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7월 15일 화요일

새로나온 카드 소식 : 신한에서도 오일백 카드가 나왔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SK에너지-신한카드, 신한 SK 오일백 카드 출시

  신한카드에서도 SK 오일백 카드가 출시되었다는 기사가 오늘 일제히 보도되었네요.

주유금액 기준 OK캐쉬백 포인트 5% 적립은 기존 적립 비율보다 최대 10배까지 높은 수준이다.

또 롯데ㆍ현대ㆍ신계계 등 유명 백화점은 물론 이마트 등의 할인마트, 국내 전체 면세점에서 사용금액의 3%가 적립된다. 이밖에 스피드메이트에서 차량 정비 시 5%, 신한카드 여행사이트인 L-클럽(www.L-Club.com)을 통해 여행사나 호텔을 이용할 경우 사용 금액의 5%가 적립된다.

  ..라고 하는 상품 설명을 보니 기본적으로 주유 금액에 대한 적립 포인트는 외환 오일백카드와 동일하고, 할인마트의 적립액이 3%로 줄어든 대신에 백화점과 면세점에서의 적립 3%가 추가 되었네요.

  할인폭이 넓어지긴 했지만, 가격이 줄어든데다가, 혹시라도 할인마트+백화점+면세점을 모두 합쳐서 월 10만원까지만(!) 이라는 한도가 붙어있다면, 외환 오일백 대비 그다지 메리트가 없을 것 같군요. (백화점이라면 상품권 신공(;)만 해도 5%정도는 거뜬 한데 말이죠..)

  그리고 확인이 필요하겠지만서도; '자동차 경정비' 금액이면 모두 5% 적립이 되었던 외환 오일백 카드와는 달리, 스피드메이트에서 정비를 해야만(!) 5%가 적립되는 듯한 뉘앙스가 풍기는군요.

  신한카드 여행사이트를 이용하면 5%가 적립된다고 하는데, 다른 저렴한 여행사 대비 5% 이상 비싸면 말짱 꽝이겠죠? =_=;;

  그리고 최근 신한카드에서 출시되는 신상품들은 대부분 월 사용금액에 따라 차등혜택을 두는 상품들이 많았는데, 오일백 카드는 어떤 식으로 책정했을지가 살짝 궁금해지네요. (하지만 혜택만 단순히 봤을때 월 평균 20만 이상이라면 좀 메리트가 떨어질듯 하네요.)

 

댓글 11개:

  1. 요즘은 너무 낚시카드가 많고 일일이 신경쓰기도 귀찮아서 그냥 굴비통합하고 있어요.

    앤디카드에 대해서는 한번 안다루시나요?

    답글삭제
  2. @플 - 2008/07/15 13:58
    하려고 하고 있던 와중에 '무조건 기기 발급'으로 바뀌는 바람에 어쩔까 생각중이에요..^^;; ㅎㅎㅎ

    답글삭제
  3. 안녕하세요. 우연찮게 들어와서 구경잘하고 갑니다. 저도 카드 욕심이 무지 많은데 저랑 비슷한 분이라서 기분이 좋네요 ^^ 2년전에 어머니 셀메 카드 만들어 드리고 저는 요즘 외환 오일백카드 쓰고 있는데 신한에서 나온다길래 검색해보다가 여기왔어요 ㅎㅎㅎ 신한에서 더 좋은 조건에 카드 나오면 좋을텐데~~



    현대 M 카드에 얼마전에 들어가니 포인트제도가 바뀌더라구요. 0.5~3% 인데 음식 업종 및 버스, 택시 요금 등 일반인들이 많이 쓰는 업종의 포인트율이 2.3%에 몰려있던데 9월1일부터 바뀐다네요. 얼마전에 M 플레티늄없앤터라 다시 재발급할까 고민하기도 하는데 한번 검토해 보실 생각은 없으신지요 ?^^ 자주 들을께요. 좋은 정보 부탁드리요

    답글삭제
  4. 현대에서도 오일백이 나왔던데..

    외환하고 비슷하지만 조~금 다르던데..



    다른 적립은 다 비슷하지만 외환은 마트 적립, 대신 현대는 교보MAX 자동차 보험 10% 적립이고,

    연회비는 외환이 싸고..그렇게 좀 틀리던데...



    궁극적으로 어느게 더 나은가요?

    난 비교를 해도 잘 모르겠어요...ㅡ.ㅡ

    이게 더 좋은것 같기도 하고 저게 더 좋은것 같기도 하고..ㅡ.ㅡ



    체리님 비교해 주삼~~plz..^^

    답글삭제
  5. 이렇게 된거 citizen 은행에서두 나왔으면 좋겠네요~~ 굴비로...

    핸드폰요금 할인은 bc계 tnt밖에 없어서 애매한데..

    마트 5%할인도 좋구여~~

    첼양 카드회사에서 카드혜택 설계사로 스카웃되서 괘않은 카드좀 많이 만들어주셨으면 해요...^^

    답글삭제
  6. @Francis. H. - 2008/07/15 23:17
    현대오일백의 경우에는 마트5% 할인 대신에 패밀리 레스토랑 5%할안이 들어가 있다구 하더라구요..

    통신사 카드나 다른카드들은 10~30% 할인이 되는데, 마트의 경우 무실적으로 5% 할인해 주는 카드는 흔치않거든요.

    만약 외환오일백이 현대카드와 같이 패밀리 레스토랑 5% 였다면 첼양이 완소카드라고 소개 안했을 것 같아요...

    맞나요??

    답글삭제
  7. @시노 - 2008/07/15 17:25
    좋은 소식이네요^^

    자주 쓰는 업종들이 3%로 적립율이 올라가게 되면

    다른 카드 2% 적립에 맞먹는 수준이 되니까요..

    (무이자할부 미적립 정책도 바뀌려나? ^^)



    한번 알아봐야겠네요..

    소식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답글삭제
  8. @Francis. H. - 2008/07/15 23:17
    현대 O카드랑 별개로 오일백 카드가 따로 있는건가요?

    그건 몰랐네요^^



    한번 비교해보는 것도 좋을듯..^^

    감사합니다~

    답글삭제
  9. @회올님 - 2008/07/18 00:24
    저도 사실 굴비에의 유혹을 많이 느끼지만 이미 뚫어논 카드사가 많아서 참고 있답니다..^^;; ㅎㅎㅎ

    오일백 카드가 KB로 나오면 정말 좋을것 같긴 한데

    전 억울할꺼에욧!!!;;



    그럴줄 알았으면 외환을 뚫는게 아니라 KB를 뚫었을텐데.. 흑 ;ㅅ;

    답글삭제
  10. @Francis. H. - 2008/07/15 23:17
    현대 제휴카드에 가면 있어요... 근데 적립을 하려면 전월실적 20만원(주유금액 포함)이 필요하네요;;

    답글삭제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