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7월 3일 목요일

블로그로 중고거래를 손쉽게! - 개인간 안전거래 INIP2P

  인터넷에서 중고거래가 하려고 하면 가장 껄끄러운 것이 '지불'을 어떤 방식으로 할 것인가에 대한 문제입니다. 직거래로 하면 가장 믿을 수 있지만, 언제나 집 근처나 직장 근처에서 만날 수 있는 구매자 혹은 판매자가 있는 것은 아니죠. 택배거래를 하려고 돈을 먼저 받을 것인가, 물건을 먼저 받을 것인가라는 아주 민감한 문제가 남게 됩니다.

  그래서 요즘은 중고거래가 활발한 인터넷 커뮤니티들에서는 이런 안전거래를 위한 장치들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곳으로는 '유니크로'가 있습니다.

  그런데 최근 개인 블로그를 가지고 있는 블로거들을 위해 안전거래서비스가 등장해 눈길을 끕니다. ^^

사용자 삽입 이미지

'블로그 피플'이라니;; 뭔가 좀 어색?

  바로 이니P2P(INIP2P)라는 곳입니다. ^^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가입해서 로그인을 하면 이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아무래도 돈이 오가는 사이트이다보니 가입시에 실명 인증이메일 인증을 모두다 합니다. 약간 번거로울 수도 있겠지만, 만일의 사태가 있을 수 있으니 적정한 인증 방법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

사용자 삽입 이미지

  테스트 삼아서 상품 등록을 해보았습니다. 세븐일레븐에서 하겐다즈(스트로베리)를 먹을 수 있는 기프티콘입니다. 정가는 3,000원정도 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저렴하게 올려봤습니다. 1,000원에 신용카드 수수료는 5.5%, 무통장 입금 수수료는 2.7% 군요. 계좌이체는 무료 22%나 됩니다. -_-;;;; (가격이 높아지면 계좌이체 수수료는 떨어집니다. 10만원짜리 상품의 경우 수수료가 3,850원이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상품 등록이 끝나니, 상품 판매 버튼을 복사 할 수 있는 창이 뜹니다. :)


상품명
하겐다즈(스트로베리) 기프티콘
상품가격
1,000 원
지불수단
신용카드 ,  무통장입금

본 서비스는 전자지불(PG) 1위업체 (주)이니시스가 제공합니다.


△ 상품 판매 버튼을 위와 같이 복사해봤습니다. ^^
    (시원한 하겐다즈 아이스크림이 땡기시는 분은 구매해보세요♡)
    (참고로 위 기프티콘을 구매하시는 분은 제가 기프티콘 이미지를 만들어서 보내드릴텐데, jpg로 된 이미지를 핸드폰에 넣어서 배경에 깔 수 있는 분만 구매하세요!!!;; 안그러면 구매가 힘듭니다;)



  이니P2P를 잘 활용하면 블로그를 나름대로 쇼핑몰처럼 꾸밀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집에서 굴러다니는 물건들도 중고로 판매할 수도 있구요. ^^ 왠지 오늘 저녁엔 집에서 처분할만한 물건이 없나;; 하고 열심히 찾게 될 것 같네요. ^_^

댓글 8개:

  1. trackback from: [이벤트 2] 이니피투피 사용후기를 써주시면, 경품이 펑!펑!펑!
    개인간 안전거래 서비스를 제공하는 이니피투피에서 드디어 여러분에게 즐거운 이벤트를 선사해 드립니다. 이니피투피가 작년 12월 17일 오픈 이후 처음 여러분에게 다가가는 자리라 무척 떨리고 기쁩니다. 아직은 많이 부족하고 채워 넣어야 할 것들이 많은 이니피투피이지만 하나씩 하나씩 그 모습을 갖추어 나가고자 합니다. 은둔해 있던 이니피투피 서비스를 이용해주신 분들에게 그동안의 저희의 감사의 마음을 담아서 이벤트를 준비했습니다. 앞으로 더욱 새로워질 이니..

    답글삭제
  2. 안녕하세요. Cherry양 님.. ^^



    계좌이체의 경우 수수료가 3.5% 이나, 최저 수수료가 적용이 됩니다. 220원이구요..

