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6월 18일 수요일

우리V카드 250만 회원의 비밀은?

[관련글]
2007/12/04 - 우리V카드 150만 회원의 비밀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옛날글을 보다가 우리V카드 150만 회원의 비밀을 밝혀보았던 지난 글을 발견했는데요. 그 이후에도 우리V카드는 계속 분열;작용을 계속해 지금은 당당히 13초에 한명씩 가입한 250만 카드라고 자랑질이 한창입니다. 이제 우리V카드는 하나의 카드라기 보다는 우리카드내의 하나의 BRAND처럼 성장해버렸네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단일 카드로 달성한 성과인것 마냥 열심히 광고를 하고 있긴 하지만요. -_-^ 그동안 우리V카드 형제 자매들은 얼마나 불어났는지 알아볼까요? ^^ (놀라실거에요^0^)



A. 원조 우리V카드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원조 우리V카드는 선택할 수 있는 서비스가 총 4가지입니다. Life Care / 아시아나 항공 마일리지 / Golf / 철도마일리지 이렇게 4종류죠. 물론 처음에 모든 대형마트, 음식점, 병원, 온라인 학원에서 5%를 할인해준다는 Life Care 서비스가 나름 대박을 터뜨렸고(물론 전월 30만원은 써야하고, 월 3회에 5천원이 할인 한도라는 사실을 말해주는 사람은 거의 없었죠.), 그 이후엔 Life Care + 제휴사 서비스를 앞세운 각종 V카드 문어발들이 등장하기 시작합니다.



B. 우리V카드 LIFE CAFE + 제휴사 서비스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위에서부터 차례대로 E-LAND 우리V카드, 연세동문 V 카드,GS홈쇼핑/디앤샵우리V카드, SDU-V Family 카드, 스피드뱅크V카드, 군복지우리V카드, 생활온천 우리V카드, 티켓링크 우리V카드, 인천상공회의소 우리V카드, 우리V Travel카드, 휘닉스 우리 V 카드, KARA 우리V카드군요.  총 12종류 입니다.
 
  각각의 카드들은 기본 우리V카드 라이프케어 할인 혜택(일부 빠져있는 것도 있음)에다가 제휴사에서 받을 수 있는 혜택이 추가되어있습니다. 예를 들면, E-LAND우리V카드는 E-LAND계열사에서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고, GS홈쇼핑/디앤샵 카드도 해당 온라인 쇼핑몰에서 추가 할인을 해줍니다. 티켓링크 우리V카드는 티켓링크의 퍼플로얄 연회비 3만원을 면제해주고, 인천상공회의소 우리V카드는 인천 지역에 있는 일부 병원과 호텔, 자동차 정비소에서 추가적인 할인 혜택을 주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우리V카드의 라이프케어 혜택은 똑같이 받을 수 있으므로, 그냥 원조V카드보다는 이중에서 자주 사용할만한 제휴사 카드를 선택해서 사용하는 것이 더 좋습니다. (일부 카드는 음식점/병원 5%가 빠져있는 카드도 있으니 확인은 하셔야겠죠? ^^)



C. 우리V 플래티늄 카드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몇달전 연회비 면제 이벤트를 통해 많은 분들이 발급받으셨을 것 같은 우리V 플래티늄 카드와 그 친구들입니다. 원조 우리V카드와 비슷한 할인 혜택들과 더불어 플래티늄 카드 다운 추가적인 고급; 헤택들이 있습니다. (골프, 호텔 관련..) 그리고 원조 우리V카드에는 없는 스타벅스/커피빈 20% 할인도 됩니다. :) (대신 영화할인은 빠졌습니다.)

  우리V플래티늄의 그 친구들은 각각 충무아트홀과 예술의전당과 제휴를 해서, 회원에 가입하거나 공연을 볼때 할인 혜택을 주고 있습니다.



D. 이름만 우리V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마지막으로 알아보는 녀석들은 이름만 우리V이고 실제 원조 우리V카드의 혜택과는 별 상관이 없는 애들입니다. 각자 독자적인 혜택을 가지고 있는데요, 차례대로 우리V T-POINT카드, 우리V SHOW카드 한화손보우리V세이브카드, SK스마트 우리V카드 , S-OIL V카드, 우리V e-conomy카드, 우리V세이브카드 되겠습니다.

  이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통신요금 특화 카드/선포인트 특화 카드/주유 특화 카드/인터넷요금 특화카드 등으로 분류됩니다.
 

  사실 우리V카드가 250만 회원이라고 할때 이 모든 카드의 회원을 다 합하는지 아닌지는 저는 잘 모릅니다. ^^ 그럴수도 있고, 아닐 수도 있겠지요. 그저, 카드 회사 중에서 이렇게 한 카드의 이름을  이렇게 브랜드화 시켜 다양한 형태의 상품이 출시하고 있는 것이 처음이라 재밌는 현상(?)의 하나로 소개해봅니다. 정말 많죠? :D

댓글 5개:

  1. 뭐 사족이지만 우리v체크카드 쓰는데 디잔 촌스러워서 버리고 싶은 카드 중 하나..

    진짜 카드사들 디자인에 너무 신경을 안 쓰는듯..

    우리카드 계열도 다 촌스러워요 ㄱ-;;

    답글삭제
  2. 오늘 기사에 300만 돌파라고 하네요...

    답글삭제
  3. 우리 V카드.. 종류도 참 많네요^^

    답글삭제
  4. 하긴 저혼자 워리V가 10장있으니 ㄲㄲㄲ

    플레, V, 이랜드, 휘닉스, 스피드뱅크, OBS, 티켓링크, 온천사랑, D&shop, 북스리브로 ㅋㅋ

    답글삭제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