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2월 27일 수요일

인터넷, 케이블 요금 할인해주는 신용카드가 나왔군요.


무려 5개월 전에 올렸던 위의 포스팅 이후로 주목할만한 생활서비스 요금 할인 카드는 나오지 않고 있었습니다. 게다가 위 포스팅에서 소개한 카드들도 메이저 업체인 하나포스/메가패스/파워콤 할인 카드뿐이어서 CJ케이블넷의 인터넷+TV 상품을 쓰고 있는 저에게는 별로 혜택이 될만한 내용이 없었습니다. (사실 소개한 카드들도 썩, 추천할만한 카드들은 아니었지만;;)

그런데 최근 신한카드에서 케이블TV 요금을 할인해주는 카드를 출시했습니다. 물론 대부분의 케이블TV 업체들은 인터넷 상품과 결합하여 할인 해주는 상품이 많기 때문에 함께 사용하는 가정이 많죠. 어떤 방식으로 할인을 해준다는 것인지? 혹시 이것들도 낚시는 아닌지? 겉만 번지르르한 신용카드는 아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http://www.newshinhancard.com/cardintro/movie_internet/cj_cablenet.jsp


개인적으로 주목할 수밖에 없는 카드인 CJ케이블넷카드입니다. 제가 사는 동네인 인천은 거의 CJ케이블넷 독점입니다. 어느 정도냐면, CJ케이블넷 고지서가 발송되는 날이되면 한 건물의 모든 우체통에 CJ케이블넷 고지서가 꽂혀 있습니다. (물론 저는 종이 고지서를 싫어하기 때문에, 대부분의 고지서를 이메일로 받지만, CJ케이블넷은 무슨 구시대적인 시스템인지 몰라도 - 혹은 제가 못찾은 것일수도.. - 이메일 고지서를 발송하지 않더군요.)

일단 연회비가 7,000원입니다. 초년도는 면제에 차년부터 정상 징구한답니다. 이때도 땡깡부리면 면제해주는 '해지신공'이 통할지 모르겠습니다. 일단 연회비는 아까우니까요. =_=;


최근 출시된 A1카드를 비롯해 요즘 나오는 신한카드들이 대부분 이런 방식의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전월 신판 이용 금액에 따라서 할인 금액에 차등을 두는 것이죠. 그러니 부디 광고에서 '최대 1만원'이라고 광고한다고 해서 낚이시는 일이 없으시기를 바랍니다. ^^;

아무튼 최소한 전월 신판이 10만원은 되어야 2천원이라도 할인을 받습니다. 콜센터 문의 결과로는 CJ케이블넷 요금이 자동이체된 금액도 포함이 된다고 합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Hello D(디지털방송 상품) + 인터넷 요금으로 32,000원 정도를 납부하고 있는데, 7만원 정도를 더 사용하면 2천원 할인을 받는 내용이군요. 2000/32000 = 6.25% 입니다.

65,000원 정도의 보험이 하나 있는데, 이를 카드 납부를 해도 10만원이 안된다는게 좀 아깝습니다. 된다면 자동납부만으로 2천원 할인인데 말이죠.

'2,000원할인' 그 이상으로 욕심내지 않는다면 저에게는 괜찮은 카드 같습니다. 물론 연회비가 나가지 않는다는 전제하에 말이죠. 연회비를 낸다면 2,000원 x 12개월 - 연회비 7,000원 = 5,000원할인에 불과하니 말이죠. 아, 그리고 신한카드가 없다면 신용조회가 부담되겠지만, 저는 이미 신한카드에는 버린몸;이라고나 할까. (카드 안쓴다고 TM에서 꾸준히 전화오는 곳은 신한(구LG)카드뿐입니다. -_-; 카드를 3번이나 바꿔주더군요.)


CJ계열 카드이므로, CJ카드 공통 혜택도 모두 함께 제공됩니다. 저는 CJ계열카드가 하나도 없긴 하네요.

The CJ카드 공통 서비스 (CJ그룹 관계사별 할인 및 포인트 적립)

