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12월 27일 목요일

인터넷에서 클릭만으로 기부해보아요~♡ (돈 안드는 착한일! :D)

2007/12/16 - [사는이야기] - 서해안 기름유출 사고 성금 돈없어도 성금보내요..!

지난 12월 16일 위 포스팅을 통해 인터넷으로 성금을 보내는 곳을 2곳 소개했는데, 그 이후로도 여러 군데에서 클릭만으로도 태안군 이외에도 여러곳에 성금을 기부할 수 있는 곳이 있어서 추가로 소개합니다. :)



1. G마켓에서 100원 기부해요.

http://www.gmarket.co.kr/challenge/neo_assist_center/100won_miracle.asp
G마켓에 로그인한 후 백원 동전의 아이콘을 클릭하면 100원씩 모금이 됩니다. 현재까지 참여인원이 18,570명이네요. 돈드는 일도 아닌데 이곳저곳에 널리 알려주세요!! :)

사용자 삽입 이미지


2. 네이버 해피빈으로 기부하기.


http://event.naver.com/2007/12/selfdonation/
네이버에서는 '콩'을 통한 기부 웹사이트를 운영하고 있는데요. 콩1개는 100원의 가치를 가지고 있으며, 구입해서 충전할 수도 있지만, 다양한 방법으로 모을 수 있습니다.

    (1) 콩메일 쓰기 : 네이버에서 '콩메일쓰기' 메뉴를 통해 메일을 보낸다!
    (2) 네이버 마일리지로 콩 전환 : 그동안 쓸곳 없었던 마일리지를 사용해보아요-!
    (3) 한게임에서 게임하기 : 한게임에서 게임을 하면 콩을 모을 수 있어요..

이렇게 콩을 모아서 서해안 기름유출 사고에 아래 주소에서 직접 기부를 할 수 있습니다.
http://happylog.naver.com/happykfem/H000000007606
사용자 삽입 이미지


3. 옥션 포인트로 기부해요-!


http://event.auction.co.kr/event2007/200712/taean/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위 주소로 접속하셔서 응원메시지를 남기면 10포인트씩 기부되며, 가지고 있는 포인트로도 기부를 할 수 있습니다. 매월 말이면 많은 포인트가 소멸되는데, 이런 곳에 기부하면 좋을 듯 하죠? :) 저도 3597포인트가 있는데 좋은 곳에 쓰시라고 성금으로 내야겠습니다. :)


4. FNN - 클릭하면 500원 성금.


http://event.fnn.co.kr/events/200712/focus_love/default.asp?isIngEvent=y&isFocusEvent=f
사용자 삽입 이미지
무가지 Focus의 홈페이지인 fnn에서 클릭 한번으로 500원의 성금이 적립됩니다. 하루에 1회씩 참여가 가능하니, 부지런히 들러보면 어려운 이웃들에게 많은 혜택이 돌아갈 수 있겠죠? :)


5. 다음커뮤니케이션에서 다양한 방법으로 기부해요.


http://hyphen.daum.net/request/campaign/LovePot2007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한메일넷으로 메일 보내기, 자선냄비 클릭하기, 블로그 스크랩하기 등으로 쉽게 기부가 가능합니다. :) 해당 페이지에서 댓글을 달면 역시 다음에서 1000원의 기부금을 적립해주고, UCC 업로드나 댓글달기 등으로도 기부가 가능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물론 직접 휴대폰 결제나 신용카드 결제 등으로 직접 기부도 가능하고, 다음캐쉬로도 기부가 가능합니다. 혹시 잠자고 있는 다음 캐쉬는 없는지 한번 살펴보세요. 그런데 행사 기간이 내일까지네요.. 너무 늦게 글을 올려서 아쉽네요.


6. 하나포스 사용자분들, 호빵 기부하세요. >_<


http://event.hanafos.com/event/hoppang/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하나포스 초고속 이용자 본인 아이디와 가족 아이디로 호빵을 기부할 수 있습니다. 캠페인이 종료되면 '아름다운 가게'에 최고 3만개의 호빵을 기증한다고 하네요. 그리고 2008년 1월 19일에 아름다운 토요일 행사의 일환으로 아름다운 가게에서 호빵이 판매된다고 합니다. 호빵 판매금은 어려운 이웃을 돕는데 쓰이겠죠?



7. 클릭수가 쌓이면 티켓링크가 최대 3백만원을 기부한대요.


http://event.ticketlink.co.kr/event_view_etc.jsp?event_cd=295520
사용자 삽입 이미지
클릭수가 100만 클릭을 넘으면 티켓링크에서 3백만원을 어려운 이웃을 위해 기부한대요. 아직 35만 클릭뿐이네요. 하루에 77회씩 클릭가능하니 가서 광클이 뭔지 보여주세요. +_+ 즉석당첨상도 있어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클릭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5초도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이런 아주아주 작은 노력들이 어려운 이웃들의 겨울을 따뜻하게 만들어줄 수 있겠죠? ^-^* 여러분의 5초를 투자해주세요-!



댓글 3개:

  1. trackback from: 인터넷으로 할 수 있는 좋은 일들
    인터넷으로는 무엇을 할 수 있을까? 인터넷으로 우리나라에서는, 할 수 있는건 거의 다 할 수 있다. 대략, 임의의 물건을 구입한다거나, 금융 거래를 한다거나, 행정 업무를 본다거나, 정보를 얻는다거나, 음악감상이나 영화도 볼 수 있다. 오락도 한다. 책도 읽고 연구도 하고 아무튼 진짜로 움직여야 할 수 있는 것을 제외하고는 많은걸 할 수 있다. 실제로, 인터넷만 연결된 집안에 틀어박혀서 살아남는 인터넷 서바이벌 게임도 있지 않았는가. 짜장면도 시켜먹..

    답글삭제
  2. 뭔가 가입해야 하는 것들이 많군요. -_-;

    저도 비슷한 글을 쓴 것이 있어서 트랙백 걸었습니다. 좋은일 많이 합시다. :)

    답글삭제
  3. 이런거 보면 MS가 확실히 돈 많구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비슷한 캠페인(검색하면 아프리카 기아들을 위한 기부를 함)을 했던 적이 있었는데, 적립금 액수가 어마어마하죠. 천억대에서 놀고 있으니..; 후우~



    그래도 크고 작음의 여부는 중요치 않죠. 기부라는 그 목적 자체가 중요하다고 봅니다.

    답글삭제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