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9월 21일 금요일

문자 요금 아끼기 2탄. 오프라인에서도 문자도 공짜로 쓰자.

지난 포스트인 인터넷으로 무료 문자 보내기에서는 집에서 인터넷 서핑질을 하다가 문자를 보내야될 때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에 대해서 알아봤다. 하지만 하루 24시간 중 컴퓨터를 쓸 수 있는 시간보다 컴퓨터를 쓸 수 없는 시간이 훨씬 길다. 아무리 인터넷 무료 사이트를 이용해도 어느 정도는 내 휴대폰을 직접 이용해서 문자를 꼭 보내야 되는 때가 있다. 아니, 많다.

그런 돈도 아낄 수 없을까?

왜 없냐. 있다.

MMS라는 녀석이 있다. 뭐의 약자인지는 잘 모르겠고, 기존의 80byte까지밖에 안 보내지던 텍스트 문자의 업그레이드 판이다. 텍스트도 1000byte까지 보낼 수 있고, 텍스트에 색깔을 넣거나 편지지를 이용해서 꾸밀 수도 있고, 내 핸드폰으로 찍은 사진을 첨부해서 문자를 보낼 수도 있다.

기존의 문자가 30원이었던 것에 비해 이 MMS는 기능이 강화되면서 "역시나" 요금도 비싸졌다. 텍스트만 80byte 넘게 쓰는 경우에는 50원, 색깔을 바꾼다거나 편지지로 꾸미기, 사진 전송 등은 200원이다. 사실 기존의 문자를 쓸때 내용이 길어지면 2,3번에 나누어 보냈어야 했던 것을 생각하면, 단순히 문자 내용을 길게 쓸때는 mms로 보내는 것이 훨씬 유리하다는 소리.

이부분에 있어서 추가의 정보를 입수(;) 했다.

SK텔레콤은 4월 1일부터 한번에 1000개 문자까지 보낼 수 있는 텍스트 기반 멀티미디어 메시지(MMS) 요금을 50원에서 30원으로 40% 내린다. 사진과 동영상을 첨부해 보내는 MMS 요금도 첨부파일 개수와 상관없이 무조건 100원으로 내린다.

일반 문자 보내는 가격하고 똑같구나.. 이제야 알았다니; (오늘은 9월 21일!!!-_-) 앞으로 1000자 문자도 아낌없이 써줘야 겠다. ^0^

( 관련기사 바로가기 )


그리고 mms를 받는 사람은 문자를 받았을때 뭔가를 다운 받는 듯한 화면을 보게 되기 때문에, 요금이 나온다고 착각하기 쉬운데, mms를 받는 사람은 요금이 나오지 않는다. 하지만, 단말기 종류에 따라서는 일반 문자와 mms가 같은 보관함에 있지 않고 별도의 보관함이 존재하는 경우가 있는데, 다시 열람하는데 약간의 불편함이 따르는 부분이다. 하지만 최근에 나온 단말기는 거의 대부분 mms도 일반 문자처럼 취급되어 한 문자 보관함에 보관되는게 일반적이다.

상식적으로 생각할때 여러모로 장점이 많은 mms지만 홍보 부족때문인지, 아니면 무작정 '요금이 올라갔다'고 분통을 터뜨리는 사용자들 때문인지는 모르겠지만, 실제 이용자는 적은 편이다. 그래서인지 SKT와 KTF에서는 mms 체험단을 운영하고 있다. LGT는 하지 않고 있는 듯 하다. (2007년 9월 현재)

mms 체험단은 해당 이동통신 가입자들에게 신청을 받아 어느 정도의 인원을 선발한 후 특정 기간 동안에 mms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이벤트이다. 처음에는 단발성 이벤트일줄 알았는데, 꾸준히 계속 하고 있다.

<SKT MMS 체험단 - 한달간 MMS 3000건>
사용자 삽입 이미지
체험단 신청 바로가기 (http://mms.tworld.co.kr/service/books/join.jsp)


<KTF MMS 톡톡체험단 - 한달간 MMS 3000건>
사용자 삽입 이미지

체험단 신청 바로가기 (http://ktfmultim.magicn.com/msgportal/char/toktok/main.asp)



체험단이 되면 여러가지 활동을 통해 경품도 받을 수 있다. 뭐 일단 한달동안 문자는 징글징글하게 쓸 수 있다. 하루에 100개씩 써야 다 쓸 수 있는 양이다. 필자도 전에 한번 받아서 한달을 써봤는데 1000개도 못썼다. 친구들한테 하트 편지지 깔아서 문자 날리니까 애들이 당황했었다. 지들 돈 나가는줄 알고. _^_

온라인으로는 무료 문자 사이트, 오프라인에서는 mms 체험단을 십분 활용하자. 한달에 문자를 수천개 보내도 문자 요금은 하나도 내지 않아도 된다. ^0^*



그리고 마지막으로 인터넷 무료 문자도 다 쓰고, mms 체험단도 떨어졌거나 3000개를 다 썼다면? 그럴리는 매우 힘들겠지만;; 각 통신사마다 문자 할인 패키지들이 있으니, 그것들을 활용하자.

(1) SKT
  - 문자포토500 : 월정액 8,000원 / SMS,MMS 구분없이 500건. 싸이월드 사진첩에 실시간 업데이트.
  - 문자포토커플 : 월정액 6,000원 / 1개의 지정번호에 SMS, MMS 무제한.
  - 문자포토버디 : 월정액 8,000원 / 3개의 지정 번호에 30,000원상당의 SMS,MMS,메시지콜 무료

(2) KTF
  - KTF문자쿠폰 : 문자 쿠폰을 구입하면 18~54%의 할인혜택. 그러나 사용 유효기간이 있으니 자신의 문자 건수를 잘 생각해서 구입하는 것이 현명한 선택이겠다. ^-^*
사용자 삽입 이미지

댓글 2개:

  1. 덜컥 신청하고 생각해보니 블랙잭은 MMS가 안되는 것도 잊고 있었네요... ㅇ<-<

    답글삭제
  2. @ILLusion - 2007/09/22 09:23
    나름 괜찮은 기능인데 지원이 안되신다니.. 안타깝네요-ㅁ-;

    답글삭제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