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8월 1일 금요일

달체블로그의 7월 결산 및 수익 공개 :)

  또 한번 돌아온 블로그의 결산과 수익 공개 포스팅입니다. 약간 감회가 남다른 것이 이 블로그의 생일이 2007년 8월 22일입니다. 이제 곧 만으로 1살이 되는 것이죠. :) 8월에는 블로그의 1년 결산도 해봐야겠죠? 그동안 많은 일이 있었으니까요-

  감상은 이만하고, 지난달의 블로그를 살짝 돌아보겠습니다.


한달간 발행한 글 : 63건

  7월도 나름 생산력이 높았던 한달이었습니다. :) 이런저런 포스팅을 하면서 스스로 놀랄때도 있었다는;;

한달간 끄적인 글들 열어보기

 

한달간 찾아와주신 분 : 66,169분 (티스토리 카운터 기준)
한달간 찾아와주신 분 : 53,862(다음 웹인사이드 카운터 기준)

  아무래도 포스팅을 자주하다보니 확실히 많은 분들이 찾아와주신것 같네요. 포스팅 한개가 대박 트래픽을 가져다주는 행운은 그닥 없었지만, 몇몇 포스팅이 다음 베스트 블로거 뉴스에 잠시 걸려있거나, 한RSS Papre에 인기글로 올라가면서 평소보다 많은 분들이 찾아와주셨습니다. :)

  그런데 재밌는 것은 블로그에 방문하는 사람들의 비율이 조금씩 바뀌고 있다는 점인데요. 사실 그동안 블로그 결산을 하면서 크게 신경쓰지는 않고 있었습니다만, 원래 제 블로그는 검색 유입의 비율이 60~70% 정도에, 검색 사이트는 다음의 비율이 압도적으로 높았습니다만, 이런 비율이 점점 바뀌고 있는 것이 눈에 띄네요.

   검색 유입 대비 Direct로 오시는 분들이 늘었고, 네이버로의 유입이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네이버의 검색 알고리즘이 조금씩 바뀌고 있는 걸까요? @_@;;;


달체 블로그의 1등 키워드는? : 아웃백무료쿠폰

  단일 키워드로는 '아웃백무료쿠폰'이 1등을 차지했네요. ^0^ㅋㅋ 그런데 전반적으로 보면 빕스의 압승입니다;;

   역시 블로그를 1년간 해오면서 1등 검색어는 쿠폰 관련 검색어들이 계속 차지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최근 들어서 볼때마다 저를 기분좋게 만드는 검색어가 있답니다.

제공 : 다음 웹인사이드

   바로 제 블로그를 직접 이름으로 검색해서 와주시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다는 사실입니다. 후훗!! 


현재 달체 블로그를 구독해주시는 분은? : 200분 (사랑합니다)

  피드버너의 통계에 따르면 한RSS나 기타 리더기로 제 블로그를 구독해주고 계시는 분이 무려 200분이나(!!!) 계십니다. 7월 한달간은 50여분 정도 늘어난 수치입니다. 가끔 RSS 구독 숫자가 줄어들때가 있는데, 그럴땐 왠지 슬퍼진다는.. 여러분 계속 구독해주세요! ^0^*


7월 한달 동안의 수익 : 532,572원

1. 구글 애드센스 : 62.33$

  스마트 프라이싱으로 애드클릭스보다도 못한 단가에 신음하다가, 탈퇴후 재가입이라는 극단적인 처방을 내려봤습니다. 하지만 예상보다도 훨씬 괜찮은 결과를 보여주고 있어서, 저처럼 극악의 단가에 고통받고 계시는 블로거분들에게 추천드리고 싶네요.

  뭐, 단가는 회복되었다고 해도 이상하게 CTR(클릭율)은 하락하는 바람에 그다지 큰 수익은 나지 않고 있긴 하지만요. 그래도 이정도로도 만족하고 있습니다. 후훗^^ 수익은 다시 애드센스 광고 게시를 게재한 7월 13일부터 보름 정도의 결과입니다.

2. 다음 애드클릭스 : 6,496원

  도메인을 바꾸는 바람에 재신청까지 해야하는 상황에 놓여있는 계륵입니닷.

3. 링크프라이스 : 78,200원

  수익이 발생하는 머천트의 숫자가 점점 늘어나고 있어서 개인적으로 좋은 신호라고 생각합니다. ^^ 이번달에 수익이 난 머천트는 총 8개네요. 어떤 머천트들인지는 제 블로그에 평소에 자주 오시는 분들이라면 충분히 아실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는데요, 한번 찾아보시는 것도 재밌으실듯? (;;;;;)

4. 아이라이크클릭 : 66,480원

  내용은 항상 비슷비슷합니다.

