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9월 28일 금요일

이런 캐낚시 이벤트를 봤나. _ SKT 모바일 청구서 이벤트. 레인보우포인트 2400점?

SKT 이용자에게 유용하려다가 말았지만, 조금은 유용할 수도 있는 글.

SK Telecom 사용자가 가지고 있는 포인트의 종류는 참 많기도 하다. 멤버쉽 포인트, OK Cashbag 포인트, 레인보우 포인트, 막내 T포인트까지..

멤버쉽 포인트는 카드만 가지고 있으면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다 보니 많은 사람들이 알고, 사용하고 있는 포인트이지만 나머지 포인트들은 잘 모르고 있는 경우가 많다. 특히, 레인보우 포인트의 경우에는 신경써서 찾아보는 사람이 아니고서야 이 포인트가 왜 쌓이고, 어디다 쓰는 놈인지 모르는 경우가 허다하다.

레인보우 포인트는 사실 그다지 많이 쌓을 수 있는 포인트는 아니다. -_-; 기본적으로 요금의 0.5% (1000원에 5점) 을 적립해준다. 게다가 할부금이라던지 소액결제라던지 하는 부분은 모두 제외되기 때문에 유효기간인 5년 동안 열심히 쌓아봤자 큰 포인트를 쌓기는 애로 사항이 많다.

요금납부로 쌓이는 포인트 이외에 포인트를 얻을 수 있는 방법은 E-mail 청구서를 받아 보는 것이다. 개인적으로는 어떤 고지서든간에 E-mail로 받아보는 것을 선호하는 편인데(정리하기도 편하고, 지구도 지키고... :D), 많은 회사들이 E-mail 고지서를 받는 회원들에게는 할인 등의 약간의 혜택을 주는 편이다. SK Telecom의 경우에는 E-mail 청구서를 받아보는 회원에게는 매월 레인보우 포인트 200점을 제공한다.

레인보우포인트로 도토리 구입 등 여러가지를 할 수 있다고는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그냥 통화료로 쓰는게 가장 실질적인 혜택이 아닌가 싶다. (도토리는 없으면 없는대로 안쓰지만, 생기면 쓰고 싶은 충동이 들어서^^;)

사용자 삽입 이미지

1년 모은게 꼴랑 2500점이다 =_=


여기까지는 레인보우 포인트에 대한 대략적인 소개. 특별히 종이 고지서를 받아야 되는 이유가 없는 분이라면 E-mail 청구서로의 전환을 고려해보시길. :)




그리고 이제 캐낚시 이벤트 이야기다.

SKT 9월 요금 e-mail에 전자청구서 이벤트라는 것이 소개되어 있었다. E-mail 청구서와의 패키지로 모바일에서도 요금을 확인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한다는 것이었다. 확인해보니 모바일로 요금을 확인하는 것은 데이터 통화료라던지 일반 통화료가 무료였다. (요즘 모바일 Nate에서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곳이 점점 늘어나고 있는 추세인듯.)

사용자 삽입 이미지

나의 눈을 사로 잡았던 것은 바로 레인보우 포인트 2400점+_+!! 당첨 100%니, 이걸 받아서 이번달 통화료나 2400원 할인 받아야 겠군! 하고 룰루랄라 **794에 접속했다. 될일은 없겠지만 추첨경품으로 노트북을 신청하고는 Tworld에 들어가봤다.

어랏? 실시간으로 쌓이는게 아니었나? 2400점의 자취는 어디에도 없었다. 하지만, 몇일 있다 주는건가보군, 하고 생각하고 있을 무렵 찾아낸 이벤트 페이지 (http://event.cocas.co.kr/2007/skt/eBilling/index.asp)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런 캐낚시!!!!!!

아직도 "응?" 하고 있는 분들을 위한 친절한 설명. 원래 레인보우 포인트라는 녀석은 E-mail 청구서를 받으면 200점씩 주는 건데, 이 이벤트를 참여하면 특별히 주는 것처럼 설명이 되어있다는 얘기다. E-mail 청구서를 받지 않던 사람이 이 이벤트를 참여하면 1년동안 2400 포인트가 부여되는 셈이 되기는 하지만, 그건 이 이벤트를 꼭 참여하지 않아도 받을 수 있는 거지 말입니다! =_=

물론 이게 모바일 이벤트를 참여하면 추가로 200점을 더 주어서 다음달부터 E-mail 청구서 200점 + 모바일 청구서 이벤트 200점 = 총 400점이 적립될지도?? 모르겠지만. SK Telecom이 그렇게 관대한 회사인지는?

역시 가장 중요한 문구는 항상 마지막에 숨어있는 법. 오늘 다시한번 느끼고 말았다.. -ㅅ-



ps,

그렇다고 하더라도 E-mail 청구서로의 전환을 생각하고 있는 분들은 그냥 회원정보 들어가서 바꾸는 것 보다는 이쪽으로 들어가서 신청하는 편이 이득. 혹시 노트북이 당첨될지 누가 알까? _^_

게다가 추첨 경품 중 비타500은 총 당첨 인원이 20,000명이나 되므로 꽤 당첨 확률이 높을 것으로 예상되니 특별히 얻을거 없는 분들은 비타500이나 먹는것도 나쁘지 않을듯;;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