    5,700원 미만의 판매금액일 경우에는 최저 220원의 수수료가 나온다고 보시면 됩니다..^^;;



    앞으로도 많이 이용해 주시기를..

    감사합니다.. ^^

    답글삭제
  3. trackback from: 이니P2P(inip2p) vs 엠파스 직거래
    간단히 블로그나 카페에 물품을 정보를 올려두고 이니P2P(inip2p)의 판매자 상품 등록, 구매자 상품 구매, 에스크로 및 정산의 3가지 서비스를 활용하여 신용거래를 할 수 있습니다. 판매자와 구매자의 거래방식은 다음을 참고하세요. 1. 판매자 상품 등록 - 판매자는 INIP2P에 상품명, 상품금액만 입력하여 판매 버튼을 생성 받습니다. - INIP2P를 통해 생성된 판매버튼을 판매자님의 블로그, 카페 등 공간에 복사&붙여넣기를 통해 판매버튼을 게..

    답글삭제
  4. trackback from: 이니시스 INIP2P에 대한 리뷰
    이 글은 이니시스가 서비스를 하고 있는 INIP2P에 대한 제 개인적인 의견을 나타낸 글이며, 제가 속해있는 회사나 집단의 의견이 아님을 사전에 밝혀둡니다. 이 서비스를 처음 보기 전 이미지는 상당히 좋았습니다. 옥션 등과 같은 유통업체를 통하지 않고 자신의 물건을 팔 수 있다는 점이 좋았고, PayPal로 대표되는 미국 PG시장에 비해 상대적으로 열세인 우리나라 PG시장을 활성화할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감을 주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서비스를 보..

    답글삭제
  5. trackback from: INIP2P를 이용한 블로그 내에서의 물품판매
    이니시스의 블로그, 개인간 거래의 전자지불서비스인 INIP2P를 이용한 물품판매요령입니다.INIP2P로 이동해서 간단한 회원가입을 한 후 로그인합니다.로그인후의 상품관리 탭을 클릭하고 왼쪽 아래의 상품등록을 클릭합니다 상품등록 상세페이지로 이동됩니다.판매물건의 등록은 아주간편한 편입니다.상품명에 판매할 상품명을 입력하시고, 판매할 물품의 가격, 갯수를 입력하면지불수단에 따른 수수료와 판매후 지급받을 금액이 표시됩니다.판매하는 상품에는 판매가 불가능...

    답글삭제
  6. trackback from: [당첨자 발표] 이니피투피 사용후기를 써주시면, 경품이 펑!펑!펑!
    7월에 진행되었던 "이니피투피 사용후기를 써주시면, 경품이 펑!펑!펑!"의 당첨자를 발표해드립니다. 우선 너무나도 꼼꼼한 리뷰와 개선해야 할 점, 저희가 간과한 점 등을 지적해 주시고 응원을 해주셔서 감사를 드립니다. 앞으로 이니피투피가 앞으로 해야할 일들이 산만큼 쌓여 있음을 새삼 확인하는 시간이었습니다. 참여하신 모든 분께 선물을 드렸으면 하는 마음은 굴뚝 같았지만, 그래도 눈물을 머금고 냉정히(^^;;) 선정을 했습니다. 선정되지 못하신 분들께..

    답글삭제
  7. 비밀 댓글 입니다.

    답글삭제
  8. trackback from: 이니p2p를 이용한 18만원어치 물품판매성공후기!!
    제 블로그의 애드찜 광고컨텐츠가 있던 자리에 제가 만든 플래쉬 광고가 삽입되어 있군요ㅋㅋ 어... 그니깐-_-a 어쩌다가 이렇게됬네요^^;;;;;;;; 사건의 발단은 이랬습니다;; 우연찬게 LG-SH170 이란 핸드폰 공기계를 몃개 구입하게되었습니다;;;; 그리고 옥션등에 물품을 올렸는데... 안팔려요-_-;;; 증말 겁나게 잘 안팔리더군요;;; 유료옵션을 몃개씩 사용하고 다시 꾸미고 하니 그제서야 좀 팔리고... 그러다 문득 예전에 심심해서 쇼핑몰..

    답글삭제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