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12월 2일 일요일

최초로 애드클릭스 수입이 애드센스 수입을 넘어서버렸습니다. -_-;

사실 이 블로그의 애드센스의 클릭 영역 변경 전후의 클릭율은 비슷한 수준이랍니다. 아무래도 광고의 레이아웃을 조금 변경하면서 영향이 있지 않았나 생각하는데, 상단 2개의 광고가 클릭율을 높인다는 측면도 있기는 하지만, 아무래도 글을 쓸때 좀 더 편해진 느낌입니다. 상단에 광고가 하나만 있을 때는 어느정도 분량의 텍스트로 시작해야 한다는 강박관념이 좀 있었거든요.

하지만, 클릭 영역 변경이 되기 전부터 광고의 클릭당 단가가 현저하게 떨어져서 클릭율은 그대로지만 수입은 대략 1/10 가량 추락한 상태였습니다. 하지만 고액의 수표를 받아본 경험이 없어서인지 금방 체념하게 되더군요. 어차피 부자 되겠다고 시작한 블로그도 아닌데 말이죠.

잠시 애드클릭스로의 외도도 해보았지만, 애드센스의 단가가 현저히 떨어진 가운데, 애드클릭스의 최저 단가인 40원에도 못미치는 단가도 종종 나타나기 시작한 애드센스를 고집하고 있는 이유는 클릭율 때문입니다. 애드클릭스는 아직 광고주가 부족해서인지 클릭율이 현저히 떨어집니다. 애드클릭스와 애드센스 약관 상 자세히 밝히기는 어렵지만 클릭율은 1/50에서 1/10정도까지 떨어집니다.

그래서 애드클릭스는 현재 에디터링크만 게재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애드센스는 상단에 2개의 광고가 게재되어있구요. 당연히 상단에 2개나 게재되어있는 애드센스의 광고 클릭율도 높고 총수입도 높습니다. 애드클릭스 에디터링크는 하루에 잘해야 1,2 클릭 정도 일어나는 정도고 0 클릭인 경우도 많죠.

그런데 어제는 놀라운 현상(?)이 있었습니다.

바로 애드클릭스의 하루 수입이 애드센스의 하루 수입을 추월해버린 것이지요. @_@

사용자 삽입 이미지

11월 30일의 애드클릭스 수입;


사용자 삽입 이미지

11월 30일 / 12월 1일의 애드센스 수입;


물론 에디터링크의 클릭수가 평소보다는 아주 조금 많아지긴 했지만, 단가도 약간 높은 것들만이 클릭된 모양이었습니다. 애드센스가 평소보다 클릭수가 적었다는 것(11월 30일)도 한몫 하긴 했습니다. ^^;


애드클릭스의 컨텐츠링크가 없는 상태로 에디터링크 만으로 이정도 수입이 나왔다는게 나름 고무적인 일이네요. 단언하긴 어렵겠지만, 애드센스의 단가가 계속 이런 수준을 유지한다면 언젠가는 애드클릭스가 많은 블로그들에 애드센스가 놓여져 있는 자리를 대체하게 될지도 모르겠네요.


댓글 9개:

  1. 아.. 저는 아무리해도 애드클릭스는 0원을 벗어나질 못해서 때려쳤는데. 애드센스보다 낳다고 하면.. 다시 시작을 해봐야겟는데요?

    답글삭제
  2. @naearu - 2007/12/02 22:26
    꼭 애드센스보다 낫다고 할 수는 없고요.

    저도 애드클릭스는 0원인 날이 많아요.



    하지만 노출에 유리한 위치가 아닌 포스팅 하단에 위치한 '에디터링크'만으로 애드센스보다 높은 수입을 올린게 저로서도 특이한 일이라서 포스팅한 거랍니다. ^^;;



    애드클릭스의 컨텐츠 링크는 가만 들여다 보고 있으면; 광고주도 정말 부족하고.. (어쩔때는 4단 광고가 다 동일한 옥션 광고일때도..) 클릭율이 떨어질 수밖에 없다는 느낌이 많이 들거든요.



    한번 둘다 달아보시고 테스트 해보세요~

    답글삭제
  3. trackback from: 애드센스를 내렸습니다.
    어제 올렸던 글 애드센스와 애드클릭스에 대한 생각 때문인지 블로그를 3개로 분리하고 200 명 정도 방문하던 방문객이 spotplex 집계로 500명 정도고, 자체 카운터에 700명 정도가 잡혔습니다. 조금 전에 애드센스에서 확인해보니, 이 블로그에서 어제 하루 18클릭이 발생했습니다. 평소 1~5회 였는데 18클릭이라니.... 그런데 434 / 18 / 4.15% / US$ 0.01 / US$ 0.00 !! 마지막 저 수치를 아시리라 봅니다. 수익..

    답글삭제
  4. 저도 공감하는 부분입니다.

    현재 저도 제 주력블로그에서 애드센스를 내리고

    애드클릭스의 열악한 단가를 체험중입니다.



    트랙백 보냅니다 ^^

    답글삭제
  5. @그리스인 마틴 - 2007/12/04 00:18
    트랙백 잘 봤습니다. ^^

    단가 체험은 잘 되가시는지....?? ^^;;

    답글삭제
  6. 앞으로 정책이 어떻게 바뀌느냐에 따라 큰 변수가 작용할 꺼 같아요.. 아마 구글에서도 단가정책을 조금 개선하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이번에 애드클릭스에서 삘받아 제대로 업그레이드 해준다면 많은 블로거들의 지지를 받지 않을까 그런 생각도 드네요..^^*

    답글삭제
  7. @Mr.번뜩맨 - 2007/12/06 12:12
    구글에서도 나름 생각이 있겠죠.

    애드클릭스는 요즘 볼땐 단가도 그럭저럭 괜찮고(애드센스가 단가가 낮아져서 더더욱 그렇게 보이는 걸지도..) 디자인도 이쁘고, 커뮤니케이션도 훨씬 쉬우니.. 광고주만 많아지면 저도 그냥 애드클릭스로 갈아타고 싶어요.

    (광고주 상승 -> 클릭율 상승이 아닐까.. 하고 생각해서 말이죠;;)

    답글삭제
  8. 저도 요즘 애드클릭스의 수입을 알아보기위해 시작을해봤는데 얼마나 나올지 모르겠네요?ㅎㅎ

    답글삭제
  9. @나리미야 - 2008/03/18 19:07
    클릭수 팍팍 생기시길 기원합니다. ^0^*

    전 아직도 애드클릭스는 하루에 100원 벌기 팍팍하네요. ㅎㅎ

    답글삭제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