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2월 17일 일요일

애드센스만이 전부가 아니다. 제휴마케팅사의 파트너가 되자. (LinkPrice/Ilikeclick/interrich)

많은 블로거들이 애드센스의 단가와 클릭율의 急동반하락에 힘입어 애드클릭스나 다른 매체로 수입의 다각화를 꾀하고 있다. 그동안 본 블로그에서도 다양한 업체들을 소개해 왔는데, 그 중에서도 그동안 대형 포털 홈페이지나 대형 사이트에서만 주목해왔던 인터넷 제휴마케팅 업체들을 집중적으로 다뤄보고자 한다.

각 업체들의 소개에 앞서, 인터넷 제휴마케팅 업체들이 제공하는 각 광고의 정산 방식에 대해서 알아보자.

CPM(Cost per Mill)
정액제 광고. 구글 애드센스에서 일부 제공하는 정산 방식으로, 1,000회 노출당 정산하는 방식.

CPC (Cost per Click)
종량제 광고. 구글 애드센스나, 다음 애드클릭스와 같은 방식으로, 클릭당 정산하는 방식.

CPA(Cost per action)
이는 특정한 액션에 이루어질때 정산이 되는 방식으로, 회원가입/설문조사/이벤트 참여 등의 액션이 이루어질때마다 정산하는 방식.

CPS (Cost per sale)
판매당 정산하는 방식으로, 실제 구매가 일어나야만 일정한 비율로 정산되는 방식이므로, 실제 과금 비율은 가장 적을 수밖에 없는 방식이다.

CPP(Cost Per Period)
광고가 게재된 기간당 정산하는 방식.

PPI (Pay Per Installation)
특정 프로그램을 설치한 횟수만큼 정산하는 방식.

구글 애드센스나 다음 애드클릭스 같은 경우는 CPC방식으로만 광고를 집행하지만 오늘 소개할 제휴마케팅업체인 링크프라이스, 아이라이크클릭, 인터리치 같은 업체들은 위의 다양한 정산 방식들로 각종 광고를 집행할수 있도록 연결을 시켜주는 사이트이다.

물론 CPC는 거의 없고 대부분 CPA나 CPS 광고 들인데, 일반 블로그에서 이러한 광고 정산 방식으로 광고 수익을 얻기란 쉬운일이 아니다. 각 업체들을 간단하게 소개하면서 제휴되어있는 머천트 중 그나마 수익을 높일 수 있는 머천트는 없는지 알아보도록 하자.



1. 링크프라이스 (LinkPrice)

현재 총 269개의 머천트로의 제휴를 제공하고 있다. 미니쇼핑몰, 샵포털, UCC링크, 쿠폰링크, 조인스뉴스링크 등 각종 컨텐츠들을 제공한다. 그리고 현재 affiliate로 가입만 하면 3,000원의 커미션을 제공하고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저도 가입 축하 커미션 3,000원 받았슴당. ^-^*


커미션은 20,000원이 넘으면 현금으로 지급받을 수 있다.

웹광고가 필요하세요?

[ 머천트별 활용 Example 살펴보기 ]

TNS 패널 가입 커미션 4,000원
사용자 삽입 이미지

TNS는 설문조사를 전문으로 하는 업체로, 이쪽으로 패널이 가입하게 되면 커미션을 받을 수 있습니다. 설문조사를 하는 사람도 설문조사를 하면서 일정 금액의 대가를 받으면서 하는 것이기 때문에, 재택 알바의 일종으로 소개하는 포스팅을 하면서 연결 시켜놓으면 서로 Win-win하는 것이 아닐까? :)



2. 아이라이크클릭 (ilikeclick)

현재 총 315개의 업체를 머천트로 제휴하고 있는 국내 최대업체. 하지만 다른 업체에 비해 사이트 구성이 약간 후지고;; 업데이트가 잘 되고 있지 않은 것 같은 느낌이 드는 곳. 하지만 다른 업체와 마찬가지로 쇼핑몰이나 UCC링크, 쿠폰링크, 스타화보 등 각종 무료 컨텐츠들을 뒤지지 않게 제공되고 있다. 커미션이 30,000원이 넘으면 현금으로 지급받을 수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현재 커미션을 지급받을 수 있는 유일한 업체;;



[ 머천트별 활용 Example 살펴보기 ]

Yes24 리워드 수수료 2.4%
사용자 삽입 이미지

 (1) 본인의 링크프라이스링크를 타고 들어가서 책을 구입해도 2.4%가 적립되므로 책을 구입할때 이용한다.
 (2) 자신의 블로그에 책 리뷰를 자주 올리는 사람이라면, 링크프라이스의 Yes24 링크를 걸어 놓으면 구매 실적이 있을때, 리워드 가능. (알라딘의 TTB의 경우 1%)




3. 인터리치 (interrich)

앞의 두 업체보다는 조금 신생 업체로 총 제휴되어있는 머천트의 숫자는 226개이다. 사이트가 깔끔하고 잘 정돈되어있는 느낌이다. 쇼핑몰, 쿠폰, UCC, 뉴스 기본적인 무료 컨텐츠 역시 잘 제공되고 있고, 타 사이트에는 없는 질문/답변 게시판이 있어서 신뢰가 가는 느낌이다. 현금 지급액 또한 10,000원부터 10,000원 단위로 가능하다. 현금 지급 가능액수가 적어서 커미션이 적은 업체도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을 듯 하다.



