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10월 4일 목요일

9월 방문자 키워드 결산으로 보는 국내 패밀리 레스토랑 인기도!

현재 이 블로그가 팸레들의 할인 쿠폰들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상당수의 트래픽이 포털에서 쿠폰 검색으로 유입되고 있다. 물론 이 블로그가 쿠폰을 제공하는 유일한 곳도 아니기 때문에, 이곳에서의 결과를 바탕으로 성급하게 일반화를 시키기는 어렵다. 그저, 9월을 결산하는 의미와 함께 이 블로그를 찾아왔던 분들의 팸레 선호도는 어느 정도 되는지를 재미로 한번 정리해보고자 함이다.

키워드 및 방문자 정보는 다음 웹인사이드에서 제공해주십니다. 꾸벅. m(_ _)m


일단 이런 허접한 블로그에 한달동안 찾아와주신 분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안타깝게도 9월 16일과 9월 17일은 블로그 역사상 최대의 트래픽을 기록한 날인데, 안타깝게도 이쪽 로그에는 기록이 안되어있다. 스킨 바꾸면서 스크립트 삽입을 빼먹었기 때문. ㅠ_ㅠ 안타깝다!

우쨌든, 한달동안 찾아와주신 방문자수는 총 11,686분, 페이지뷰는 총 21,704회였다. 1인당 평균 페이지뷰는 1.9회, 그래도 2페이지는 보고 떠나주셨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유입 방법 >

사실 검색 엔진에서의 유입이 거의 80-90%에 육박하는게 사실이나, 클리앙에서의 대거 트래픽 유입 탓에 일반 사이트의 비율이 좀 높게 나온 듯 하다. 우쨌든, 검색 엔진으로 들어오시는 분들이 75%.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역시(?), 다음 에서의 유입이 1등이다. 다음에서 쿠폰을 검색하면 거의 최상위에 위치하는 편이다. 네이버는 이 블로그에 있는 글이 최신 글이거나, 정확한 결과라고 하더라도 조금 밀려서 나오는 현상이 종종 발생하는 듯 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음 웹 인사이드에서 제공하는 키워드 순위. 단연 '아웃백무료쿠폰'의 키워드가 1위를 차지하고 있다. 그 다음을 차지하는 것은 '베니건스무료쿠폰'.

하나 재밌는 사실, 개인적으로 검색을 할때에는 '아웃백 무료 쿠폰'과 같이 띄어쓰기를 하면서 검색을 하는 편인데, 이 블로그를 찾아오는 사람들의 대부분이 띄어쓰기를 하지 않고 '아웃백무료쿠폰', '베니건스무료쿠폰'과 같이 붙여서 검색을 하고 있다. 물론 '아웃백'이라던지 '무료', '쿠폰'과 같은 키워드들이 각각 많이 사용되는 키워드라서 검색에 큰 문제는 없겠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문제가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조금 들었다. ^^;;

기타 순위 키워드까지 모두 종합해 본 패밀리 레스토랑 검색 순위!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블로그의 검색 순위로 봤을때 패밀리 레스토랑 인기도 1위는, 아웃백 스테이크 하우스!가 차지했습니다. 2위는 개인적인 Favorite Restaurant인 베니건스네요. 기타 등등의 순위는 비교적 부정확할 여지가 많은 것이, 웹인사이드가 티스토리의 검색어 플러그인과는 달리 키워드 하나하나를 모두 기록하지 않기 때문에, '기타키워드'에 어느 정도의 키워드가 숨어 있을지가 미지수;;;

사용자 삽입 이미지

키워드 1등과....

사용자 삽입 이미지

숨겨진 1등 '기타키워드'....




한달 동안 많은 분들이 이 블로그에 발도장을 찍어 주셨는데, 앞으로는 실제로 발도장(...=댓글이라고나 할까-)을 찍어 주시는 분들이 많이 생겼으면 하는 바람이다. 우후훗;;


댓글 2개:

  1. 요즘 검색엔진들은 띄어쓰기를 안 해도 알아서 분리를 해주더라고요~

    (저는 이 기능이 불편하던데 요즘 다들 띄어쓰기 없이 검색을 하다보니...)



    덧글은 안 달고 광고만 클릭했었는데 앞으론 광고보단 덧글을....!! (?!??)

    답글삭제
  2. @Quidn - 2007/10/04 08:58
    검색엔진들도 점점 똑똑해 지는거겠죠. ^^

    하지만 유명 키워드가 아닌 이상은 띄어쓰기를 해야 하지 않을까요?



    앞으로 리플 많이 달아 주세요...:)

    답글삭제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