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11월 30일 금요일

흩어져있는 오케이캐쉬백 합산하기, 가족이 아니어도 괜찮아 :)

기본적으로 오케이캐쉬백이라는 녀석은 가족끼리는 포인트의 합산과 사용이 가능하다.

패밀리 회원가입 신청 방법은 다음과 같다. (패밀리 포인트 안내 페이지)

1. 주민등록등본(최근 6개월 이내) 또는 의료보험증 사본을 준비합니다.
2. 가족이 함께 회원가입 신청서를 작성한다.
3. 신청서와 주민등록등본 또는 의료보험증 사본을 동봉하여 SK로 발송한다.
4. 동의 여부 확인 후, 회원가입 처리가 완료되면 패밀리 회원이 되실 수 있습니다.

※ 보내실곳: 서울 동작구 신대방동 686-44 SK21세기 주유소 2층
                   캐쉬백 패밀리회원 담당자 앞


이 경우 패밀리로 등록되어있는 가족 구성원 모두가 포인트를 사용하는 것이 가능하기 때문에, 포인트를 모아서 현금으로 환급 받는 것이 목적일 때는 가족 모두에게 포인트를 사용하지 말 것을 당부할 필요가 있다. ^^;


공식적으로 여러 아이디의 오케이캐쉬백 포인트를 합산 하는 것은 가족들만이 가능하고, 타인에게 양도나 판매가 불가능하다. 하지만 타인의 포인트도 합산하는 방법이 있으니, 바로 I-promise(아이프라미스) 사이트를 이용하는 방법이다.

사실 본인의 경우 패밀리회원 신청하기가 귀찮아서 이 방법으로 포인트를 합산하고 있다. 하핫;;


아이프라미스는 기본적으로는 '자녀'의 이름으로 통장(실물 통장은 아니고 가상의...)을 만들어서 그 통장에 오케이캐쉬백을 적립식으로 모아서 3년~10년의 만기가 되면 여러가지 각종 보너스 포인트와 함께 돌려 받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이트이다.

여기에 추가로 제공하는 서비스가 있으니 '사랑보탬이 되기' 서비스이다. 이 서비스는 누구나 개설되어있는 통장에 '사랑보탬이'라는 이름으로 일종의 '용돈'을 입금시킬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이다. 물론 오케이캐쉬백으로..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자, 각종 오케이캐쉬백 이벤트를 가족이 아닌 여러개의 ID를 돌려서 모았는데, 내 ID로 포인트를 합산하려면 이 '사랑보탬이 후원' 서비스를 이용하면 된다.


먼저 왼쪽과 같은 본인의 로그인 화면에서 '내 아이장학금 자세히보기'를 클릭해야 본인의 계좌 정보를 확인하자. 참고로 전 아이가 없습니다..-_-;; 본인 이름으로 만든 계좌에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위와 같이 현재 계좌의 상태를 알려주는 페이지가 뜨게 되는데 여기에서 본인의 '아이저금통번호'를 기록해두자. 다른 아이디로 접속해 후원할 계좌를 고를때 적어 넣어야 한다. 포인트 합산하려다 엉뚱한 사람 좋은 일 시키는 일 없도록 Ctrl+C, Ctrl+V를 사용하길 권장한다. :) 참고로 본인의 저금통 번호는 보시다시피; 502128200481 번이니, 좋은 블로그 운영한다고 칭찬해주실 분들 입금해 주셔도 무방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제 포인트를 합산하고자 하는 다른 ID로 로그인을 한다. 로그인을 한뒤 왼쪽과 같은 아이콘 중에서 '사랑보탬이 되기'를 클릭하자.


클릭을 몇번 하면, '후원할 아이 지정' 페이지가 나온다. 앞에서 저장해둔 '아이저금통번호'를 검색칸에 입력하고 '찾기'버튼을 클릭하면 본인의 계좌 정보가 짠! 하고 뜨게 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후원신청'을 클릭하게 되면 '월 2회 정기후원'과 '특정일 후원'으로 나누어져 있는데, 이 경우에는 '특정일 후원'을 선택해서 한차례만 후원을(포인트 이체...라고 부를 수 있겠다;ㅋ) 하고 마치면 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위 스크린샷과 같이 후원을 하기 위해서는 캐쉬백 카드 비밀번호를 알아야 하니, 미리미리 알아두도록 하자. :)

이런 식으로 한번 후원한 기록이 있으면 차후에는 '재후원' 메뉴를 통해 쉽게 포인트를 옮길 수 있게 된다. 오케이캐쉬백을 더 모으고 싶어도 가족 ID가 한계에 다다라 못하고 계셨던 분들에게 좋은 팁이 되었길 바란다. :)


댓글 5개:

  1. 이런 방법도 있었나요!? *^^*

    늘 유용한 정보 주셔서 고맙습니다~ ㅎ^^ㅎ

    (터득하고 있다가 써먹어야지~) ^^

    답글삭제
  2. 오웃 엄청난 방법 입니다.... 퍼가기 해도 될까요

    답글삭제
  3. @sonki999 - 2008/03/20 14:23
    퍼갈때는 출처를 꼭 밝혀주시고, 어디로 가져가시는지 알려주세요~*

    답글삭제
  4. 허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체리님...감사합니다 ^^

    http://cafe.naver.com/skcashbag.cafe 네이버의 오케이 케쉬백 까페 회원에게 유용한 정보가 될듯해서

    퍼갑니다 앞으로도 좋은 정보 있으심 알려주시기 바래요~ 많은 도움이 됩니다

    답글삭제
  5. 체리님.. 좋은 정보 정말 감사합니다..



    그런데 한 아디로 모은 캐쉬백을 사용할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요..



    만기전에 사용할려면, 통장 해지를 하면 그 아디로 캐쉬가 들어오는지요...

    답글삭제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