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2월 20일 수요일

진화하는 지식맨 서비스, 고수입자 많네! (1주일에 37만원+_+)

예전에도 위와 같이 본 블로그에서 지식맨 서비스를 소개한 적이 있긴 하지만, 간단하게 요약하자면. 지식맨 서비스란 평소에 인터넷 검색 등이 불가능한 외부에서 궁금한 것이 있을때 문자로 지식맨에게 질문을 하면(유료 200원), 3분 안에 그에 대한 답변이 문자로 오는 서비스이다.

그런데 이 답변은 자동으로 날아오는 것이 아니라, 인터넷 검색을 이용할 수 있는 '지식맨'이 그 질문을 보고 대신 검색을 해서 문자를 보내주는 시스템으로 되어있는 것이다. 그래서 질문자가 낸 200원 중 일부가 '지식맨'에게 지급되도록 되어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예전에 지식맨 서비스를 소개했을 때는 답변 1개가 채택되면 일괄적으로 답변한 사람에게 20?50?원이 보상되는 체계로 되어있었다. 기타 채택 숫자나 참여 시간에 따라서 주어지는 이벤트성 보상을 따로 받지 않으면 큰 수익은 기대하기 어려운 구조였다.

하지만 얼마전 지식맨 서비스의 보상 체계 자체가 크게 변경 되면서, 예전에 비하여 고수입자 지식맨(답변을 해주는 사람)이 크게 늘어난 것으로 보인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지난 1주간 지식맨 수입 랭킹!


이전의 보상체계가 답변 1개당 일괄적인 보상이었다면, 변경 이후의 보상 체계는 답변 자의 참여이력에 따라서 보상체계가 달라진다. 지식맨이 채택율이 높거나, 레벨이 높거나(답변을 많이 하면 할수록 쌓이는 포인트로 레벨이 결정된다), 전문지식맨이라면 보상은 기존의 금액보다 훨씬 많아지게 되는 것이다.

기존에 있던 다양한 보상 이벤트들도 계속되고 있기 때문에, 마음 먹고 꾸준히 한다면 왠만한 고수입 아르바이트 부럽지 않은 고수입을 올릴 수 있을 것이다. 물론 확인해 본건 아니지만, 대부분의 수입 랭킹 상위의 지식맨들은 아마 백수-_-; 이거나 방학중인 학생, 혹은 주부 등 지식맨에 할애할 수 있는 시간이 상대적으로 많은 사람들일 것이다. 그러므로 직장인이나 학교를 다니고 있는 학생들은 아마도 랭킹 상위권의 지식맨들만큼의 고수입은 얻기 어렵겠지만, 그래도 노력여하에 따라서 상당한 수입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오늘 현재 주간 랭킹 1위를 달리고 있는 지식맨의 수입은 약 37만원. 1달로 계산하면 약 150만원에 이른다. 집에서 인터넷 검색을 하는 것만으로 월 150만원의 수입. 꽤 구미가 당기는 재택알바가 나타났다. :)


아르바이트로도 재밌지만, 재치있는 질문과 답변이 오고가는 지식맨 서비스! 지식맨이 되기 전에 한번 지식맨의 답변을 받아보는 것은 어떨까? 최초 1회의 질문은 무료!

 


* 참고기사 *

한국형 수익 배분 모델, 애드센스를 대체하나?

 
최근 인터넷 상에서 애드센스에 실망한 한국 블로거들이 새로운 수익모델을 찾아나서는 추세가 이어지고 있다.

애드센스는 구글이 운영하는 네티즌 참여형 광고 수익 배분 모델로
’구글 애드센스’ (http://www.google.com/adsense) 에서 간단히 코드를 복사하여 자신의 블로그에 추가하면 수익이 발생한다는 개념으로 국내 네티즌들에게 각광 받아온 대표적인 모델이다.

그런데 최근 구글이 광고주 보호를 명목으로 내규에 따라 네티즌에게 배분하는 수익을 자동으로 축소하는 스마트프라이싱 정책을 펴고 있고, 우리나라를 포함한 몇몇 지역에 추천 광고 제도를 폐지하여 국내 네티즌들이 차별을 느끼고 있는 가운데 애드센스를 블로그에 설치해 수익을 창출하는 사례가 예상보다 많지 않은 것으로 드러나면서 실망감을 안겨주고 있다.
 
