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2월 17일 일요일

인터넷/블로그로 돈버는 방법 8탄. 설문조사하고 용돈 벌어요!

본 포스팅은 쵸큼 오래되어, 아래 링크로 가시면 최신 정보를 보실 수 있답니다. :)
2009/01/21 - 인터넷 설문조사 알바(리서치 알바)로 용돈 버세요-! >ㅁ<


세상에는 수많은 리서치 회사들이 있고, 소비자들의 Needs를 알고 싶어하는 수많은 기업들이 있다. 그래서 그들은 소비자들에게 대가를 지불하면서 그 Needs를 파악하고자 한다. 그래서 나오는 것들이 오프라인 간담회, 온라인 설문조사 등이다.

알바 관련 사이트나 까페 등을 방문하면 오프라인으로 '전자제품에 대한 간담회(혹은 좌담회)', '화장품에 대한 간담회'하는 식으로 특정 주제를 가지고 특정 계층(나이, 지역, 직업군 등..)의 사람들을 모아 의견을 수집하고자 하는 간담회들을 많이 접할 수 있다. 이런 곳에 참여하게 되면 1~2시간 정도 참여하고 2~5만원 정도의 적지 않은 수입을 얻을 수 있다. 하지만 이런 간담회들은 원하는 사람의 '군'이 정해져 있고 인원도 한정적이기 때문에 본인이 하고 싶다고 해서 무작정 할 수 있는 아르바이트는 아닌 셈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알바 사이트에서 검색하면 쉽게 찾을 수 있는 좌담회 알바.


이와 비슷한 목적으로 시행되는 것이 바로 온라인 설문조사이다. 리서치 회사들은 각각 인터넷에 홈페이지를 개설해놓고, 가입한 회원들중 원하는 '군'의 사람들에게 메일을 보내어 설문조사 참석을 유도하는 등으로 리서치를 한다. 그리고 회원들에게는 각 사이트마다의 포인트나 마일리지를 지급하는데, 이는 대부분 어느 정도 이상이 되면 현금이나 오케이캐쉬백 포인트 등으로 전환을 할 수 있게 되어있다.

물론 오프라인 간담회(좌담회) 대비 지급되는 포인트는 적은 편이지만(보통 1건당 몇백원에서 몇천원 수준) 오프라인 간담회는 시간도 더 오래 걸리고, 해당 사무실까지 왔다 갔다 하는 시간과 교통비 등을 생각하면 책상에 앉아서 적게 걸리는 것은 5분만에도 끝낼 수 있기 때문에 더 간편하게 참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1. Light speed 소비자 패널 ( http://kr.lightspeedpanel.com )

5000포인트가 넘으면 상품권 등으로 교환이 가능한 사이트. 또한 현재 추첨을 통하여 현금 200만원을 지급하는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2. TNS Ladypanel ( 가입하기 )

특이하게도 여성만 대상으로 하는 리서치이다. 최소 6개월에 한번씩 화장품 구매가 있는 여성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화장품과 기타 여성용품에 대하여 소비자의 구매 패턴에 대해 지속적으로 조사하려는 목적이므로, 매주 구매 내역을 기록하여 보내면 매주 100포인트를 적립해주는 방식이다. 1300포인트가 되면 오케이캐쉬백 10,000점으로 전환이 가능하다. 중고등학생들도 참여할 수 있으므로 잠깐 시간을 내어 참여하면 용돈 정도는 될 듯. :)

사용자 삽입 이미지

3. TNS 가구 panel ( 가입하기 )

위의 Ladepanel과 같은 회사에서 진행하는 TNS 가구 패널은 LadyPanel과 중복가입할 수는 없다. 진행방법은 ladypanel과 같아서 각 가구의 구매기록에 대해서 송부하면 그에 대한 포인트를 적립해주고, OK캐쉬백이나 상품권 등으로 교환이 가능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4. 마이 서베이 아시아 mysurveyasia.co.kr 

5000포인트가 되면 오케이캐쉬백으로 전환이 가능하다. 그 이상이면 각종 상품권으로도 전환 가능. 이 리서치 사이트에 가입을 원하시는 분은 댓글을 달아주시거나 위의 'contact me' 버튼을 누르고 신청을 해주시면 12시간 안에 초대장을 보내드립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본인의 계좌(?)인데, 설문응답을 게을리 했더니 영 포인트가;;;


