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6월 28일 토요일

빈정 상하는 야후 블로그 검색. (부제 : 내 글을 돌려줘!!!)

  한RSS 인기글을 살펴보다가 야후에서 블로그를 검색하면 블로그 랭킹이 나온다고 하길래 야후에 가서 제 블로그를 한번 검색해봤습니다. 제 블로그는 중간에 tistory 도메인에서 독립 도메인으로 변경한 역사;가 있었기 때문에 따로따로 나오더군요. 그런데 tistory 도메인의 랭킹이 더 높더군요. 하하핫;;;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일단 제 블로그의 글이 400개가 넘었는데 2개를 합쳐서 250개도 안된다는게 이상하죠? 그리고 tistory 도메인 블로그가 순위가 더 높습니다. 으핫핫;; 지금도 tistory 주소로 들어오시는 분들이 계신데 그래서 그런걸까요?

  그런데 이 글의 포인트는 순위나 글 갯수가 아닙니다. -_-;; 야후 블로그 검색의 재밌는 점은 어떤 포스팅에 대해서 가장 먼저 올라온 글을 원본으로 카운팅 하는 알고리즘이 있다는 점입니다. 원본과 링크된곳(인용된곳)까지 보여주는데요.. 이상한 점은 제 블로그에 올라와있는 상당수의 글들이 인터넷 전체 어딘가에 올려져 있는 곳이 많지만, 전혀 잡히지 않는 다는 점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런데 제 글을 퍼간 다른 블로그의 글이 원본이라고 체크가 되어있더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개인적으로 제 블로그에 있는 글은 '출처를 밝히고 있는 한'은 퍼가도 괜찮다는 입장이지만, 왠지 좀 빈정상하네요. =_=;;;;

  페이지 맨 아래에 보니 '원본글 등록 요청'이라는 메뉴가 있는데, 한번 신청을 해봐야 겠네요. 그런데 이런걸 일일이 찾아서 신청을 해야 된다니 좀 암담하군요;;;

댓글 9개:

  1. trackback from: 네이버, 내 포스트(글) 돌려다오
    인터넷이라는 공간의 특성이라고 하지 않더라도 아날로그에서 디지털 세상으로 바뀌면서 생겨난 가장 두드러진 특징이라고 하면 아마도 자료, 정보의 무한 전파(복제)가 아닐까 한다. 절대적으로 긍정적인 측면이 크겠으나 저작권이라는 면에서 보면 조심스러운 측면이 작다고만은 할 수 없을 것이다. 물론 나도 이런 흐름과 분위기에 편승해오고 있어, 순결하게 내가 만들어낸 자료만 가지고 있다고는 말하기 어려울지도 모르겠다. 그렇지만 적어도 내 이름을 걸고 공개하는..

    답글삭제
  2. 저도 예전에 아주 통째로 긁어간 글이 네이버 검색에서 원본으로 나오는 바람에 기분 상했던 일이 있었습니다.

    요즘은 신경 끄고 삽니다. ^^;;

    답글삭제
  3. ㅡ.ㅡ 그러려니 합니다.



    오래될수록 순위가 높은것 같더군요 ;)

    답글삭제
  4. trackback from: 20080630 블로그랭킹
    체리님(http://www.cherryc.net) 블로그서 보고 얼룽 해봤다는ㅋ

    나 꽤나 상위에 랭크되있네 ~

    답글삭제
  5. @활의노래 - 2008/06/28 17:05
    그냥 맘을 비웠습니다. ㅠ_ㅠ

    답글삭제
  6. @마래바 - 2008/06/28 18:34
    저도 그냥 신경 꺼야 될 것 같아요-_-;;;

    그래도 속이 쓰린건 어쩔수 없네요 ㅡ.ㅜ

    답글삭제
  7. @김치군 - 2008/06/29 21:48
    16만등이나 10만등이나 뭐 거기서 거기겠지만서도;;

    그런 비밀이 숨어있었군요... -ㅁ-;;

    답글삭제
  8. trackback from: 야후블로그 랭킹 6개 등록되어 있네요
    처음 야후블로그 랭킹 관련 글을 보고 검색 했을 때(한 달 전쯤인가?)에는 제 블로그가 검색이 되지 않았는데 어느 틈에 등록이 되어 있네요. 제 아이디로 검색을 해서 모두 등록을 했는지 아이디로 검색을 해보니 대부분의 블로그가 등록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2008.06.19 집계> 라고 되어 있네요.) * http://blog.daum.net/nkokon 요기는 빼먹었네요. 그런데 네이버 블로그까지 등록할 줄이야 -_- 가장 순위가 높은 블로그 랭..

    답글삭제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