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7월 1일 화요일

오늘(7월 1일)부터 5천원 미만도 현금영수증 꼭 받으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2008년 7월 1일, 오늘부터 1원이상이면 현금영수증을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재밌는 것은 5천원 미만 거래에서 '발급거부신고'는 할 수 없습니다. 포상금 대상이 아니기 때문이죠.

  그리고 소비자가 아닌 현금영수증가맹점 입장에서도 새로운 제도가 시행됩니다. 5천원 미만 거래의 현금영수증 발급 승인시 전화망을 사용하는 요금에 대하여 발급 건수당 20원을 공제받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저는 현금을 별로 안쓰는 편이지만; 어느 카운터에 잠시 서있을때면 대부분의 사람들이 현금영수증 발급을 위해 핸드폰 번호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데 핸드폰 번호는 불러주다가 오류가 날수도 있고-_-; 상대방이 잘 못알아들으면 두번, 세번 말해줘야 할 때도 있어서 번거롭지 않나요?

  저 개인적으로는 카드를 건네줘서 긁게 하는 편이 훨씬 간단하다고 생각합니다. 돈을 꺼내려면 지갑은 어쨌든 열어야 하니까요;; 돈과 카드를 함께 건네주면 훨씬 간편하지 않을까요? "현금 영수증 해드릴까요?"라는 말도 안들어도 되고 말이죠.

  그런데 사실 현금영수증 카드를 따로 들고 다니긴 좀 번거롭습니다. 또 저같이 카드를 많이 들고 다니는 사람에게는 슬롯 한칸한칸;이 소중한데 말이죠;


  그런데 왠만한 16자리 숫자를 가지고 있는 카드는 모두 등록해서 현금영수증 카드 대용으로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물론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겠지만, 혹시라도 모르시는 분이 계실지도 모른다는 생각으로 올려봅니다. ^-^*)


  현금영수증 홈페이지 : http://www.taxsave.go.kr
  메뉴 : 회원정보변경 ▷ 카드, 핸드폰 번호변경


  왠만한 분들은 다 가지고 다니시는 '이동통신사 멤버쉽 카드'를 등록해두면 가장 간단합니다.  그밖에도 '해피포인트카드'나 '체크카드', '신용카드'를 등록해두고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체크카드나 신용카드를 등록해두면 조금 헷갈릴지도 모르겠네요.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저는 현금영수증을 별로 사용하지 않는데도 불구하고 무슨 카드를 이렇게 많이 등록해두었는지 저도 잘 모르겠네요-_-;;; ㅎㅎㅎ

댓글 5개:

  1. 비밀 댓글 입니다.

    답글삭제
  2. 워낙 휴대폰 번호로 발급받는것이 일반화 되어 있어서

    카드번호로 발급이 안되는 줄 아시는 분도 많더군요~:

    답글삭제
  3. OK Cashback 카드를 현금영수증 사이트에 등록시

    현금영수증와 OK Cashback Point를 둘 다 적립받을려면 어떻게 해야 되나요?



    물론 OK Cashback 로고가 있는 가게에서 해야하겠죠?

    없는 곳에서는 OK Cashback 포인트 적립을 못받는 건가요?



    받을 때..

    "현금영수증과 OK Cashback 포인트 2개 다 해주세요" 라고 말해야 하나요?



    아니면 2개 중 아무거나 하나 이야기 하면 되나요?



    항상 헷갈려서...흠...

    답글삭제
  4. 포상금은 없더라도 발급 거부 신고는 할 수 있어야 하는 게 맞지 않나 싶어요.



    5,000원 미만 거래건에 대한 현금영수증 발행은 종종 실랑이가 생기는 경우가 생기겠네요. ㅎㅎ;;

    답글삭제
  5. @Francis. H. - 2008/07/01 18:39
    "이 카드로 Cashbag 적립도 해주시고, 현금영수증 발행도 해주세요."

    라고 말씀하셔야 합니다.

    센스 있는 직원이라면 현금영수증 얘기만 하셔도 먼저 물어보겠지만요.



    OK Cashbag 가맹점이 아닌 경우엔 당연히 적립이 불가능합니다~

    답글삭제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