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1월 20일 화요일

고수익을 미끼로 한 리서치 알바 사이트의 진실. (GM리서치의 정체는?;)

  최근 인터넷을 돌아다니다가 눈에 띄는 홍보글이 있었습니다. GM리서치라는 곳인데, 리서치에 참여만 해도 월 50~100만원의 수익이 나며, 추천인을 모집하면 억대의 수입이 가능하다는 어마어마한 숫자로 무장한 홍보글이 인터넷을 뒤덮고 있더군요.

  예전에 이 블로그에서도 리서치 알바를 소개해드린 적도 있고, 실제로 리서치 사이트에 가입해서 설문조사에 참여하기도 합니다. 그런데 이런 곳들은 대부분 건당 몇백원에서 몇천원 수준이기 때문에 큰 돈을 버는 것은 거의 불가능합니다. 그냥 용돈삼아서 하는 거죠... ^^

관련글
2009/01/21 - 인터넷 설문조사 알바(리서치 알바)로 용돈 버세요-! >ㅁ<


  일단 리서치 알바라는 것이 실제로 돈이 된다는 것을 알기 때문인지 호기심이 생기더군요. 너무 터무니 없는 액수인지라 '사기가 아닐까?'하는 생각이 들기도 했지만, 광고를 하는 사람이 부풀리는 측면도 고려를 했을때 어느정도의 수입은 기대할 수 있는 곳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실제로 지식인이나 블로그 등에 가장 많이 올라오는 리서치 사이트 중에 하나가 엠브레인인데, 이곳을 이용하면 돈을 많이 벌 수 있다고 광고하는 분들이 대부분이지만, (말씀드렸다시피^^) 역시 용돈 수준을 넘기는 어려우니 말이죠. (돈을 많이 벌고 싶으면 설문조사에 참여하기 보다는 추천인 모집에 매달려야합니다.)

GM리서치 파트너 사이트;


  아무튼 검색 사이트에서 'GM리서치'를 검색하면 쉽게 나오는 광고글의 요지는 이렇습니다.

  먼저 GM리서치의 홈페이지가 아니라, GM리서치의 추천인모집용 파트너페이지인 partner-gm.com에서 파트너로 회원가입을 하면 500포인트를 적립해줍니다. 그 이후 GM리서치의 본 홈페이지인 gm-survey.com에 설문조사 패널로 가입을 하면 2,000포인트를 추가 적립해줍니다.

  gm-survey.com에 가입을 하면 준회원 패널로 등록이 되어있는데, 전화통화를 통해 본인확인을 한 이후에 정회원 패널로 승급이 됩니다. 이때 47,000포인트가 적립됩니다.

  정패널이 된 이후 추천인 모집을 시작하면 추천인 1인당 500포인트가 적립됩니다. 1,000명이 넘으면 그때부터는 1,000포인트가 적립된다고 합니다.

  내 추천으로 가입한 사람이 정패널로 승급을 하면 한달에 6,000포인트씩 1년에 걸쳐 총 72,000포인트가 지급됩니다.

  게다가 참여하는 설문조사라는 녀석은 간단한 사지선다 체크 형식으로 1문항 답변에 10초 ~ 30초 정도의 시간이 소요되며 1건당 1,000원입니다. 그런데 무한정 답변할 수 있는 것은 아니고 내가 추천한 정회원의 숫자에 따라서 한도액이 정해져 있습니다. 예를 들어 내가 추천한 정회원이 10명이면 월간 56,000포인트가 배정되어있고, 매월 56개의 설문조사를 1년간 참여하면 총 672,000원이 지급된다는 식입니다. (추천인이 없으면 월배정 포인트가 없음.)




  정말 너무 엄청난 수익구조-_-에 사람들의 눈이 뒤집혀서 홍보를 벌일만 합니다. (사실 저도 혹해서 사이트에 가입까지 했습니다;;;) 하지만 조건이 너~~~무 좋습니다. -_-;;

  저 조건대로라면 제가 일단 가입한 뒤 정회원으로 승급만 되면 49,500원을 받습니다. 설문조사를 전혀 참여할 필요도 없습니다;; 그리고 10명을 추천가입 시킵니다. 일단 5,000원입니다. 10명이 모두 정회원 승급시 한달에 60,000원씩 1년간 720,000원이 지급됩니다. 명색이 설문조사 사이트인데 아무런 설문조사에 참여하지 않고 단 10명을 가입시키면 1년동안 생기는 수입이 80만원 가량 됩니다.

