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10월 5일 금요일

인터넷 쇼핑, 똑똑하게 하기. 똑똑하게 거쳐서 들어가자!

왠만하면 인터넷으로 주문하는 시대다. 집에 택배 받는 사람 없어서 조금 번거롭기도 하지만, 겸사겸사 집앞 슈퍼 아줌마와도 친해지는 계기가 된다. _^_

똑똑한 소비자들은 물건 하나를 살때도 가격 비교 사이트가 컨설턴트다. 어떤 사이트가 싼지, 믿을만은 한지, 적립금을 얼마나 주는지 꼼꼼하게 따지고 재서 결제 버튼을 누른다. 티 쪼가리 하나만 사려고 해도 소요되는 시간이 장난이 아니다.

그런데, 이렇게 똑똑하게 비교하면서 쇼핑을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놓치고 있는 것이 있다.





- 쇼핑몰 사이트, 어떻게 들어가세요??

  : 즐겨찾기로?
  : 그냥 주소를 입력해서?
  : 네이버나 다음 등의 검색엔진을 통해서?


  그렇다면, 지금 당신은 0.5~20%의 혜택을 놓치고 있다!!




너무 광고질 하는 거 같나? 다 여러분들 피가 살이 되시라고 알려드리는 비법이니 눈 크게 뜨고 잘 보시길. :-D

특정 사이트를 거쳐서 쇼핑몰에 접속하면 구입 금액의 일정 %를 적립해준다!


이 '특정 사이트'라 함은 한두군데는 아니므로, 본인의 사용 용도에 맞게 사이트를 선택하시면 된다. 몇군데를 살펴볼까?



1. 하나포스 쇼핑 (http://shop.hanafos.com/)

집에서 하나포스 인터넷을 사용한다면? 이곳을 거쳐서 들어가는 것이 최상의 선택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초고속 인터넷 회원이 아니라면? 그저 그렇다.

개인적인 스토리로는 이곳을 사용하고 있지 않은데, 집 인터넷이 하나포스이긴 한데 명의가 엄마 이름으로 되어있기 때문에 현금 환급이 엄마 계좌로만 된다. 몇만원 쌓인거 엄마 통장으로 환급받고 보내달라고 하기 민망해서 안쓰고 있다. -_-;;

본인 명의이거나 엄마 명의라도 달라고 할 수 있는 얼굴 두께가 되시는 분들만 사용하시라고 권하고 싶다. 아니면 그냥 인터넷 요금으로 써서 집안 가계에 보탬이 되는 것도 한 방법이다.

※ 2008년 3월 23일 추가

내 아이디도 가족 아이디로 묶으면 동일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 사실을 늦게 알아버렸다;; 꼭 가족 중에 하나포스 사용자가 있을 때 뿐만 아니라, 주변에 하나포스를 사용하는 사람이 있으면 부탁해서 가족 아이디로 묶을 수가 있다! >_<




2. 포인트뱅킹 (http://www.thiat.com/)

포인트계(?)에서는 꽤 유명한 사이트. 가맹점이 많을 뿐만 아니라 여러가지 이벤트도 많이 하는 곳. 최근에 주목받고 있는 이벤트는 바로 '코크플레이 포인트 전환 이벤트'이다. 코크플레이에서 쌓은 포인트를 매주 1,000원포인트씩 현금성 포인트로 전환이 가능하다.

개인적으로는 사무실에서 코카콜라 캔과 페트병이 보일때마다(회의때 참 많이 갖다 놓더라..) 번호를 적어서 적립중이다. 매주 1,000원씩 쌓이는 재미가 쏠쏠하다. ;-)

포인트는 여러가지 가맹 쇼핑몰의 적립금으로 전환해서 사용할 수도 있고 현금으로 환급도 가능하며, 멤버스 카드를 발급받아서 영화 볼때 할인 받는것도 가능하다. (단, 포인트 차감이므로 진정한 할인은 아님-_-;)

여러가지 이벤트를 통해서도 포인트를 쌓을 수 있고, 오늘 이 글의 목적인 쇼핑몰에서 구매시에도 적립 물론 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한때 미드;; 공유를 열심히 할적에는 폴더플러스와 네오폴더에서 쌓은 포인트를 포인트뱅킹 포인트로 전환해서 여러모로 잘 써먹기도 하였다. ^^;; 요즘은 귀찮아서 안하고 있지만-_-; 사실 그 짓을 하다보면 시간당 인건비가 형편없다는 생각이 든다. 후훗;;