5. 월드서베이 (
http://www.wsurvey.net )

10000포인트가 되면 현금으로 환급 가능.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것도 설문 자체는 2,3번 정도 더 왔었는데, 좀 늦게 참여했더니 다 마감.OTL



6. 엠브레인 Panel.co.kr

5000원이 되면 각종 상품권, 10000원부터 현금으로 지급한다. 이 리서치 사이트에 가입을 원하시는 분은 댓글을 달아주시거나 위의 'contact me' 버튼을 누르고 신청을 해주시면 12시간 안에 초대장을 보내드립니다.

 


7. 파미클럽 ( http://www.pamiclub.com )

5000포인트 이상부터 문화상품권이나 현금으로 지급한다. 파미클럽의 경우 분기당 방송품질평가를 하는데, 여기에 참여하면 2주일, 14일간 매일매일 설문에 참여하면 1회에 200포인트씩 2800포인트를 지급한다. 일정 횟수 이상 참여자나 각 요일별로 경품도 추첨하므로 참여해보시길!

사용자 삽입 이미지

본인의 경우 지난 4분기에 참여했었는데 14일을 다 채우지 못해서 몇포인트 못모았다는 아쉬움이..


8. 나의소리 ( http://www.myvoicekorea.co.kr )

143포인트 = 5,000원 문화상품권, 오케이캐쉬백 등으로 전환 가능. 가입하면 기본으로 제공되는 설문조사에 참여하면 20포인트가 적립된다. 오늘 날짜로 참여하는 데에 30분정도-_- 걸리는 설문 조사에 참여하고 75포인트를 받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9. e서베이 ( http://www.esurvey.co.kr )

e서베이 이곳은 적립금이 쌓이면 현금으로 적립해주며, 설문조사 1건당 500원에서 최대 10,000원까지 지급한다는 점이 특징이다. 10,000원 이상이 되면 현금으로 지급받을 수 있고, 5,000원이 되었을때는 다음 상품권으로 교환이 가능하다.



10. OK캐쉬백 설문 ( http://plus.okcashbag.com:13009/event/etPoll.jsp )

이런 각각의 사이트에 가입하고도 참여할 수 있는 방법은 바로 오케이캐쉬백사이트의 설문조사에 참여하는 것이다. 이곳에서는 설문조사후 바로 오케이캐쉬백으로 적립금을 받을 수 있으므로 환급성 면에 있어서는 더 낫다고 할 수 있다. :) 하지만, 시간이 된다면 양쪽다 하는 것이 좋다. lol

사용자 삽입 이미지


댓글 15개:

  1. 생각보다 정말 많네요.

    저도 프레스 블로그랑 몇군데 가입은 했는데

    자세히 적지 않는 이상 3천원이 최대 금액이라 글쓰기가 싫더군요.ㅋ

    아니.. 관심없는 분야에 대해 글쓰는 것도 귀찮은데 글 길이도 제법 길어야되고..

    다른 분들은 어찌 그리 정보가 많으신지.. 당첨도 잘 되시구..ㅠ

    암튼 좋은 정보네요. 여기 일일이 다 참여해야 되나요?

    그럼 효과는 있을지.. 어쩌면 푼돈 벌어보려다 시간낭비의 손실이 더 클까봐 요즘은

    저런 곳도 망설여지더라구요.

    답글삭제
  2. 저는 예전에 엠브레인만 했엇는데

    정말 많네요. 엠브레인 3천원정도 모인듯해요

    생각보다 많이 모인듯 ㅎ

    어느곳이 가장 좋은것 같으세요?

    답글삭제
  3. @파란토마토 - 2008/02/19 13:40
    저는 관심이 있는 컨텐츠는 좀 공들여서 쓰고, 관심 없는건 안쓰거나 대충 주어진 컨텐츠만 가지고 쓰는 편이에요. 공들여서 쓰는건 시간이 좀 오래 걸리기도 하는데, 보통 그렇게 공들여서 쓴 포스팅들은 좀 좋은 결과가 있더라구요. 그래서 아직까지는 시간 투자 대비 적절한 수입이 있었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안그래도 블로그에 포스팅하는 일은 꾸준히 해오는 일이니까, 그냥 그것의 일부라고 생각하면 맘 편하고요. ^^ 솔직히 제가 관심없는 포스팅이라고 해도 여러가지 키워드가 들어있기 때문에 나중에 검색으로 들어오시는 분들도 있더라구요. 그런면에 있어서는 나름 블로그 자체에도 긍정적인 면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 한번 해보세요~* ㅎㅎㅎ