  게다가 하나 답변하는데 30초 걸린다는 설문을 한달동안 56개까지 답변할 수 있는 포인트가 배정되는데(추천인 10명으로..) 하루에 2개씩만 하면 되므로, 하루에 투자하는 시간은 단 1분. 1년간 얻는 수익은 약 67만원. 앞서 추천인 모집으로 받은 돈을 합치면 147만원이 되는군요.

  이건 추천인이 단 10명일때의 가정이므로, 열심히 홍보를 하면 어마어마한 수익을 올릴 수 있을 거라고 쉽게 상상하실 수 있겠죠? (저같은 경우 제가 올려둔 리서치 알바 소개글로 가입하신 분이 200여분 정도 되는 설문사이트도 있습니다;; 단지 글 하나를 올려두었을 뿐인데-ㅁ-;;)



과연 이게 진짜일까요? 정말 이런 돈을 벌 수 있을까요?


※ 의심 1. 너무나 허술한 홈페이지. -_-;

  파트너 페이지리서치 홈페이지, 모두 너무나 허접한 느낌이 팍팍 납니다. 물론 여러군데 리서치 사이트를 돌아다니다 보면 홈페이지가 허접한 곳은 꽤 있습니다;; 하지만 최소한 사업자 등록번호나 대표 전화번호, 대표 이메일 주소와 오프라인 사무실 주소는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기본적인 업체에 대한 정보들이죠. 그런데 GM리서치는 그런 정보가 단 하나도 없습니다. 아, 이메일 주소만 하나 있네요. part007@partner-gm.com 이라는 의심스러운 이메일 주소를 제외하곤 어떤 정보도 없습니다.


※ 의심 2. 리서치 업체 맞아? 30초에 1,000원?

  정상적인 리서치 업체에서 설문조사에 참여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그 대가라는 것이 솔직히 좀 짭니다. =_=;; 하다가 오래 걸리고 질문이 짜증나서 중간에 관두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간단하게 부담없이 할 수 있는 정도의 길이, 대략 5분 내외의 설문조사는 1,000원을 넘는 법이 없습니다.

  어쩌다가 1,000원이 넘는 설문조사가 왔을땐 단단한 각오를 하고 설문을 시작해야합니다. 대부분 10분~20분 정도 걸리는 장기 레이스가 되기 일쑤기 때문이죠.

  그런데 답변에 30초 걸리는 '사지선다형'의 설문에 답하는 것만으로 1,000원? 아무리 추천인 숫자로 답변에 제한을 둔다고 해도 너무 심합니다;; 게다가 사이트에 들어가보았더니 1,000원짜리 설문이 200여가지 정도 있더군요;; 일주일에 많아야 1, 2건 날아오는 다른 리서치 업체에 비해 너무 '착합니다'.


※ 의심 3. 정회원 패널로 승급하려면 인터넷을 바꾸라고?

  네이버 지식인 검색을 하니 저보다 먼저 GM리서치를 접하신 분들의 글이 있습니다. 그런데 재밌는 답변이 있습니다. 정회원 패널을 위해 '본인확인'을 빌미로 한 전화통화에서 인터넷 업체를 바꾸라고 한다는 것입니다.

  지식인 답변

  전 아직 본인확인 전화를 받지 못했기 때문에 직접 경험한 것은 아니지만, 이런 분들이 네이버 지식인에 꽤 계시는군요. 뭔가 깨달음을 얻은것만 같습니다;;

  GM리서치로 검색해서 나온 지식인 답변을 잘 살펴보면, 이러한 인터넷 변경이 필수가 아니고 통신 환경이 불안정한 사람에게만 권유하는 것이라고 댓글을 다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몇개 글을 살펴보니 그런 댓글을 다는 분들의 아이디가 살짝 겹치는 것이 보이는군요. *-_-* 게다가 리서치 업체에서 설문조사 참여하는 사람들의 인터넷 환경이 어떤지를 어떻게 알고, 그걸 바꾸라고 권유한다는 얘기인지;; 거 참 말도 안되는 소리 아닌가요?;; (아 그리고 그런 호의적인 댓글 다는 분들의 아이디는 어찌나 그렇게 막만든것같은지 말입니다..;;)






  지금까지 알아본 결과를 가지고 내린 결론은 이렇습니다. 결국 리서치와는 하등 관련 없는 인터넷 가입업체라는 것입니다. (물론 저의 추측입니다. 이걸로 허위사실유포죄로 잡혀갈까봐;; 쿨럭;;) 그러니 설문조사 자체도 눈가리고 아웅 식으로 대충 구색만 갖춰둔 것이고, 주요 목적은 인터넷을 바꾸게 하는 것 같네요.

