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6월 11일 수요일

live.com에서 들어오는 대량 트래픽. 정체가 뭘까?

  틈만 나면 블로그의 리퍼러를 보고 있는 습관은 블로그를 시작한지 1년이 다 되어가는 요즘도 고치지 못하고 있습니다. 일반 검색 사이트가 아니라 다른 블로그나 커뮤니티 등에서 링크된 곳이 있으면 정말 뿌듯하더라구요. >_< 그런데 요즘 들어서 이상한(?) 트래픽 유입이 많아졌습니다. 바로 live.com에서 'cherry'라는 검색어를 통해서 들어오는 트래픽인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확인해보니 live.com에서 cherry라는 검색어를 치면, 제 블로그가 상당히 상단에 노출이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런데 이상한 것은 어떻게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cherry라는 별로 흔하지 않은 검색어를 쳐서 이 블로그에 들어오나..하는 점입니다. -_-;; 솔직히 위 스크린샷처럼 같은 리퍼러가 대량으로 잡힌다면, 무슨 포털 메인에 걸려있다던지, 블로거뉴스 베스트에 걸렸다던지 하는 이유들을 꼭 찾아내게 됩니다만. 이 경우에는 이 리퍼러를 감지한지(?)가 꽤 되었지만 아직까지도 어떤 연유로 들어오게 되는 리퍼러인지를 전혀 모르고 있네요.

  이쪽에서 개인화 페이지를 사용하시는 분이 들어오시는 것은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해보긴 했지만(같은 맥락으로 wzd.com에서 들어오는 트래픽이 아주 약간 있거든요;) 그렇다면 왜 직접 링크가 아니고 cherry라는 검색어를 거쳐서 들어올까 싶구요. -_-;;;

  혹시 아시는분 계시면 알려주세요 ^0^;;;;

댓글 5개:

  1. 저도 얼마전부터 유입경로 1위가 live.com이던데... 궁금하네요.

    search.live.com/results.aspx?q=article&form=QBHP

    답글삭제
  2. 로봇아닐까요? 저도 꽤 많이 들어오네요. 근데 왜 내 아이디를 가지고 로봇이;;;



    search.live.com/results.aspx?q=widelake&form=QBHP



    URL 뒤에 붙어있는 form=QBHP라는 파라미터가 뭔 용도인지...

    답글삭제
  3. 대형커뮤니티 사이트 같은 곳에서 직접링크가 아닌 "live.com"에서 "cherry"를 검색한 주소를 간접링크 걸어둔 건 아닐까요? "cherry" 관련 프로젝트를 하는 동호회 사이트 같은 곳이나..

    답글삭제
  4. 전 engineer 라는 단어로 라이브에서 많이 들어오더군요. 그런데 검색 결과에는 없어요;; 그냥 로봇이 방문할 때 리퍼러를 남기면서 들어오는 걸까요.. 여튼 이상하네요.

    답글삭제
  5. 모네타 메인페이지에 링크 있던데 그거랑은 관련없나요

    답글삭제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