5. 인터리치 : 18,820원

  인터리치는 다른 업체에 비해서 인터리치로 가입 회원을 유치할때의 커미션이 높습니다. 무려 천원=ㅁ=이라는! 이게 약간 짭짤한듯한... :D

6. 사주아이 : 58,576원

  이녀석은 사실 한달 운영비(?)인 11,000원을 빼야 정확한 수익이 되겠습니다만, 그냥 수입만 따졌습니다. 그냥요.. ㅎㅎㅎ ^0^;;;

7. 유디엠 리뷰 공모 : 200,000 * 0.78 = 156,000원

  개인화 페이지를 제공하는 사이트 유디엠에서 리뷰 이벤트가 있었습니다. 1등 상금이 100만원이었는데 뱃놈님이 채가셨답니다. 저는 상금 20만원인 가작으로 선정되어서 20만원에 제세공과금 22% 제외한 상금을 받게 되었습니다.

8. 에드찜 : 60,000원

  우려했던대로 에드찜의 광고 효과에 대한 문제 때문인지 광고 단가 하락으로 인한 문자 1건당의 수익도 줄었습니다. 8월 1일자로 원래 문자 1건당 40원의 수익이 있던 것이 12원으로 하락하였습니다. 앞으로 이정도의 수익을 올리기는 쉽지 않을 것 같네요. ^^

9. 프레스블로그 : 26,000원

  프레스블로그에서는 정보레터 작성 1건과 데일리코치 4건으로 총 26,000원의 원고료를 받게 되었습니다. 최근에는 이러한 리뷰 작성 수익 모델에서는 제가 맘에 드는 광고만 골라서 작성을 하고 있습니다. 좀 까탈스러워졌죠? ㅎㅎㅎ

  게다가 좋은 포스팅을 송고해서 선정되는 것만으로 원고료를 받을 수 있는 데일리코치는 현존하는 블로그를 이용한 수익 모델중에 가히 최고-_-b라고 부르고 싶은 만큼, 앞으로 자주자주 이용해야겠습니다.

  기타 다른 비슷한 수익모델인 파워블로그버즈블로그에서는 그닥 끌리는 광고가 없어서 작성하지 않았네요. (그건 그렇고 파워블로그는 제 인터뷰를 언제까지 걸어놓을껀지..-_- 참 민망스럽네요;;)

10. 그밖에 짜잘한 것들.

  • 이슈플레이에서 버거킹 와퍼세트 기프티콘 2개
  • 렛츠리뷰에서 피자 상품권 3만원 짜리
  • 제일화재 블로그에서 보내주신 문화상품권 만원짜리
  • 역시; 유디엠에서 추천인 이벤트로 받은 유디엠 티셔츠;
  • HP에서 주최(?)한 CP1215 체험단 당첨.

새로운 시도? : Private AD

  이미 눈치채신 분들도 많이 계시겠지만, 얼마전부터 제 블로그에서 '오일백카드'를 소개하면서 카드 발급받으실때 약간의 선물^^을 받으실 수 있는 설계사님을 소개해드리고, 배너광고를 게재하고 있습니다.

  원래 디씨인사이드 신용카드 갤러리에서 활동하고 계시는 설계사님인데, 제 블로그에 오일백 카드 관련 방문자가 많은 만큼 서로 win-win할 수 있는 부분이 있는 것 같아서 개인적으로 연락을 드려서 게시판을 열게 되었습니다.

  사실 중간에 약간 법적인-_-; 문제도 있었고 해서, 아직은 특별히 광고비를 받는다거나 하지 않고 진행되고 있습니다만, 반응이 좋다면 설계사님께서도 충분히 광고비를 지불할 의향이 있다고 하셔서 시작하게 되었던 것이니 만큼 좋은 결과가 있었으면 합니다. ^_^

  외국에서 블로그로 수입을 창출하는 블로거들을 보면 상당 부분을 Private AD sales로 올리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자신의 블로그에 보통 125x125 사이즈의 배너광고를 걸 수 있는 자리를 만들어 놓고, 광고주에게 그 자리를 판매하는 것이죠.

  비슷한 방식으로 제 블로그에 새로 시도해보고 있는 광고 수익 모델입니다. 앞으로의 진상황에 대해서는 또 알려드릴 기회가 있겠지요. :) (다음달 블로그 결산이라던지? ^^)


  간만에 블로그 결산을 아주 기~일게 해보았습니다. 재밌게 보셨나요?


