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4월 1일 화요일

망내 & 가족할인요금제 격돌! 이동통신3사中 승자는?


3월 30일 신화 콘서트를 다녀왔습니다; 친구가 공짜표가 있다면서 가자길래 다녀왔지요. 멤버들 군대 문제 때문에 몇년 동안 활동을 못한다고 이민우랑 앤디가 울고 짜고 하긴 했지만, 전반적으로 재밌었습니다. 신화는 우리나라 아이돌 중에서 가장 대중적으로 인기가 많은 히트곡들을 가지고 있는 그룹이잖아요? 이제는 아이돌이라고 부르기에는 모두 아저씨가 되어버렸지만 말이죠.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런 화환도 있었습니다. ㅎㅎㅎ

아, 이 얘기를 하려는 것이 아니고=_= 그 친구와 콘서트를 보고 돌아오는 길이었는데 이뇬이 가방에서 곱게 파우치에 담겨져 있는 쌔삥한 핸드폰을 꺼내더군요. 원래 자기폰이 있는데 세컨드폰이었습니다. 뭐냐고 물었더니, 남친과 커플로 버스폰(주 : 1,000원에 구입할 수 있는 폰, 이라는 의미)을 사서 LG텔레콤 망내할인요금제를 쓴다고 하더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LG텔레콤 망내할인요금제는 20시간이 무료인데 남친과의 통화로 10시간 정도를 소비한다더군요;; 한달내내 통화하는 시간이 5시간이 채 넘지 않는 저로서는 놀라운 통화량입니다. -_-; (남친과도 거의 통화를 안한다는... 캬캬캬;;)

아무튼 LG텔레콤의 파격적인 망내할인요금제 덕분에 제 친구처럼 커플폰 용도로 사용하는 사람이 꽤 많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예전에 2007/12/29 - [할인의 달인/휴대폰 외 공과금] - 3사의 망내할인요금제에 대해 알아봅시다. 그리고 LG텔레콤의 행보. 이 포스팅 이후로 이동통신 3사의 망내할인요금제도에도 약간 변화가 있었습니다. 기존의 망내할인요금제에 변화가 있는 경우도 있고, 가족할인요금제도 새롭게 재탄생했습니다. 한번 살펴볼까요?


<가족할인요금제>

① SK Telecom - T끼리 온가족 할인 (안내페이지)

   (1) 기본료 할인

     - 가족들 가입기간 년수의 합에 따라서 10~50% 할인
     - 월단위 절사

   (2) 가족간 통화요금 할인

     - T끼리T내는요금 가입자 : 300분 무료통화
     - T끼리T내는요금 미가입자 : 50% 할인

   (3) 가족간 멤버십 포인트 양도 가능

   (4) 신청방법 : 가족관계 증명서류 필요, 대리점 내방

   (5) 기타 알아둘만한 사항 : 장기가입할인과 레인보우포인트적립이 중지됨


② LG Telecom - 가족사랑할인 (안내페이지)

   (1) 1년중 2달은 완전 무료

     - 6개월째에 지난 5개월의 평균요금이 차감됨

   (1) 가족간 통화요금 할인

     - 50% 할인

   (3) 가족간 멤버십 포인트 공유 사용 가능

   (4) 신청방법 : 결제계좌만 같게 설정하면 끝. (꼭 가족이 아니어도 요금제 이용 가능)

   (5) 기타 알아둘만한 사항 : 5개월 평균 요금이 3만원이 안되면 혜택을 받을 수 없음.


③ KTF - 현재 가족할인제도가 없음


언제나 3사중에서 가장 혜택을 많이 주고 저렴한 요금을 자랑하는 것은 '항상' LG텔레콤입니다. 그래도 점유율이 좀 안습이긴 하지만. ;ㅅ; 어쨌든 1년을 쓰면 2달은 무료라는 파격적인 혜택을 내세우고 있습니다. 온가족이 다 합쳐 가입기간이 30년쯤 되어야 '기본료만' 50% 할인해주는 SKT에 비하면 정말 관대한 요금제가 아닐 수 없죠;; 평균 요금이 3만원이 넘어야 한다는 조건이 달려있긴 하지만 이정도도 안넘는 분들은 아마 거의 없으리라 봅니다;

게다가 LG텔레콤의 가족할인제도는 꼭 가족이 아니라도 결제계좌만 동일하면 한가족으로 인식을 해버리니, 연인이나 친한 친구들끼리 가입해서 혜택을 받는 것도 가능합니다.



<망내할인요금제>

① SK Telecom (안내페이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 가입기간 년수에 따라서 65~80% 할인
 - 장기가입할인과 레인보우포인트적립이 중지됨
 - 가족할인제도와 중복 불가능









② LG Telecom  (안내페이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 가입기간 상관없이 20시간까지 무료
- ez포인트 적용가능
- 가족할인제도와 중복 가능









③ KTF (안내페이지)

- 추가금액 : 망내할인(KT유선전화 포함) 50% / 망외할인 30% - 2,500원
- 망내할인 요금제와 망외할인 요금제는 동시에 가입할 수 없음


요금제에 대하여 조사를 하다보니 신기하게도 KTF는 그닥 눈에 띄는 것이 없는게, 아마 요즘 너무 SHOW 요금제에 치중하고 있어서 그런게 아닌가 싶군요. (SHOW이마트 요금 같은건 어떻게 되는건지 한번 알아볼 생각입니다만. ^^; 제가 KTF가 아니다보니;;;)

어쨌든 전통의 강자 SK텔레콤은 어차피 사용자가 많으니 망내할인으로 큰 출혈(이라기보다는 눈먼돈의 다이어트랄까?)을 감수하지 않겠다는 배짱인듯 하고, LG텔레콤으로서는 각종 당근을 뿌리면서 SK텔레콤의 거만함에 지쳤을지도 모르는 사람들을 유혹하고 있습니다.

일전에도 망내할인/무료요금을 소개하면서 언급했지만 LG텔레콤이 아무리 최고의 요금제(통화는 공짜로 하라고 하는데.. 이보다 최고의 요금제가 어디있나요?)를 내놓았다고 하더라도 LG텔레콤의 시장점유율자체가 작기 때문에 실질적인 혜택은 많이 떨어질 수밖에 없습니다.

LG텔레콤의 시장점유율이 지지부진한 상황에서는 제 친구의 이야기처럼 커플폰으로 사용하면서, 가능하다면 가족할인으로 묶어서 사용을 하는 것이 최선의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예인 것 같습니다.

물론 한사람, 두사람 그렇게 사용을 하다보면 언젠가는 LG텔레콤의 점유율도 急성장하게 될 것이고, 그러면 망내무료요금의 위력은 더더욱 커지게 될 것이고, 거만한 SK텔레콤이나 SHOW에 빠져있는 KTF도 더이상 좌시하고 있을 수만은 없겠죠.

시장엔 경쟁이 필요합니다. LG텔레콤이 앞으로도 화이팅해주기를 바라며.... ^0^*


 

'마음의소리'도 감탄한 LG 망내 무료 통화 요금! 카툰 보기 ▼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