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3월 18일 화요일

기아 소울(SOUL) 양산모델 사진과 세계의 박스형 차들.

www.kia-world.net 에서 공개된 기아 소울(SOUL) 양산형(으로 추측되는^^) 유출 사진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기존에 공개되었던 컨셉카보다는 많이 얌전해진 모습인데요, 사실 맨 마지막의 전체컷은 실물 사진이 아니고 포토샵이라고 합니다. ^^; 아마 위의 2사진을 보고 그에 맞게 기존 컨셉카를 수정한 것 같습니다. 외국 사람들도 깜빡 속다가 Really Good Photoshop이라고 코멘트들을 하네요. 하핫. ^^;;


사실 이 사진의 원본은 컨셉카인 소울 디바(Soul Diva)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원본 컨셉카 - Soul Diva


가끔 해외 블로그를 보다보면 이거 Scion XB 잖아!! 라고 말하는 외국인들도 만날 수 있기는 합니다. 과연 얼마나 비슷할까요? 정말 비슷한건지, 아니면 단순히 같은 박스형이기 때문에 비슷해 보이는 건지 여러분이 직접 확인해보세요. :)

                                                         <다양한 박스형 차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닛산 큐브 Nissan Cube

사용자 삽입 이미지

Scion xB (도요타)

사용자 삽입 이미지

TOYOTA - Corolla RUMION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일본의 박스형 경차 SUZUKI - WAGON R


박스형 자동차는 곡선으로 되어있는 평범한 자동차에 비해 넓은 실내 공간과 수납 공간이 큰 장점입니다. 그리고 흔하지 않은 디자인이도 보니 귀여워 보이기도 하구요. ^^

자동차는 바람의 저항을 적게 받도록 유선형으로 디자인 해야돼! 라는 고정관념을 깨버린 새로운 발견이 아니었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최근 기아에서 출시한 SUV인 모하비도 약간 박스형 스타일이죠? ^^ 물론 옛날에 코란도;;같은 차도 있긴 했습니다만;; 앞으로는 닛산 큐브나 Scion XB 같은 작고 네모낳고 넓고 귀여운 차들도 많이 만나볼 수 있었으면 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