탈퇴한 사람이 많았던게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게 된것이,

  제휴마케팅 업체인 링크프라이스에 들어가보았더니 새 머천트 프로모션으로 '옥션 회원가입' 프로모션이 있더군요. 그런데 무료 회원가입 커미션이 무려 1,200원이나 하네요+_+;;

사용자 삽입 이미지


  대부분의 대형 쇼핑몰의 경우는 회원가입을 굳이 돈주고 유치할 필요가 없어서인지 회원가입에 따른 CPA는 거의 없고, 구매에 따른 CPS 머천트만 운영하는 경우가 대부분인데요. 옥션이라는 국내 최대 쇼핑몰 중에 하나가 이런 프로모션을 진행하게 되었다는 것이 참 어색하기 짝이 없네요. ^^;ㅋㅋㅋ


댓글 4개:

  1. 알라딘을 옥션으로 바꾸셔야 하겠네요 ㅋㅋㅋ

    답글삭제
  2. 음... 저도 아직 탈퇴는 안했는데... 이정도였군요!! ^^;;

    답글삭제
  3. 링크타고왔슴다2008년 7월 6일 오후 6:20

    단순 탈퇴는 큰 의미가 없는거 같더군요.

    전자상거래 사이트에서 1번이라도 거래가 있었다면, 전자상거래법에 따라서 5년동안 정보를 보관하게 되어있습니다. 또, 거래가 전혀 없었더라도, 탈퇴와 동시에 개인정보가 삭제되는 사이트는 거의 없더군요...이름과 아이디가 영구히 보존되는 사이트도 있구요...

    탈퇴한다구해서 그 업체 DB에서 개인정보가 완전히 삭제된다구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은거 같아서 그냥 끄적거려 봤네요.

    답글삭제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