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10월 2일 화요일

포털 마일리지, '정말로' 현금처럼 이용할 수 있어?

각종 포털 사이트들은 유저들에게 고유한 마일리지 혹은 포인트를 제공하고 있다. 사실 나름대로 써먹을데도 있긴 하지만, 대부분은 그다~지 쓸모가 없었던 것이 대부분이었는데, 최근 좀 쓸모가 있어졌다고 하는 신문기사를 발견하였다.


포털 마일리지를 '현금처럼' 쓸수 있다는데? 정말일까? 잘 알아보고 쓸만한 녀석은 속속 빼먹자! ^-^*


<신문기사 보기>

"포털 마일리지, 현금처럼 이용하세요" (원본 기사 바로가기)

많은 네티즌들이 하루에도 수십 번씩 들락날락 거리는 포털 사이트. 메일이나 카페 이용이 아니면 굳이 로그인할 필요는 없다. 하지만 조금만 ‘손품’ 팔아서 항공권이 생긴다면? 대부분의 포털 사이트들이 운영하고 있는 마일리지 서비스 이야기다.

초기에는 메일용량 정도나 늘리는 것에 그쳤던 포털 마일리지 서비스가 이제는 항공권이나 쇼핑머니로 교환할 수 있을 만큼 실용적으로 변화했다. 항공권같이 큼지막한 것이 아니더라도 마일리지만 있으면 1,000~3,000원 정도 하는 포털의 유료 서비스들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MORE..이하 계속 보기..



(1) 네이버 메일 마일리지

  개인적으로 네이버 메일을 사용하지만, 마일리지는 전-혀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지금 2만점 꽉차서 더 올라가지도 않고 있다. 사실 네이버 메일을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이정도 쌓는건 뭐, 일도 아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문자 할인이나 쥬니버 동물 농장 따위에 써먹는건 어리석은 짓이고; 사실 쓸데가 없지만 그나마 쓸데가 있으면 네이버폰 쿠폰 구입이 가장 쓸 만 하겠다. 한달에 1,000원 쿠폰 1번씩 구입이 가능한데, 네이버폰을 통해 일반 시내/시외 전화는 1시간 가량, 휴대전화는 12분 정도 통화가 가능하다.

 이 쿠폰을 여러개 구입할 수 있으면 좋겠지만 한달에 1개밖에 못사서 그다지 효용성은 없어보인다. =_=


 (2) 하나포스닷컴 비타민

  3만점 모으면 홍콩 왕복권을 준댄다!! 오마이갓!

  그/러/나..... 3만점이라는 숫자에도 비밀이 있었으니...
  일단, 이 '비타민'이라는 녀석 유효기간에 꼴랑 1년이다. 1년안에 3만점을 모으지 못하면 홍콩은 물건너 간거다. 자, 그럼 1년안에 3만점을 어떻게 모을까?

  하나포스인터넷 가입자라는 가정하에(아니라면, 애초에 포기하는게 낫다.) 로그인을 하면 25점. 하루에 한번씩 메일을 확인하면 5점을 준다. 1년 365일동안 매일매일 로그인해서 메일을 확인하면 10,950점이 된다. 그리고 매월 5일에 로그인 하면 250점이다. 1년동안 빼먹지 않으면 3,000점.  합쳐봤자 14,000점이 안된다. 그래도 3만점이 될 가능성이 아예 없는 것은 아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역시 인생은 한방이다. 슬롯 머신을 하지 않으면 홍콩은 갈 수 없다. 그냥 드림캐쉬로 전환해서 쇼핑몰에서 쓰거나(비타민 1만점 = 드림캐쉬 5,000원), 큐빅으로 전환해서 드라마/영화나 다운받는게 속 편하겠다.



(3) 엠파스 지식 마일리지


  사실, 요녀석이 가장 쓸만하고 기특한 녀석이다. 네이뇬 지식박사의 아성을 위협하려는듯(야옹~), 네이뇬의 '내공'과는 다르게 '엠파스 지식 마일리지'는 현금과 같이 '정말로' 쓸 수 있다!

  일단 마일리지를 쌓기 전에도, 뭐 이것저것 많이 뿌린다. 출석 이벤트도 있고, 뻘질문 올린 사람에게 예매권을 주기도 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무거나 쓰면 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무 생각없이 썼던 뻘질문 하나로 당첨 되었다. =ㅁ=!


  그리고 마일리지를 열심히 모으면...
  • 마일리지 5,000점 = Yes24 영화예매권
  • 마일리지 9,000점 = CJ상품권 10,000원권
  • ...등등
  으로 교환이 가능하다!

  얼마전 또 엠파스에서 받은; 미스터 브룩스 예매권으로 영화를 보고 왔는데, 리뷰를 남기면 추첨해서 선물 준다길래 또 잽싸게 하나 남겼다가 건진 것.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실 이 메일을 받았을 때에는 "이런 쓸데없는건 뭐하러 주나.." 했지만; 나중에 확인해보니 예매권 1매로 교환이 가능한 것이었다. 호호호. ^0^

  다 써놓고 보니 이건 무슨 엠파스 알바도 아니고;; 아무튼. 결론은, 다른건 그럭저럭.. 사실 잘 모르겠고. 그나마 엠파스 지식 마일리지가 쓸만하다. 물론 나중에 사람이 많아지고 나면 이런 이벤트도 슬그머니 없어질 것이 분명하니 그 전에 열심히 써먹자!♡

댓글 1개:

  1. trackback from: YES24 영화예매권 당첨
    오랜만에 엠파스 지식 '투데이 이벤트'에서 영화예매권이 당첨 되었습니다. 관련글 2007/05/21 엠파스 지식 투데이 이벤트 당첨 2007/05/17 엠파스 출석 이벤트 당첨 2007/06/30 엠파스 지식포인트로 상품권 받기(CJ, 도토리)

    답글삭제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