댓글 17개:

  1. 이렇게 수익을 공개하기가 쉽지 않은데 대단하세요. 앞으로도 좋은 블로그 부탁드려요.

    (이름으로 검색해 들어온 사람 중에 저도 ㅎㅎ..)

    답글삭제
  2. @플 - 2008/08/01 23:08
    사실 뭐 별로 어려운 것도 아니랍니다^0^ㅎㅎㅎ

    그냥 공개 하면 되는거죠 뭐!;;;;ㅋ

    답글삭제
  3. 존경합니다 (__)

    금액도 금액이지만 무려 9군데에서 수익을 창출하시다니.. ㄷㄷㄷ

    답글삭제
  4. 비밀 댓글 입니다.

    답글삭제
  5. 다양한 수익 루트를 확보해 두셨군요 +_+ 대단하십니다.

    궁금한 점은 애드찜 수익이 생각보다 많네요. 하루 10건 제한이 없던 시절에 수익을 많이 확보하신 건가요?

    암튼 다시한 번 감탄하면서 저도 다른 쪽 광고를 시도해 봐야겠다고 마음먹었습니다. ㅎㅎ

    답글삭제
  6. @kei - 2008/08/03 11:09
    하루 10건 제한은 ip당 10건이라는거에요~

    100명의 방문자가 10건씩 보내면 총 1000건이 보내지게 되는거죠..(이론상으로는^^)

    답글삭제
  7. @새벽두시 - 2008/08/02 01:26
    존경까지야...^_^;;;

    답글삭제
  8. @Anonymous - 2008/08/02 14:17
    파워블로그는 이상하게 어떤 체험단 공모라던지 리뷰어 공모에 대해서 따로 공지를 잘 안해주더군요-_-

    저도 발표 안나는게 하나 있어서 따로 문의 게시판에 올렸더니 벌써 다 뽑았다는 답변을 받은적이 있었네요..

    그냥 따로 연락 없었으면 맘을 비우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답글삭제
  9. @Cherry양 - 2008/08/03 12:33
    아, 그렇군요!!

    그나저나 단가가 70%나 폭락해서 ㅜ.ㅜ

    답글삭제
  10. 역시, 대단하십니다. 수입원이 다양하시네요.



    특히나 링크프라이스나 인터리치같은 것으로도 수익을 내시다니....부럽네요.



    그나저나 애드찜의 단가가 낮아진 것은 아쉽네요.



    애드클릭스를 애드찜으로 바꿀까 고민하던 차였는데 말이죠.

    답글삭제
  11. 안녕하세요, 렛츠리뷰 담당자입니다.







    렛츠리뷰 1주년 기념 이벤트 [숨어있는 피자쿠폰을 찾아라!]에 당첨되신 것을 축하드립니다.



    피자헛에서 사용하실 수 있는 30,000원 금액권을 렛츠리뷰 신청시 입력하셨던 주소로 보내드리겠습니다. 맛있게 드시고 앞으로도 렛츠리뷰에 많은 관심과 사랑 보여주세요. ^^







    즐거운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답글삭제
  12. 대단하세요 +.+ 무엇보다 구독자들에게 보내는 감사메시지가 무척 인상적이네요. ^^ 저도 그중 한명^^

    답글삭제
  13. @w0rm9 - 2008/08/04 12:20
    저도 애드찜 단가가 낮아져서 안타깝긴 한데..

    사실 이전에는 약간 단가가 높았다는 생각이 들긴 했네요=_=;;;ㅎㅎㅎ

    제자리를 찾아간 느낌이긴 하지만,

    좀 더 광고효과를 높이려면 적지 않은 수술이 필요할듯?

    답글삭제
  14. @렛츠리뷰 - 2008/08/05 11:01
    우왕 이렇게 댓글도 남겨주시고..^^

    감사드립니다 ^0^*

    아이팟 터치는 어떻게 안될까요 >ㅅ< 후훗;;;

    답글삭제
  15. @sketch - 2008/08/06 23:38
    저는 제 구독자분들을 모두 사랑한답니다. 꺄 >ㅅ<♡

    답글삭제
  16. 이올린에 추천했습니다~블로그로 수익창출,일목요연한 정리, 멋집니다욧~ ^^

    답글삭제
  17. 아이라이크클릭 링크가 깨져있네요. 추천인 이벤트가 마감된 듯 싶네요.

    답글삭제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