국내에서는 한국판 애드센스라 할 수 있는 애드클릭스를 비롯해 특정 게시물에 댓글을 달면 수익을 배분하는 리플소문, 기업 홍보용 블로그 포스트를 작성하면 수익을 지급하는 프로블로그, 설문에 참여할 때 수익을 지급하는 멤브레인 등 네티즌 참여형 수익 배분 모델이 선보였으나 이렇다 할 호응을 끌지 못하고 있었다.
 
이런 가운데 휴대폰 사용자의 질문에 재빨리 대답해 주고 수익을 얻는
’지식맨’(http://www.jisikman.com)이 애드센스에 견줄 만한 새로운 참여형 수익 모델로 네티즌들로부터 주목을 받고 있다.
지식맨을 운영하는 (주)이즈메이커는 정보이용료의 상당 부분을 투명하게 수익으로 지급하는 등 참여자 우대 정책의 호응이 높아 지식맨 가입자가 최근 3만 명을 넘어서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애드센스의 가장 큰 장점은 블로그에 코드 설치만 완료하면 추가 시간을 할애하지 않아도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수익창출 방법이다. 그러나 클릭률에 의해 결정되는 수익실현을 위해서는 적지않은 시간과 고도의 운영 노하우, 지속적인 컨텐츠 창출 등 보이지 않는 고충이 뒤따른다.

지식맨은 개인의 활동시간만 수익을 얻을 수 있지만, 수익금을 명확하게 알 수 있어 보다 현실적인 수익실현 모델이다. 실제로 지식맨은 홈페이지를 통해 매일 개인별 수익금을 공지하는데, 활동량이 많은 네티즌들은 1주일에 30만원 가량을 수익으로 받고 있다.
글로벌 시장을 장악하는 아래 한글이 MS 오피스를 대체하고, 네이버가 구글의 검색 서비스를 대체한 독특한 한국 시장에서 과연 네티즌 수익 배분 모델도 지식맨이 거대 기업들을 제치고 시장을 수성할 수 있을 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 관련기사 : '휴대폰 지식 알바'를 하시나요? ... 이색 돈벌이 화제
▶ 관련뉴스 :  KBS '이색 IT 아르바이트 인기최고'

댓글 19개:

  1. 아... 체리님 글이네요~~ 엊그제 좋은 사이트라고 소개받았었는데, 글을 보게 되니 정말 반갑다는...

    근데, 저같은 직장인들은 역시 참여가 힘들겠네요. 실시간 답변이 가장 중요할테니까요~

    답글삭제
  2. 어제 잠깐해봤는데 질문잡기도 쉽지않던데요 ㅎ

    눈 막 핑핑 돌아간다는^^

    어느정도 노하우가 생겨야할것같아요 ㅎ

    그래도 150만원은 정말 대단하네요 ^-^

    답글삭제
  3. @푸른하늘이 - 2008/02/20 14:07
    직장인은 취미 삼아 하시면 괜찮을 듯..

    태그 설정(대치동, 소주, 삼겹살...뭐 이런거 ㅋㅋ)인가 해 두고 프로그램 접어두면 화면 아랫쪽에서 그런 질문 올 때마다 띠링하고 알려주죠. 메신저 창 뜨는 것처럼요 ㅎㅎ

    답글삭제
  4. 저도 최근에 관심을 부쩍 가지고 있는 서비스인데

    쉽사리 도전해지지 않네요.

    답글삭제
  5. trackback from: 취미에서 부업으로 지식맨
    휴대전화나 인터넷을 이용한 각종 IT 서비스가 생활화되면서 색다른 아르바이트도 계속 생겨나고 있습니다. 특히 이런 아르바이트는 전통적인 부업과는 달리 언제 어디서나 놀이처럼 즐기면서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요즘 최고의 관심을 받고있는 휴대전화 지식검색 서비스 지식맨은 누군가 휴대전화 메시지로 질문을 하면 인터넷을 검색한 뒤 답을 알려주면 답변건당 최소 20원에서 최대 50원의 수익을 분배하는 시스템입니다. 현재 지식맨..

    답글삭제
  6. @푸른하늘이 - 2008/02/20 14:07
    실시간이 왠만한 실시간이 아닙니다. 지식맨들의 숫자가 꽤 많은 듯, 겁나 어려운 문제 빼놓고는 뜨자마자 채가지요 ^^;;



    계속 띄워놓고 주시하고 있지 않으면 참여하기가 어렵습니다. 아무리 시간이 많아도 오래하기는 힘들것 같아요; 물론 많이 하다 보면 좀 노하우가 생기긴 하겠지만 말이죠. ^^;

    답글삭제
  7. @브리드 - 2008/02/20 14:41
    저도 사실 지식맨으로 잠시(?) 활동을 해서 지금 적립금이 14,000원정도 되는데.. 10,000원 단위로밖에 출금이 안되어서 언젠가 20,000원을 채워서 출금하려고 놔두고 있는데요. 정말 쉽진 않더라구요.



