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9월 29일 토요일

새로운 블로거 수익 창출 매체의 등장? - 파블애드

요즘 블로그광고는 블로거들 사이의 필수품중에 하나인듯 하다. 국내에는 애드센스 이외의 다른 광고 매체들은 그다지 눈에 띌만한 성과를 거두고 있는 곳이 아직은 없는 듯 한데, 그런 와중에 새로운 방식의 광고를 블로거들에게 제공하는 곳이 있으니, 바로 파블애드라 불리는 컨텐츠 제작형 광고 매체이다.

파워블로그 홈페이지에서 '어떤 특정한 컨텐츠를 제작해주시오'라는 광고 정보가 올라온다. 이를 자신의 블로그에 해당 컨텐츠를 만들어서 올리면 광고비를 지불한다. 컨텐츠 제작/스크랩/노출수에 따라서도 광고 수입이 지불된다. (스크랩은 아마 네이버나 다음 등의 포털 블로그를 겨냥한듯 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컨텐츠를 기다리고 있는 광고 리스트.

사용자 삽입 이미지

컨텐츠 작성 뿐만 아니라 스크랩, 노출에도 과금이 되는 형식.


애드센스나 애드클릭스 등의 '클릭 과금'식의 광고 매체와는 달리 블로거가 특정 컨텐츠를 생성하기만 하면 거기에 상응하는 대가를 지불하는 새로운 방식을 가지고 있는 '파블애드'. 애드센스는 애드센스만을 위해 펌블로깅을 하는 펌블로거들을 양산시켰는데, 이 '파블애드'가 좀더 대중화 되면 광고주 입장에서 별로 도움 안되는 컨텐츠를 마구잡이로 생성하는 '막가파 블로거'가 생겨나지는 않을지, 조금 걱정이 되는 부분이다.

블로거로 얻는 수익 매체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한번 찾아보는 것도 나쁘지 않겠다. :)


 

댓글 1개:

  1. trackback from: 광고를 블로깅하는 새로운 개념
    위의 배너를 클릭해서 광고프로그램을 가입하고 게시글을 쓰거나 블로그에 노출시키면 수익이 발생합니다. 아직 초기단계라 많은 분들이 모르고 계시지만 최소 1000원이라는 시작단가의 매력이 있기 때문에 파워블로거 들에게는 큰 수익이 발생할 듯 싶습니다. 위의 배너를 클릭하시면 자세한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앞으로 파워블로그를 통한 새로운 광고 수익개념이 크게 인기를 끌지 않을까 싶습니다. 일단 수익면에서 높은 편이니 광고업자들도 많이 생겨날 듯 싶습니..

    답글삭제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