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12월 4일 화요일

우리V카드 150만 회원의 비밀은?

우리V카드, 올 카드상품 최다 판매 기록

이데일리 2007-11-29 11:11:00
- `박해춘표 카드`, 6개월만에 회원수 150만 돌파

[이데일리 백종훈기자] 우리은행은 박해춘 행장이 취임직후 야심차게 선보인 우리V카드가 지난 9월말 100만 회원수 돌파에 이어 출시 6개월 반만에 회원수 150만명을 넘어섰다고 29일 밝혔다.

우리V카드는 지난 5월7일 나온 이후 출시 73일과 137일만에 각각 역대 최단기간 50만·100만 고객 돌파 기록을 세운 바 있다.

<기사 원문 마저 보기..>


우리나라 사람들은 참 낚시카드를 좋아하나보다. 현대M카드와 우리V카드가 서로 누가 더 낚시질인가를 겨루나 싶더니만, 누가 더 회원수가 많은가를 겨루고 있는 국내 최다 판매 카드 1등과 2등이었던 것이다.


뭐, 현대M카드는 회원이 500만이라는데(지들 말로는..) 아직 우리V카드가 갈길이 멀긴 멀다.

그런데, 이러한 우리V카드의 가파른 성장세는 단순 낚시질과 '카드회사 CEO'의 능력으로만 거둔 성공일까? 개인적으로는, 우리V카드가 가지고 있는 독특한 특징인 '수많은 변종'들이 이런 상승세에 한몫 했다고 본다.

'수많은 변종'이 뭐냐고?

우리V카드라는 이름으로 나오는 무수한 카드들에게 내맘대로 붙인 이름이다. 예를 들어 현대M카드라면 M lady처럼 여성 전용 카드 '변종'이 나오는 경우는 매우 흔하다. 혹은 같은 브랜드의 카드가 신용카드/체크카드로 나뉘어 진다거나, 일반카드/플래티늄 카드 같은 식으로 분류되기도 한다. 이런 식으로 같은 브랜드에서 여러 장의 카드 상품이 나오는 것이 드문 일은 아니다.

하지만 보통 많아봐야 2,3종류인 이런 '변종'이 우리V카드는 무려 10 여 종류다. 우리V카드 150만 회원은 이를 다 합산한건지, 한사람이 여러장 가지고 있는 경우는 제외시킨 건지는 모르겠지만.. 우쨌든. 과다하게 변종이 많으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1. 우리V카드 (Original)

사용자 삽입 이미지

2. 우리V카드 Platinum - 지금 만들면 3년간 연회비 면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3. E-land 우리V카드

사용자 삽입 이미지

4. T-point 우리V카드

사용자 삽입 이미지

5. SHOW 우리V카드

사용자 삽입 이미지

6. 연세대학교 동문 우리V카드

사용자 삽입 이미지

7. 스피드뱅크 제휴 우리V카드

사용자 삽입 이미지

8. 우리V체크카드

사용자 삽입 이미지

9. 우리V비즈카드 (법인용)

별도의 상품으로 존재하는 우리V카드만 총 9종류인데다가, Original 우리V카드의 경우 라이프케어/골프/항공/철도마일리지의 4종류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우리V비즈카드의 경우에도 일반/마일리지/골프 이렇게 3종류의 카드가 존재한다.



각각 다른 상품의 우리V카드의 경우는 한사람이 여러장을 발급받는 것도 가능하다. 현재 12월중에 발급받으면 3년간 년회비가 면제되는 우리V카드 플래티늄, 초년도 면제에 10만원만 쓰면 5년까지 년회비가 면제되는 원조 우리V카드, 연회비도 없고 혜택도 쏠쏠한 우리V체크카드를 모두 발급받는 것이 가능하다는 뜻.

본인도 조만간 연회비 부담이 없는 애들을 다량 추가발급받을 예정인데, 이러면 내 카드 3장이 우리V카드 회원수에 +3이 되는 것은 아닌지.. 매우 궁금하다. _^_


우리V카드의 회원 150만명은 과연 어떻게 산출되었을까가 점점 궁금해진다. 오호홋;;



댓글 4개:

  1. 저 150만중에 한명이 접니다 ㅠ 흑 그닥 좋지는 않아요 ㅠ

    답글삭제
  2. @홍삼골드 - 2007/12/05 12:34
    토닥토닥;;

    그래도 잘 쓰시면 아주 나쁜 카드는 아니에요;; 쿨럭;;

    답글삭제
  3. 저 혹시 저만 그렇게 보이는 건지 포스트 왼쪽 글들이 모조리 짤려서 보이는데 ;;

    답글삭제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