    답글삭제
  4. @브리드 - 2008/02/19 19:26
    엠브레인도 괜찮고.. 저는 전반적으로 설문이 그렇게 많이 오지는 않는 편이라서 다 그게 그거인것 같은 느낌이..^^; 그리고 설문조사 이메일 자체가 많이 안오기 때문에 뭐 개인정보유출 이런것만 꺼려지지 않으신다면 다 가입하는게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입니다.



    아, 그런데 개인적으로 파미클럽이 좀 마음에 들어요. 방송품질테스트를 하게 되면 일단 단기(14일)에 2800원이 적립되고, 설문조사 자체도 엄청 쉽고 간단하거든요. 전날 시청한 티비프로그램에 대해서 쓰는건데, 솔직하게 써도 되지만 정~~;; 귀찮다면 하나만 봤다고 하면 1분도 안걸리거든요 ^^;;

    답글삭제
  5. 음.... 근데 너무 너무 귀찮을 거 같은데..ㅋ

    한 군데 가입해보려니 뭐.. 벌써 패널 인원이 다 찼다고 하고..

    가입도 너무 귀찮은데.. 설문지 조사도 글쓰기보단 쉽지만.. 어떨 땐 너무 지쳐서..ㅋㅋ



    구글이 잘만 해준다면 애드센스만큼 쉬운 것도 없는 거 같아요.

    답글삭제
  6. @파란토마토 - 2008/02/22 02:34
    사실 남의 돈 먹기가 완전히 쉬울수만은 없겠죠^^

    하지만 남는 시간에 간단하게 참여할 수 있고, 큰돈은 아니더라도 약간의 보상도 받을 수 있고..

    애드센스도 블로그를 열심히 운영해야한다는 전제조건은 붙어 있는 것이니.. 생각하기 나름이겠죠 ^^

    답글삭제
  7. 이런 유용한 정보를 이제서야 알다니 좋은 정보 고맙습니다.

    언제 시간내서 가입해봐야겠네요~~



    요즘 돈이 궁한 탓에.. ^^;;

    답글삭제
  8. @nashimaryo - 2008/02/28 01:10
    이미 알고 계신분들도 많겠지만, 그래도 제 포스팅 보고 알게 되었다고 하시는 분들 보면 기분이 좋더라구요. ^_^*

    부디 좋은 용돈깜(?)이 되시길...^^;;;

    답글삭제
  9. 우와~~!! 정말 좋은 알짜만 모여있네요^^

    잘 활용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__)(--)(__)

    답글삭제
  10. trackback from: 리서치알바 사이트 아는대로 알려주세요.
    리서치알바 사이트 아는대로 다 알려 주신 다음에 이익이 많은곳과 적은곳 순서대로 나열해 주세요. ㄳ

    답글삭제
  11. trackback from: 재택알바 할 거 없나요
    집에서 할 수 있는 알바를 하고 싶어요 워드알바도 상관없습니다

    답글삭제
  12. trackback from: 청소년이 할 수 있는 알바는 뭐가 있나요?
    여름방학때 친구들이랑 할려고 그러는데요

    막상 생각해보니까 별로 받아줄만한데가 없는거 같아서요ㅜ_ㅜ

    친구 말로는.....

    롯데리아같은덴 고등학생만 써준다고 하고

    편의점은 술,담배같은거 때문에 안시켜준다고 하더라구요

    그렇게 생각하면 마땅히 할만한게 없는거 같아서요

    중학생이 할수 있는 알바 좀 알려주세요^_^

    참고로 지금 중3입니다.

    답글삭제
  13. trackback from: 재택알바,재택부업,재택근무, 쉬운 거 없을까요
    집에서 하기 쉬운 걸로 하나 추천 부탁드려요 ~~~~.

    답글삭제
  14. 비밀 댓글 입니다.

    답글삭제
  15. @Anonymous - 2008/08/04 06:23
    이메일 주소를 남겨주세요. %^_^

    답글삭제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