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4월 30일 수요일

최근에 외환 오일백(Oilbag) 카드를 받았습니다. :)

블로그에서 BC TNT카드의 장점에 대해서 여러번 포스팅한적도 있고, 계속 전화요금 + 휴대폰 소액결제의 5% 할인과 1만원 아웃백 쿠폰(다른 팸레는 잘 안가서;) 용으로 연회비 7,000원을 내고 쓰고 있었는데요.

휴대폰 소액결제를 하거나 카드를 써서 10만원 실적을 채우는 것도 번거롭고, 아웃백 쿠폰도 없어져 버렸고, 연회비 7,000원도 아까워서 다른 카드로 갈아탔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외환 Yes OilBag 카드!


사실 외환카드는 원래 가지고 있는 카드도 아니고 해서, 새로운 신용조회가 살짝 마음에 걸리긴 했는데.. 상담만 하면 OK캐쉬백 준다는 엔크린사이트 광고에 낚여서(?) 신청을 했다가, 알아보니 카드도 괜찮은것 같고 해서 그냥 덥썩; 발급을 받아 버렸네요;;

이 카드의 혜택은 다음과 같습니다.

1. SK 주유소에서 5% OK 캐쉬백 적립 (월 최대 이용금액 30만원까지, 충전소 제외)
    : 직전월 사용금액이 주유 금액 제외 10만원 이상 될때만 받을 수 있는 혜택입니다.
      단, 최초 발급 60일동안은 실적 없이 혜택이 있습니다만, 전 차가 없어서 패스~;;;

2. 자동차 경정비 결제금액의 5% OK 캐쉬백 적립 (월 최대 이용금액 20만원까지)

3. 이마트,홈플러스,홈에버,롯데마트 이용금액의 5% OK 캐쉬백 적립 (월 최대 이용금액 10만원)

4. 이동통신요금 자동이체 금액의 5% OK 캐쉬백 적립 (월 최대 이용금액 10만원까지)

5. 일반 결재금액에 대하여 0.2% OK 캐쉬백 적립


초년도 연회비 면제가 다 없어진 이후라 연회비 5,000원을 내야 된다는 것이 살짝 부담인데, 카드 상담원에 말에 따르면 1만원 이상만 사용하면 5,000점 OK캐쉬백으로 돌려준다고 하니, 초년도 연회비는 거의 면제 받은거나 다름없게 발급을 받았습니다. (이게 모든 오일백 카드에 적용되는 이벤트인지는 모르겠군요;)

하지만 미리 알았더라면 디씨인사이드 신용카드 갤러리에 있는 '외환설계사횽'한테 받았을텐데 아쉽습니다. 설계사 재량으로 2년 연회비를 샤바샤바해준다는... _^_


카드 혜택을 살펴보면 차가 없는 저로서는 마트와 휴대폰 요금 5%가 가장 맘에 듭니다. 연회비도 저렴한 편인데다가 실적 체크도 없는 것이 강점!!! 사실 TNT카드는 소액결제를 하지 않는 이상 핸드폰 요금 만으로 10만원을 넘기란 매우 힘든 상태에서 나름 실적을 체크하는게 좀 귀찮았거든요. -_-; (소액결제를 할일이 매달 몇만원 이상씩 있는것도 아니고..)

그런데 실적체크 없이 매달 5%씩 OK캐쉬백으로 적립을 해주니 좋습니다. ^-^

게다가 개인적으로는 현금으로 할인받는게 가장 실질적인 효과가 있는 할인 방법이라는 것을 알기는 하지만, 매달 몇천원씩 받는 할인 금액은 모아 놓지 않으면 그 혜택을 체감하기란 매우 어려운 법이죠.

