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9월 18일 화요일

20070917 Card News _ 보험료, 신용카드로도 낼 듯 外

각종 신용카드와 가계 경제에 도움이 될만한 소식들을 중요한 소식(!)만 추려서 공유하고자 한다. 쓰잘데기 없는 애들은 놔두고, 쓸만한 애들만 추려서 정리할 예정이니, 더 자세한 뉴스를 원하시는 분은 아래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카드 뉴스 사이트에 방문해보시면 더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물론 같은 뉴스를 여러 신문사에서 나름 짜집기만 해서 제공하는 특성상, 기사 숫자가 많아도 실속은 더 떨어진다는 것이 개인적인 견해임. :D

September 17, 2007 CARD NEWS

Provided by NHN
(바로가기 : http://bank.naver.com/news/news_card.nhn)



사용자 삽입 이미지
보험료, 신용카드로도 낼 듯 (바로가기)

앞으로는 모든 보험료를 신용카드로 낼 수 있게 될 전망이다. 금융감독 당국이 17일 보험사들이 일부 보험상품에 대해 신용카드 결제를 거부해 온 관행을 시정하도록 한 데다 보험사들도 원칙적으로 이를 받아들이기로 했기 때문이다.

하지만 신용카드 납부가 완전 정착될 때까지는 좀 더 시간이 걸릴 전망이다. 보험사들이 신용카드 납부에 앞서 카드 수수료 부담을 낮춰 달라고 요구 중이기 때문이다.

.... 후략
보험사들이 길길이 날뛰는(?) 것도 나름 이해는 되지만, 외국계 보험사들은 현재에도 카드 납부를 받고 있다.
외국계 회사들은 바보라서 그런짓을 하는걸까? 물론 그런 수수료가 보험료에 다 포함되어버린다고 하면 벼룩 잡으려다 초가삼간까지는 아니고 주방 정도는 태우는 꼴이 되긴 하겠지만, 일단 카드 납부가 된다는 것 자체는 좋은 소식. 평범한 가정이라면 보험료가 꽤 되기 때문에 카드 실적 채우는데 안성맞춤일듯 하다. ^^



사용자 삽입 이미지
롯데카드, 'e쿠폰'은 똑똑한 사람들만의 혜택? (바로가기)

e쿠폰이란 롯데카드로 물품이나 서비스를 구입한 실적이 있는 고객이 롯데백화점에서 물건을 구입할 때 구매 총액의 5%를 할인해주는 제도. 사용 금액에 관계없이 롯데카드 청구서를 받는 사람은 e쿠폰을 받는다. 롯데백화점은 일부 품목을 제외한 의류 등 대부분 제품에 e쿠폰 할인혜택을 적용하고 있다.

 문제는 물품 구매일과 e쿠폰 적립 시점까지 '시차'가 존재한다는 점. e쿠폰은 구매자의 대금 결제일 10일전까지 롯데카드에 적립된다. 예를들어 매달 25일이 대금 결제일인 고객이 8월15일에 롯데백화점에서 옷을 샀다면 결제일인 9월25일의 10일전인 9월15일까지 e쿠폰이 적립된다. 그때까지 이 고객의 롯데카드에는 e쿠폰이 적립되지 않아 이 고객은 할인혜택을 받을 수 없다.

 더욱 이해하기 어려운 부분은 '시차'로 인해 아직 e쿠폰을 발급받지 못한 고객들이 할인혜택을 요구할 경우 e쿠폰을 사용할 수 있게 해준다는 것. 결국 롯데백화점측은 규정과 현실 사이에서 주먹구구식으로 무원칙하게 e쿠폰을 운영해 결국 똑똑한 고객만 할인혜택을 챙길 수 있게 됐다.
.... 후략

역시 사용자가 알아서 챙겨먹지 않으면 카드사가 떠먹여 주는 경우는 거의 없다.
(이건 카드사 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서비스업이 모두 해당되긴 하지만...)
진상 takes it all !

아, 그리고 이 롯데백화점 e쿠폰은 세일기간이나 특정 싸게 파는 상품 등에는 사용할 수 없는 경우가 많으니 사용에 주의가 필요하다. (e쿠폰이 안된다면 롯데백화점 근방 구두방에서 상품권 5% 할인 매입을 추천!)



사용자 삽입 이미지
롯데리아, 롯데카드와 한가위 이벤트 (바로가기)

이번 추석이벤트는 롯데카드 회원을 대상으로 롯데리아와 엔제리너스커피에서 롯데카드로 1만원 이상 결제시 1000원을 대금청구시 할인해주는 이벤트로 전 매장에서 실시된다.

SK텔레콤 멤버십 회원과 롯데카드 회원에게 적용되던 할인혜택과 중복 적용이 가능하며 SK텔레콤 멤버십 회원은 10% 할인혜택을, 롯데카드회원은 5% 할인과 함께 1.2%의 롯데포인트가 적립되고 있다.

만원에서 천원 깎아준다고 10%가 아니다. 만원 넘으면 '천원만' 깎아준다는 것이니 비싼거 먹으면 손해.
주의해야할 점은 만원을 '결제'해야 1000원을 '대금청구시' 할인해 주는 개념이므로,
롯데리아에서 10,000짜리 먹고 멤버쉽으로 10% 할인받아서 9,000원만 결제하면 할인 안된다.
12,000원 정도 먹고 10% 할인 받아서 10,800원 되면 여기서 1,000원 빠지는 이벤트 되겠다.
기간은 17일부터 26일까지.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