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9월 14일 금요일

애드센스의 현대카드 광고, 차단시켜야 할까? =_=

Not Good 카드 카테고리의 1호점으로 현대M카드를 선택했었다. (낚시카드 (1) 현대M카드, 눈가리고 아웅.) 사실 현대카드라는 회사가 카드 회사 중에서는 독보적인 무언가를 가지고 있는 회사일지는 몰라도, 소비자 입장에서 봤을때 그리 혜택이 많은 카드 상품을 개발해 내는 회사는 전-혀 아니다. 그 수많은 알파벳 중에 낚시 아닌 것이 거의 없으니 말이다. (하나도-라고 쓰고 싶었지만, 아직 전부 디벼보지 않았기 때문에 말을 아껴야 겠다.)

애드센스 부착(?) 이틀째. 현대카드 광고가 상당히 많이 출현하신다. 아무래도 카드 관련 내용이 많다 보니까 그런 것이겠지만, 현대카드 말고 다른 카드 회사는 도대체 애드센스에 광고를 안하시나보다. 도통 얼굴을 비춰주시지를 않는다.

실컷 현대카드를 씹는 포스팅도 했는데, 그 블로그에서 현대카드 광고가 나온다는 것. 무언가 이율배반적이다. 물론 내 포스트를 읽으러 오는 사람이 모두 '그' 현대카드 포스트를 접하는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찜찜한 구석은 지우기 어렵다.

하지만 현대카드 광고를 차단시켜 버리면 카드 관련 광고는 거의 안나오지 싶은데, 블로그와의 연관성을 위해서라도 남겨두어야 하는 것인지, 잘 모르겠다. =_=;;;

근데 애드센스 이거 은근 중독이구나;; 업무 시간에 계속 띄워놓고 확인하게된다... 킁 -ㅅ-;; 이 시간까지의 오늘 수입은 대략 1.X 달러.. 어제만 못하군!

댓글 6개:

  1. KT를 씹으면 옆에 메가패스 광고가 나오더군요. -_-;;

    답글삭제
  2. 현대카드를 반대하는 포스팅이 많으시다면, 현대카드광고를 내리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

    답글삭제
  3. @너른호수 - 2007/09/14 13:17
    구글의 알고리즘이 해당 포스트가 긍정적인 포스트인지 부정적인 포스트인지 까지는 구분하지 못하는군요. 그냥 단어가 출몰하니 올타쿠나- 하고 나오는 광고들. 사실 그게 쉬운일은 아니겠지요. 수작업을 할 수도 없는 일들이고.. 뭐 나름 재밌는 현상 정도로 받아들이고 있으렵니다. 우후훗;

    답글삭제
  4. @안불렀슈 - 2007/09/14 16:29
    사실 뭐라고 딱 부러지게 말하기는 어려운 것이 딱히 현대카드를 '반대'하는 것은 아닙니다. 단지, 현대카드가 주는 혜택이 보이는 것 보다는 훨씬 적다는걸 사람들에게 알리려고 하는게 저의 목적이죠. 그럼에도 불구하고 현대카드를 발급받겠다는 사람에게 손가락질을 하겠다는 것도 아니고 말이죠.



    곰곰히..는 아니고 잠시 잠깐 생각을 해보니 굳이 차단시킬 필요까지는 없다는 생각이 들었네요. 어차피 제 블로그는 정보를 전달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고, 현대카드에서 언제라도 좋은 카드 상품을 출시하면 좋은 카드라고 포스팅하는데 주저하지 않을 것이니 말이죠.



    우쨌든, 원래 사람의 발도장이 뜸한 블로그인데 몇몇분들이 남겨주는 리플에 힘이 납니다. 감사합니다. 우쌰!

    답글삭제
  5. 광고는 없는샘 치고 블로그 하세요.^^ 신경쓰다보면 끝도 없더랍니다. -_-~

    생각지도 않은 수표가 우편함에 꽃혀있으면 기분이 더 좋아지실겁니다.^^

    답글삭제
  6. @쿨보이 - 2007/09/14 18:48
    이 말씀이 정답이시죠. ^^ 이게 본업도 아니고, 먹고 살자고 아둥바둥 하고 싶은 것도 아닌데 너무 신경쓰면 한도 끝도 없는것 같아요. 적당히 즐기는 선에서 해야겠죠. :)

    답글삭제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