하지만 OK캐쉬백은 지금 3년간 100만포인트를 목표로(아이프라미스 때문에..ㅎㅎ) 열심히 달리고 있는 중이라서, 이쪽에 보탬이 되어서 나중에 한방으로 받으면 좀 뿌듯할것 같습니다. _^_


그리고 아직 실제적으로 할인을 받은 경험이 없어서 정확하지는 않지만, 이 카드가 막 나왔을때는 5%가 아니라 4.5% 적립일 것이라는 예상이 많았습니다. OK캐쉬백은 적립될때 10%를 수수료로 떼어가거든요. -_-;

그런데 디씨 신갤의 글을 읽어보니 4.8 % + 0.2% - 0.02% 해서 4.98% 포인트가 적립된다고 하는군요. 왜그런 계산이 나오는지는 정확하게 모르겠지만-_-; 아무튼 5%의 10%를 떼어가는 것은 아닌 것 같습니다. (원문 : 외환오일백 OK캐쉬백 적립에 관한 진실!)


마트의 경우도 월 한도액이 10만원이라 아마 마트에서 장을 자주 보는 사람들에게는 좀 모자란 감이 있을 듯 합니다. 하지만 저는 싱글이라서인지-_-; 사실 마트에서 장을 별로 자주 보지도 않고, 기껏해야 한달에 1,2번 정도이기 때문에 이정도면 충분하죠.

하나 마이웨이카드가 있어서 그렇게 많이 쓰일것 같지는 않지만;;;


그리고 또 하나 이 카드가 무지 광고하고 있는 점 중에 하나가, 주유를 10만원어치 이상을 하면 OK캐쉬백을 현금으로 환급해준다는 점인데, 뭐 이것도 나름 특이한 점이긴 하지만, 별로 사람들을 유혹할만한 부분은 아닌것 같습니다.

OK캐쉬백은 원래 5만점이 되어야 현금으로 환급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그 전에도 5천점이 넘으면 가맹점에서 현금처럼 사용이 가능합니다.

5만점을 채우기는 어렵고, 현금으로 환급을 받고 싶다. 이럴때 오일백 카드로 주유를 10만원 이상 하면 매달 현금으로 줍니다. 뭐, 사실 현금으로 돌려받지 않고 쌓아놨다가 한꺼번에 받고 싶은 사람도 있을 것이고, 그때그때 돌려받고 싶은 사람도 있을 것이니 이부분에 대해서는 여러분 각자가 판단하시길;;

이 카드에서 가장 혼란스러울 수 있는 실적에 대해서 마지막으로 정리해보고 이번 포스팅은 허접하게 마무리 해도록 하겠습니다. =ㅁ=ㅋ

  • 경정비 5% : 실적체크 없음
  • 휴대폰 5% : 실적체크 없음
  • 할인마트 5% : 실적체크 없음
  • 주유 5% : 직전월 주유 금액 제외 10만원 이상
  • OK캐쉬백 포인트 현금 환급 : 직전월 주유 금액 10만원 이상


참, 그리고 카드 받을때 롯데마트 3만원 이상 구매시 5천원 할인 쿠폰이 들어있길래 유용하게 잘 썼습니다. 후훗.

댓글 4개:

  1. 대한민국카드라구 지난달에 신한카드에서 만들어줬는데 쳐다보지도 않았었는데 우연히 보니깐 특별연회비 5000원 3개월 30만원 실적에 주유할인이 80원/L 이더군요 이것도 BC카드인데 국민카드로 실적이 합산될까요? 대한민국카드에 대해서 알고 싶습니다.

    답글삭제
  2. 외환 오일백 카드 질문좀 할게요?

    그럼 휴대폰 할인은 1건에 한해서인가요? 아님 건수는 상관 없나요?

    답글삭제
  3. @kcy2398 - 2009/03/01 21:10
    핸드폰 회선에 상관없이 10만원 한도내에서 적립이 가능한거에요.

    답글삭제
  4. 늦게나마 오일백 카드 신청하려는 1인 인데요.

    글 중에 "샤바 샤바~" 링크 걸린 곳으로 가니 외환 설계사 분 폰 번호인듯한 (01x-x665-7555) 것이 있는데 혹시 요쪽으로 연락하면 카드 발급 및 연회비 혜택 받을 수 있나요?

    답글삭제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