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4월 28일 월요일

G마켓 2.5%, 옥션 3% 등 인터넷 쇼핑하면서 추가 적립 받으려면?

포인트뱅킹, 하나포스 쇼핑, OK캐쉬백몰 등 인터넷 쇼핑을 할 때에 구매 금액에 따라서 추가 적립금을 주는 많은 사이트들이 있다. 적립율도 사이트마다 천차 만별인데, 어떤 사이트를 사용하면 가장 많은 혜택을 얻을 수 있을까?

1. 맥스카드 통큰적립 (http://www.maxxcard.co.kr)

제목에 언급한 G마켓 2.5%와 옥션 3% 추가 적립으로 최고의 적립율을 자랑하는 곳이 바로 맥스카드 통큰적립이다. 사실 이것보다는 약간 저렴한(?) 수준이었는데 최근 적립율이 상향조정 되면서 현재로서는 어떤 적립 사이트보다도 높은 적립율을 자랑하고 있다.

맥스카드는 교통카드처럼 충전을 해서 사용하는 선불카드이다. 미리 충전을 해서 그 충전한도 내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다는 것을 제외하고 나면 일반 체크카드나 신용카드와 동일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물론 할부는 안된다; 선불 체크카드라고 보면 정확할듯.)

그런데 맥스카드 홈페이지를 통해서 쇼핑몰에 접속해서 구매를 하면서, 맥스카드로 결제를 하면 아래와 같은 적립율로 맥스포인트(혹은 카드 종류에 따라서 OK캐쉬백 포인트)가 적립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경우에는 결제할 수 있는 카드의 종류가 한정되므로, 특정 쇼핑몰에서 5% 할인 카드나 특정 카드 이용 쿠폰이 있는 경우와 비교를 해보고 결제를 해야 한다. 하지만 그런 특정 카드로 결제할 때의 이득이 없다면 맥스카드로 결제하는 것이 추가 적립금 측면에서는 이익이 될 수 있겠다.

적립된 맥스포인트는 맥스카드로 결제할 때 충전된 금액과 동일하게 사용 가능하다. 그리고 카드를 OK캐쉬백 제휴 카드로 만들면 OK캐쉬백 포인트로 적립되므로 OK캐쉬백 포인트를 활용하는 분들은 OK캐쉬백 제휴 카드로 만드는 것이 좋다.

신용카드가 아니라서 만들때 신용조회를 하지 않으니 없는 분들은 하나쯤 만들어보는 것도 좋을듯. :)

 ◁◀ 맥스카드 만들러 가기!

2. 하나포스 쇼핑 (http://shop.hanafos.com)

하나포스 초고속 가입자는 하나포스 쇼핑 사이트를 거쳐서 쇼핑몰에 접속하면 높은 비율로 적립금을 받을 수 있다. 이 혜택은 초고속 가입자 아이디와 초고속 가입자의 가족 아이디까지 받을 수 있는 혜택인데, 가족 아이디는 진짜 가족이라면 증명 없이 초고속 가입자 아이디가 인증(;)하면 된다. 주변에 하나포스 가입한 친구가 있다면 부탁해서 가족 아이디로 엮는 것이 가능하다는 이야기.

사용자 삽입 이미지

빨간색이 초고속 가입 회원의 적립율.

1,000원이 넘으면 현금 환급이 가능해, 현금화는 용이한 수준.


3. 캐쉬백몰 (http://cashbagmall.okcashbag.com/mall/cAlliance.jsp)

OK캐쉬백사이트에 있는 캐쉬백몰을 거쳐서 들어가는 사이트에서 구매한 금액에 대하여 일정 비율을 OK캐쉬백으로 적립해준다. 특히 SK계열사인 11번가, 모닝365 등의 쇼핑몰에 대해서는 어떤 사이트보다도 적립율이 높은 편.

사용자 삽입 이미지

OK캐쉬백 포인트는 5만점이 넘으면 현금으로 환급받을 수 있다.


4. 포인트뱅킹 (http://www.thiat.com)

포인트뱅킹은 나름 이바닥(;)에서는 역사가 깊은 곳. ^^; 위의 업체들에 비해서는 적립율은 좀 떨어지지만 다양한 제휴사가 최대 강점. 작년까지만 해도 코크플레이의 포인트를 매주 1,000점씩 포인트뱅킹의 사이버머니인 띠앗으로 전환하여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었기 때문에 매주 방문했던 곳인데 요즘은 개인적으로는; 방문이 뜸해진 곳.

아무래도 포인트뱅킹보다 적립율이 높은 곳들이 많아서일듯;

하지만 위의 세곳보다 월등한 제휴사 숫자가 포인트뱅킹의 최대 강점. 그리고 수수료를 떼어가긴 하지만; 각 제휴사끼리 포인트전환도 가능하다는 것도 큰 장점. 현금환급도 되기는 하는데 상당히 수수료를 많이 떼어가므로, 그냥 띠앗 포인트 그 자체로 사용하는 것이 더 좋다.

무료 포인트 적립이나 멤버쉽 카드를 통한 할인 서비스 등도 다양하게 제공하고 있어서 한번쯤은 가입해볼만한 곳.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리고 아래와 같이 이메일 수신으로도 포인트를 쌓을 수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Point & Life - 띠앗
가입하실분은 이쪽으로~



위 네곳을 주요 제휴사의 적립율만 비교해 보면 다음과 같다.

  맥스카드 하나포스 캐쉬백몰 포인트뱅킹
옥션 3.0% 2.0% 1.0% 0.7%
G마켓 2.5% 2.0% - 0.3%
11번가 - - 2.0% 1.4%
인터파크 2.5% 1.0% - 1.0%
Cjmall 2.7% 2.0% - 1.0%
Gseshop 2.0% 2.0% - 1.0%
롯데홈쇼핑 2.3% 2.0% 2.0% 1.5%
디앤샵 2.5% 2.0% 2.0% 0.5%
Yes24 - - 2.0% 2.0%
교보문고 - 3.0% - -
모닝365 - - 3.0% 1.0%


댓글 4개:

  1. 좋은 정보가 많으네요..저처럼 불량 주부에게는 많은 도움이 되겠어요..고맙습니다^^ 눈팅만 열심히 합니다..^^

    답글삭제
  2. 암튼 체리눈화 정리 짱이야 ^^

    어떤 분인가 참 궁금할 정도로,....

    우리 와이트는 귀차니스트인데...참 어느면에서는 부럼삼 ^^

    답글삭제
  3. 삼성 올앳 카드 캐쉬백 몰도 있습니다.

    답글삭제
  4. www.samsungcardmall.com 들어가서 결제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답글삭제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