CJ홈쇼핑
      - CJ홈쇼핑 방송/ 카탈로그 시: 3% 적립
      - CJ mall 이용시: 2% 적립
CJ푸드빌
      - 빕스,차이나팩토리,한쿡,씨젠,애프터레인,씨푸드오션,도노스튜디오,카페소반,피셔스마켓,스위트리,
        누들앤코: 20% 할인+2% 적립(1일1회 매출금액 20만원이내, 백화점/할인점내 입점매장 제외)
      - 콜드스톤크리머리: 20% 할인+1% 적립(1일 매출금액 20만원이내)
      - 더플레이스: 20% 할인+2% 적립(1일 매출금액 20만원이내)
      - 투썸플레이스: 10% 할인
      - 뚜레쥬르: 10% 할인
CJ올리브영
      - 10%할인+1%적립(현대백화점 미아점 제외)
CJ푸드시스템 체인점 
      - 트라우스,엠키친,인천/김포/김해/제주 공항내 체인점,KTX역사내 체인점,청도휴게소내 푸드코드
        :20% 할인+2% 적립 CJ CGV
      - 2,000원 할인(1일 1회 최대 2매, 월 2회, 연 12회 限)
        ※ 2매기준: 1만원 초과 결제시

- 서비스 이용월 직전 3개월(월기준:1일∼말일)간의 카드사용액(일시불,할부)이 30만원 이상일 경우 할인적용
  (단, 신규카드 발급회원은 카드 발급월 포함 3개월 동안 카드사용액(일시불+할부)에 상관없이 할인적용)

※The CJ카드 포인트 조회: www.cjcard.com 또는 www.cjmall.com
※상기 서비스는 제휴업체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사실 신한카드에서 이 CJ케이블넷 카드보다 더 선방에 내세우고 있는 새 카드가 있습니다. 바로 '티브로드 신한 Hi-Save Easy카드'입니다. 이름도 무지 기네요.


http://www.newshinhancard.com/cardintro/movie_internet/ev_tbroad.jsp


케이블TV요금 '최대' 만오천원 할인해주는 카드가 나왔다며 열심히 광고중입니다. 기사 내용을 보면 CJ케이블넷카드 얘기도 나오긴 하는데 그냥 덤입니다. 신한카드에서 열심히 밀어주고 있는 카드구나, 하는 느낌입니다.

일단 연회비는 국내용 8,000원, 해외용 10,000원인데, 연회비가 초년도 면제에 100만원 쓰면 차년도 면제입니다. 연회비 시스템은 CJ케이블넷보다 낫네요. CJ케이블넷도 100만원에 계속 면제를 해주면, 어차피 할인 혜택 받으려고 매달 10만원은 써야하기 때문에 자동 연회비 면제인데 말이죠.

이녀석을 열심히 밀어주고 있구나, 했더니 역시나 낚시질입니다. 이 카드는 할인카드가 아닙니다. 포인트를 적립해주고, 포인트를 차감하는 방식입니다. 원래 Easy카드라는 카드에서 LG포인트를 쌓아주는 적립율대로 똑같이 쌓아주고, 티브로드 납부 요금에서 1.1%만 더 쌓아주는 방식입니다. 그리고 그 포인트를 가지고 결제금액을 차감하는 것이죠.

비슷한 포인트 차감 방식을 대단한 할인 혜택인양 광고하는 대표적인 카드 회사로는 '현대카드'가 있습니다. (관련글: 2007/10/17 - 20071017 Card News _ 잠자고 있는 신용카드 포인트 1조4천억원 )

개인적으로 신한카드를 잘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LG포인트를 어떤 곳에 사용할 수 있는지는 잘 모릅니다. 하지만 BC카드의 탑포인트처럼 현금 전환이 가능하거나, 현금처럼 결제하는데 사용할 수 있다고 한다면, 이런 포인트 차감 방식은 그냥 금액 만큼 다 내는 것이지, 결코 할인되는 것이 아닙니다.

단지 결제수단만 중복되는 것 뿐이죠. 진짜돈 + 잠재적인돈(포인트)으로 말이죠.




<결론>

신한카드에서 새로 출시된 카드로 대대적인 공세를 펼치고 있는 '신한 티브로드 카드'는 심각한 낚시카드이니 발급을 자제하시는 것이 좋겠고;;, CJ케이블넷 카드의 경우는 한달에 딱 10만원만 사용할 경우에 뭐 그리 나쁘지 않은 정도의 할인율을 가지고 있는 카드니, 사용을 고려해보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아 물론, 차년도에 연회비 내라고 하면 굳이 가지고 있을 이유는 없는 카드다...라는 결론입니다.

댓글 2개:

  1. 페밀리레스토랑을 자주 이용할 경우에는 CJ푸드빌은 필수 인듯 합니다.

    답글삭제
  2. @버그니? - 2008/02/28 01:33
    그러게나 말입니다.

    사실 CJ계열 카드가 없어서 CJ계열 팸레가 저렇게 많은줄 미처 몰랐네요.

    물론 저는 베니건스를 가장 자주 가기 때문에;; 별로 갈일은 없을것 같기도 하지만.. 하나 발급받아둘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0^;;

    답글삭제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