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11월 15일 목요일

안쓰는 물건 빌려주고, 잠깐 필요한건 빌리고, 렌탈마켓 (짭짤한 이벤트는 부수입! 소문내고 천원씩♡)

1) 빌리다


DSLR은 항상 나의 로망이긴 하지만, 나는 나 자신을 너무 잘 알기 때문에 DSLR을 사게 된다면 아마 일주일 정도 들고 다니면서 하늘과 나무를 찍어대고, 친구들을 조금 괴롭히다가 곧 시들해져서 수십만원 손해를 보고 중고로 팔아 버릴 것이 분명하다. 아니면, '팔긴 아까워'라며 옷장 속에 쳐박아 둘게 뻔하다. 이럴때, 시험삼아서 일주일만 써봤으면, 하는 생각이 가끔 든다.


또한, 가끔 친구들과 놀러 가면 캠코더가 있으면 참 좋겠다는 생각, 특정 이벤트가 있을때는 프로젝트나 노트북을 딱 하루만 빌리면 좋겠다는 생각, 누구나 한번쯤은 해봤을 것이다.


하지만 이러한 렌탈 서비스를 하는 곳은 일단 일일이 찾기도 번거로울 뿐더러, 물건이 이미 모두 대여되어 없는 경우도 빈번하고, 쉽사리 신뢰가 가질 않는 경우가 많다.


(2) 빌려주다


반대의 경우도 있을 수 있겠다. DSLR도 노트북도 프로젝트도 기타 여러가지 값비싼 물건을 보유하고 있는 개인이나 법인은, 그 물품들이 필요하지 않을때도 항상 가지고 있을 수밖에 없다.


쓰지도 않으면서(물론 가끔은 쓰겠지만-) 감가상각비만 축내고 있는 것이다.


이럴때 누군가에게 돈을 받고 빌려주면 얼마나 좋을까하는 생각, 들지 않을까? 물론 전문 렌탈 업자가 아니기 때문에 빌려준 사람이 고장을 내거나 분실을 하면 어쩌나 하는 생각부터, 렌탈과 반납은 어떤 식으로 해야하는지, 경험이 없기 때문에 아마 손도 못대는 사람이 대부분일 것이다.



(3) 한 군데서 해결하다


이러한 고민을 가지고 있는 '빌리다' 쪽의 사람과 '빌려주다' 쪽의 사람을 고민을 해결시켜줄만한 사이트가 최근 오픈을 해서 소개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일종의 렌탈 '오픈마켓'인 이곳은 마치 옥션처럼 누구나 판매(엄밀히 말하면 렌트)자가 될 수도 있고, 구매자가 될 수도 있다. 만일 필요한 물건이 있는데, 등록되어있는 물품이 없다면 게시판에 요청을 할 수도 있다. (물론 그렇다고 100% 등록되진 않겠지만, 해당 물품을 가지고 있는 평범한 사람 혹은 업자;가 판매자로 등록하여 거래가 성사될 가능성이 높아진다.)






현재 등록되어있는 물품들을 살펴보면...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각종 DSLR을 하루에 3-5만원 정도에 렌탈이 가능하다. 하루 정도의 이벤트성 출사가 있을때 렌탈마켓을 이용해서 카메라와 렌즈를 빌리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0^*


사용자 삽입 이미지

플레이스테이션2는 7일 기준 3만원이니, 명절때 조카들이 놀러올때 빌리면 안성맞춤이겠다. 말만 잘하면 타이틀도 빌려준단다.. 멋쥔 판매자님이다. _^_

사용자 삽입 이미지

렌탈 하면 떠오르는 렌트카. 1600cc이하 소형차는 하루에 50,000원이다. 이정도면 친구들과 4명 정도, 주말 여행을 떠날때 빌리면, 기차비용하고도 비스무리하게 떨어지지 않을까? 외제차들은 역시 좀 비싸다. -_-;; 촬영 용도 등으로 잠시 빌릴때 유용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 ㅎㅎㅎ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자식에게 최고의 것을 해주고 싶은 것이 부모의 마음이겠지만, 사실 돌잔치 하루를 위해 수십만원씩 하는 아기 한복을 맞추는 것은 좀 아까운 생각이 들기도 할 것이다. 게다가 애들은 워낙 빨리 자라니 몇개월만 지나도 쉽사리 맞지 않아 버리게 된다.

이럴때를 위해 돌잔치용 한복을 대여할 수 있다. 돌잔치 당일과 기타 여러가지 촬영 스케줄을 고려해서 3일 단위로 책정이 되어있는 것 같다. 3일에 3-4만원 정도에서 이쁜 한복을 골라서 대여하면 되므로 경제적인 선택이다.

이 뿐만 아니라, 자전거, 런닝머신, 의료기기, 마네킹, PDA, 노트북, PDP TV, 유아용 카시트, 보드 세트 등이 등록되어 렌탈을 대기하고 있다. 물론 이 글을 보고 있는 여러분의 집에서 놀고 있는(;) 여러가지 물품들도 이곳에 등록되어 렌탈을 기다릴 수 있음은 물론이다.



현재 오픈한지가 얼마 안되어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중이다.

1. 상품을 1개 등록할때마다 1,000원씩!
   : 아직 오픈한지가 얼마 안되다 보니 대여 품목 자체가 많지 않다. 그리하여 상품을 등록하는 사람에게 1,000원씩 지불한다. :) 상품 3,000개 한정이긴 하지만 아직 전체 품목이 그정도 갯수에 못미치는 듯 하니, 집안에 굴러다니는 무언가(;)가 있으면 이곳에 올려서 1,000원을 GET(!)해보자.


2. 렌탈마켓 소문내면 1건당 1,000원씩!
   : 별로 특별할 것은 없는 전형적인 소문내기이벤트이다. 위에 나왔던 카툰을 다른 커뮤니티나 홈페이지에 홍보하고 글을 남기면 확인후 건당 1,000원씩 지급한다. (1일 5건 한정)

3. 매주 진행되는 공짜 이벤트!
   : 매주 추첨을 통해 공짜로 렌탈 서비스를 제공하는 이벤트. 현재 11월 2주차의 이벤트 물품은 '캐논 5D 3일 렌탈'이다. 이 이벤트의 하일라이트인 11월 3주차의 이벤트 물품은 '벤츠 SLK 200K 24시간 무료 렌탈'이다. +_+ 우후훗.. 운좋으면 벤츠 SLK 200K를 하루동안 공짜로 탈 수 있다. ㅠ0ㅠ 도전도전 고고씽-!





좋은 사이트와 짭짤한 이벤트, 이보다 좋을 순 없다! ^0^* 어떤 사람이 물품 신청 코너에다 '크리스마스 파티 용품'을 신청했던데, 누군가가 이걸 렌탈 품목으로 꼭 등록해줬으면 좋겠다.

아, 크리스마스 트리랑 집안 장식용품, 이런거 한달만 빌려주면 좋겠네 ^0^* (하지만 업자 입장에서는 1년에 한달 정도밖에 수요가 없어서 별로일듯 -_-;;;;;)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