[ 머천트별 활용 Example 살펴보기 ]

맥스카드 가입당 커미션 400원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맥스카드는 본인도 1장 소유하고 있는 선불형 카드이다. 맥스카드 사이트에서 통큰쇼핑몰 서비스를 이용할 시 어떤 곳보다도 큰 적립율로 포인트를 적립해주는 기특한 카드이다. 미리 충전해서 사용하는 카드이므로 스스로의 지출을 컨트롤할 수 있다는 점에서도 긍정적이다.

이렇게 본인이 사용하기에도 좋은 카드들을 알리는 포스팅을 하면서 인터리치로의 가입 링크를 함께 게재한다면, 좋은 카드에 대한 정보도 공유하면서 약간의 수익도 얻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알아본 것 처럼, 이러한 제휴마케팅 사이트와 그곳에서 활용할만한 머천트의 예를 함께 알아보았다. 흔히들 CPA나 CPS 광고는 수익으로 연결되는 비율이 절대적으로 낫기 때문에 애드센스나 애드클릭스를 대체하기는 어렵다고 생각하는 시각이 일반적이다. 하지만 각 블로그의 성격과 얼마나 그 포스팅을 머천트와 매치시키느냐에 따라서 CPC 광고만큼의 커미션을 얻을 수 있는 가능성도 충분히 열려있다.

댓글 9개:

  1. 여러가지 수익 프로그램이 있군요. ㅎ 한번해볼까욤...

    답글삭제
  2. @불닭 - 2008/02/18 08:33
    한번 해보세욤. ^-^*

    저 개인적으로는 사실 그다지 돈 되는 일은 아닌데, 이런 다양한 마케팅과 광고 수단에 대해서 나름 공부라고 생각하면 재밌더라구요. 다시 대학생이 돼서 마케팅 레포트 쓰라고 하면 진짜 잘쓸듯요. ㅋ

    답글삭제
  3. 저도 에드센스 해 달려고 하는데요.

    체리님처럼 글 처음에 2개를 달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제 블로그 기사부분은 사이즈가 500되는 것도 같은데 좀 알려주세요.

    답글삭제
  4. @jiheemam - 2008/02/21 14:39
    별다른 것은 없고요, 포스팅 상단 부분에 광고 스크립트를 연속해서 2개를 붙여 넣으시면 되는데요^^

    폭이 500px정도 되면 250x250짜리를 2개를 붙이시면 되겠네요.

    막연하게 물어보시면 더 대답하기 곤란한 점이 있으니, 해보시고 안되시는 것이 있으시면 그때 더 자세하게 질문 해주시면 그때 도와드릴게요^^

    답글삭제
  5. 그럼 다 CPA고 CPS인거죠?

    그럼 네이버 블로그나 다음같이 다른 데도 상관 없는 건가요?

    (아님 네이버는 안되는건가.._

    답글삭제
  6. @그라나도 - 2008/03/03 16:29
    CPA나 CPS도 있고요.. PPI도 있고, 드물게 CPC도 있더라구요.

    그리고 네이버 블로그는 제가 전에 한번 테스트를 해봤는데 html 태그 자체를 걸러내는거 같기도 하던데; 대충 해봐서 잘 모르겠네요.. 한번 해보고 알려드릴게요~ ^^; ㅎㅎㅎ

    답글삭제
  7. trackback from: 블로그 수익의 다각화, 광고가 또 하나의 정보가 되는 블로그 만들기
    1억 짜리 애드센스 수표의 해외의 블로거의 사진이 떠돌면서 돈을 벌기 위해 블로그를 시작한 분들도 상당히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애드센스를 시작하셨고, 많은 수익을 얻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애드센스의 정책 변화로 인해 애드센스의 수익의 대한 회의가 계속되고, 많은 분들이 블로그를 통해 수익을 얻는 것에 한계를 느끼고 있습니다. 다행히 애드센스 이외에도 블로그를 통해서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창구가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CPC광고로 일관되던 블로그 광고..

    답글삭제
  8. 글을 쓰면 이 글을 많이 참조했답니다~~~



    트랙백 걸고 가요^^

    답글삭제
  9. 이거 완전 노하우인데..

    이렇게 공개를 해주시네요!

    정보 감사합니다.

    답글삭제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