  요즘 왠만한 인터넷 업체 갈아타면 현금으로 15~20만원 주는 곳 널렸습니다. 그 중에 몇만원 주고 자기들이 먹는 방식으로 영업하는 것 같네요. 한사람 유치의 커미션이 20만원 정도라고 치면, 가입자에게 50,000원주고, 모집한 사람에게 70,000원주고(그것도 1년에 걸쳐서) 나머지 중 일부는 설문조사 응답하는 사람들에게 쓰고 나머지는 이익으로 남는 이런 구조인것 같습니다.

  실제로 인터넷으로 바꾸면서까지 정회원으로 승급하려는 사람은 그리 많지 않을테니 설문조사 응답으로 들어가는 비용은 그렇게 많지 않을지도 모르겠고 말이죠.

  또한, 인터넷을 바꾸는 사람의 비율이 적다고 하더라도, 엄청난 홍보맨들이 추천인을 모아주면 그 회원정보도 나름의 DB가 되어 여기저기 팔려나가겠지요. ㅠ_ㅠ 무턱대고 알아보지도 않고 가입한 저의 개인정보가 불쌍할 따름이네요. ㅠ_ㅠ;;;;;;

어마어마한 설문조사들...;;



  아무튼 100% 단정지을 순 없겠지만, 제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90% 이상;, 별로 가입할만한 곳은 못된다- 라는 결론입니다. 여러분의 소중한 개인 정보를 저처럼 ㅠ_ㅠ;; 검증되지 않은 곳에 공짜로 넘겨주는 일이 없으시길 바라는 마음으로 이번 포스팅을 끝마쳐봅니다.

  리서치 알바에 관심 있으신분은, 이런 사기꾼 같은 업체보다는 돈은 덜 되더라도;;  믿을만한 업체에서 참여하시구요... :)

관련글
2009/01/21 - 인터넷 설문조사 알바(리서치 알바)로 용돈 버세요-! >ㅁ<



댓글 8개:

  1. 좀 미덥잖은 사이트였군요 단시간 고수익 이런것치고 안전한 수익형은 없죠 ㅋ;

    어디 사이트에 팝업창 뜨는 광고도 좀 알아보니 다단계더라는 덜덜 역시 조심조심 해야하나봅니다

    답글삭제
  2. trackback from: 쉽게 돈벌게 해준다던 뷰바 프로그램의 사기행각
    2007년 초였던가요? 블로그가 활성화되기 시작하면서 사람들은 블로그를 통해, 혹은 컴퓨터를 이용해서 수익을 올리는 일에 관심을 갖기 시작했었습니다. 애드센스라는 걸출한 광고 프로그램으로 고수익을 올리는 사람들이 등장했고(물론, 예전얘기입니다;;) 사람들은 부수입원의 등장에 환호했었죠. 아글로코 뷰바 기억하십니까? 2007년에 빌게이츠를 등에 업고 해성같이 등장한 뷰바 프로그램 "아글로코". 컴퓨터에 뷰바를 설치한 뒤에 광고를 봐주고 그 시간만큼 캐..

    답글삭제
  3. @cdmanii - 2009/01/20 22:52
    요즘 경기가 어려워서인지 각종 다단계나 인터넷 부업 사기가 많은 것 같아요..-_-;;;

    어쨌든 떼돈 벌어준다는 광고는 일단 경계;;

    답글삭제
  4. too good to be true.



    달콤한 조건으로 사기치는 것이 보편화된 세상이네요. ^^;

    답글삭제
  5. @j준 - 2009/01/29 12:43
    요즘은 뭔가 좋다 싶으면 일단 의심해야죠;;;

    너무 슬픈것 같아요 ㅠ.ㅠ



    J준님 인사가 늦었어요 ㅠㅠ 새해복 많이받으세요!! ^0^

    답글삭제
  6. 감사영 ㅋㅋㅋㅋㅋ[color=red][/color]

    답글삭제
  7. 혹여나 했더니 역시나~였군요..ㅋㅋ



    저도 가입할려고 했었는데 ..리서치알바는 [b]전다~~~~~[/b]가 답이기 때문에 ..이젠 안하죠..



    리서치알바..시간낭비만 하죠 .^^ . 차라리 그 시간에 ..블로그 글 하나 더 포스팅 하는편이 좋죠^^

    답글삭제
  8. 인터넷 바꿔야되던데 아니면 안되던데;;;;;;



    지금 하나로쓰고있는데 파워콤얘기하던데;;;;;;;;;



    친구한테도 시켜서 가입하라고하고 전화받아서 파워콤 쓴다고



    말하라 시켰는데 ㅋㅋ 하나로로 바꾸라고 하더라고요;;;;;;;;



    결국은 인터넷 고객신규로 받으려는 속셈같더군요..

    답글삭제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