    무슨 질문이 올라오나 주시하고 있다가 빨리 캐치해야 되서.. 누가 먼저 채가면 무지 아쉽더라구요. 특히 엄청 쉬운것들은요.. ^^ㅎㅎ 남아있는건 찾아도 안나오는 엄한 질문들뿐-_-;;

    답글삭제
  8. @그리스인마틴 - 2008/02/20 16:45
    저도 대학생때 이런게 있었더라면 방학때 미친척 며칠 폐인짓을 해서 유흥비(;)를 벌었을지도 모르겠다..하고 생각은 하지만, 지금은 직장인이기도 하고, 시간도 부족하고 해서 적극적으로 참여는 잘 못하겠더라구요.



    처음에 알았을때 그냥 재미삼아 조금 해보긴 했었는데, 꾸준히 해야 적립금도 많이 쌓이는데.. 꾸준히 하기가 어렵더라구요 ^^;

    답글삭제
  9. 재미있는 서비스네요~~..



    시간과 여유가 된다면~ 해보고싶은데.. 댓글들을 보니, 쉽지 않다고들 하시는것 같군요~

    답글삭제
  10. trackback from: 새로운 취미 지식맨!?
    지식맨 다들아시죠?? 저도 어제 우연히 알게되서 회원가입하고 해봤는데, 아직 이틀밖에 안되서그런지 재밌더라구요. 궁금한점이 있을 때 휴대폰으로 질문을하면 네티즌들이 질문을 보고 답해주는 형식인데요. 답해주는 지식맨들은 답변 한 개당 최소20원에서 최대400원!! 보유한 금액이 만원이상일 경우에는 언제든지 입금신청이 가능하다고하네요. 뭐.. 이틀했는데 3000원정도 벌었습니다. 크지않는돈이지만 시간날 때 마다 하니까 재미도있고 좋네요. 하루종일 하는..

    답글삭제
  11. 체리님 블로그에서 새로운 블로거

    수입원들 많이 배워가네요. ㄳ

    방학이 끝나가는 중이라 올인하기는 힘들것 같지만

    심심풀이로 조금씩 해봐야겠네요^^~

    답글삭제
  12. @재아 - 2008/02/20 17:53
    아무래도 소요되는 시간이 적지 않은 건 사실이죠..^^

    가끔 재미로 하면 괜찮지 않을까~ 싶네요^^;;

    답글삭제
  13. @영웅시대 - 2008/02/20 22:00
    저도 열심히 배워가는 중입니다^^

    그리고 아직 '방학'이 있으신걸로 보아 학생이시군요!

    완전 부러워요...^0^*



    댓글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답글삭제
  14. trackback from: 지식맨, 더 이상 알바가 아니다!
    숙련된 분이니 답변 1개당 1분 걸린다 치면 1주일간 지식맨에 사용한 시간은... 1971분 / 60 = 32.85 시간 . . . 그럼 시간당 번 돈은... 478,555원 / 32.85시간 = 14,568 원/시간 . . . . . 시급 1만 4천 5백원짜리 알바 ㅎㄷㄷㄷㄷ... 이건 알바가 아니고 본업이자나! 이제부터 알바 때려치고 뛰어드는거다!!

    답글삭제
  15. 트랙백 걸었습니다.

    블로그 초보라 제대로 걸긴 걸은 건지..

    오늘 주간 발표한 거 보니 본업 삼아도 되겠다는 생각이 마구 드네요.

    답글삭제
  16. @33th - 2008/02/21 14:02
    트랙백 감사합니다.

    어제 랭킹1위인 분이 수입이 37만원이었는데 하루만에 47만원;; 정말 초고수이신듯;;

    저정도의 수입이 꾸준히 들어온다면 좋겠지만.. 아무래도 저정도의 수입이 되는 분은 딱 한분밖에 없는 걸로 봐서는 좀 어렵지 않을까요? ^^;; 적당한 목표(일주일에 몇만원선 정도?)를 세워놓고 하면 할만할 것 같기도 하지만요. :)

    답글삭제
  17. @Cherry양 - 2008/02/20 17:15
    아... 그렇군요... 감사합니다.

    답글삭제
  18. 비밀 댓글 입니다.

    답글삭제
  19. @Anonymous - 2009/02/21 22:29
    보내드렸어요. 확인해보세요. ^_^

    답글삭제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