3. 포인트백 (http://www.pointback.com/)

인터넷으로 알바 한다는 초딩의 대거 도배를 불러왔었던 장본사이트. 하지만 뭐 그렇게까지 허접한 곳은 아닌듯 하다. (홈페이지는 좀 허덥해보이지만-_-)

포인트뱅킹과 비교할때의 장점은 아무래도 가입할때 적립금을 3,000원 준다는 점과, 30,000점이 쌓이면 현금으로 바로 준다는 것! 포인트뱅킹 같은 경우에는 이리저리 돌려서 많은 가맹점에서 사용이 가능하지만 대부분 전환시 수수료가 붙는다. 포인트 뱅킹으로 모은 포인트를 현금으로 인출하고 싶으면 대략 10% 정도의 수수료가 붙는다.

포인트백은 수수료 없이 바로 적립금을 돌려준다는 점이 장점이다. 그리고 포인트뱅킹 대비 쇼핑몰 구매시 주는 적립금이 쬐-끔, 진짜 쬐-끔 높다는 점. (대체로 0.1%-0.4% 정도? -_-) 물론 포인트뱅킹이 더 높은 곳도 있으니 꼼꼼히 비교해서 들어가자.

사용자 삽입 이미지



4. LG카드 (http://lgmyshop.lgcard.com/)

LG카드를 소유하고 있고, 나름 myLG 포인트를 모으고 있다면? 바로 LG카드 사이트를 이용해서 거쳐 들어가자. 하나포스도 그렇지만 보통 자사의 고객들을 위한 이런 서비스는 포인트뱅킹이나 포인트백 같은 일반 사용자를 대상으로 하는 사이트보다는 포인트 적립율이 높기 마련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5. 삼성카드 (http://www.samsungcardmall.com/)

LG카드와 동일하다. 삼성카드가 있고 삼성 보너스 포인트를 모으는 사람이라면? 삼성카드 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이 돈버는 지름길. :)

사용자 삽입 이미지




6. 오케이 캐쉬백몰 (http://cashbagmall.okcashbag.com/mall/cAlliance.jsp)

오케이 캐쉬백몰에서도 동일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다른 사이트만큼 제휴 쇼핑몰이 많지 않다는게 흠. 하지만 아래 제휴 쇼핑몰에서 쇼핑할 게 있고, 오케이캐쉬백을 모으는 사람이라면 추천할만 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여섯개의 사이트를 둘러보았다. 이 중에서 자신에게 가장 맞는 곳을 골라서 한곳만 사용하는 것이 가장 유리하다. 이곳저곳 사용해봤자 포인트도 분산되고 크게 도움도 안된다;;


물론 이런것 때문에 더 싼데를 포기하면 안되겠지만... ^^


* 추가 TIP1

보통 오픈마켓의 경우, G마켓에서 판매하는 판매자는 같은 물품을 (거의) 같은 금액에 옥션이나 다음온켓 등에도 판매하는 경우가 많다. (물론 아닌경우도 많지만;)

하지만 G마켓, 옥션, 다음온켓, 디앤샵 등은 거쳐가는 사이트에 적립되는 금액이 다 다르다. 이것도 사이트마다 다르지만 일반적으로는 G마켓보다는 옥션이나 디앤샵 등이 적립율이 높은 편인데, 같은 물품을 판매하고 있다면 옥션이나 디앤샵에서 구매하는 것이 조금 더 유리할 수도 있겠다.

물론 G마켓에서 G스탬프 등을 집중적으로 모으는 분이라면 G마켓이 좋을지도...;;

결론 : 오픈마켓은 같은 물품도 다른 사이트에서 판매하므로 적립율을 잘 따져서 들어가자.


* 추가 TIP2

신용카드 회사들은 보통 홈페이지에 포인트로 구입 가능한 쇼핑몰을 가지고 있다. 이 경우에는 '반드시' 최저가 검색을 해보고 구입할 것을 권한다.

일반적으로 사람들은 포인트를 현금이 아니라 덤으로 얻은 것처럼 생각해서 그곳에 물건이 좀 비싸도 그냥 구입하는 경향이 있는데, 요즘 왠만한 포인트는 대부분 현금으로 환급이 가능하므로, 포인트몰의 상품이 일반 쇼핑몰보다 비싸다면 구입할 이유가 전혀 없다.

물론 일반 쇼핑몰보다 싸면 전혀 문제 없겠지만, 대부분의 경우 일반 쇼핑몰보다 비싼 경우가 많으니, 꼭 비교를 해볼 것.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