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10월 10일 금요일

인터넷/블로그로 돈버는 방법 15탄, 각종 상품 리뷰 작성하고 공짜로 받기!

  오늘은 '돈'을 버는 방법은 아니지만, 돈에 준하는 다양한 상품들을 리뷰나 체험단의 형식으로 받을 수 있는 곳들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얼마전에도 블로그코리아에서 오픈한 리뷰룸이라는 서비스를 소개해드렸는데, 최근 LG전자에서 새롭게 출시하는 넷북 X110의 블로거 체험단을 모집하는 이벤트가 있었습니다. 25명의 체험단을 모집했는데, 17.4:1이라는 굉장한 경쟁률을 뚫고 감사하게도 25명중의 한명으로 저도 선정되어서, 여러분들에게도 이런 좋은 기회들이 많이많이 생기시길 바라며, 다양한 매체들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


(1) 블로그코리아의 리뷰룸

  블로그코리아에서 기존에 기업으로부터 보도자료를 블로거에게 제공하던 '블로그뉴스룸'이 좀 더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뉴스룸의 보도자료를 인용한 포스팅을 작성한 블로거중에 몇명을 매달 선정해서 다양한 상품을 제공했지만, 아무래도 많은 블로거들의 참여를 이끌어내기에는 약간 부족함이 있지 않았나 생각이 들었는데요. ^^;

  리뷰룸은 역시 다양한 기업과의 제휴를 통해서 여러가지 상품을 제공받아, 리뷰어 혹은 체험단의 형식으로 블로거들을 선정(내지는 추첨? ^^)해 해당 상품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아직 초기임에도 불구하고 다양한 분야의 기업에서 참여를 하고, 상품도 무척 다양하다는 느낌입니다.

  워낙 블로그계(;)에서는 일반적인 상품 내지는 리뷰 대상이라고 할 수 있는 도서를 비롯해, 노트북(LG전자 X110), 웹서비스(이니p2p), 식품(엔돌핀F&B 옥수수수염차, 유기농인삼), 의류(K2) 등 정말 다양합니다. ^-^* 앞으로도 더 다양한 상품 기대해도 되겠죠? ^^

  X110의 블로거 체험단 이벤트의 경우는 워낙 상품이 상품이기도 하고^^ 이곳저곳에 알려지면서 17:1이라는 어마어마한 경쟁률을 기록하긴 했지만, 그래도 비교적 확률이 높은 편이니 여러분도 한번 도전해보세요!

블로그코리아의 리뷰룸.



(2) 이글루스의 렛츠리뷰

  블로그 서비스인 이글루스의 렛츠리뷰는 2007년 7월부터 서비스를 시작해, 지금은 몇몇 고정적인 스폰서들과 함께 꾸준한 서비스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즐거운 문화소비'라는 부제답게, 도서, 음반 등의 상품이 많고, 쿠킨스테이크나 언더더씨 등 외식 상품권도 종종 올라오고 있는 듯 합니다.

  처음에는 이글루스 사용자만 신청할 수 있었지만, 지금은 외부 블로거도 신청할 수 있습니다. 그래도 이글루스 내부 서비스이다 보니, 이글루스에서 신청자가 많아서인지 당첨자도 이글루스 블로거분들이 압도적으로 많습니다. ^^

  하지만 워낙 상품이 많고 주기적으로 계속 업데이트되고 있으니, 도서 서평을 쓰는 것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꾸준히 도전하시면 좋은 결과가 있으리라 봅니다. :)

  이글루스에서 직접 밝힌 당첨 응모가 높은 블로거는?
  • 포스팅을 자주 하는 분
  • 포스트 중 리뷰(영화, 도서, 음식점 등)를 즐겨 올리시는 분
  • 어떤 방식으로 리뷰를 쓰겠다는 계획을 쓰신 신청글
  파워블로그, 버즈블로그 등과 함께 리뷰당 pay를 지급하는 사이트 중에 하나인 프레스블로그에서도 단순히 업체에서 제공한 정보만으로 리뷰를 작성하는 것이 아니라, 직접 사용해보고 리뷰를 작성하는 기회를 제공하는 BlogFirst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한두번 시사회에 참여하는 블로거를 모집하는 형식으로 몇번 이루어지다가, 본격적으로 다양한 리뷰 상품을 제공하면서 BlogFirst라는 이름까지 붙었군요! ^_^

  프레스블로그가 기존에도 워낙 참여하는 광고주의 숫자가 많고 다양했기 때문에 BlogFirst에도 영화 시사회, 생활용품, 의류, 도서 등 상품도 다양하네요.

※ 프레스블로그에서 제공한 디자이너 두리정의 의류를 입어보고 리뷰를 작성하신 '헤롱이네'블로그의 블로거님의 리뷰.

  개인적으로 프레스블로그를 참 아끼기 때문에, 이렇게 업그레이드된 서비스를 볼때마다 괜히 뿌듯해지곤 한답니다. ^-^* 최근 많은 블로거들에게 지탄을 받았던 '리뷰를 작성할때 프레스 블로그에 관련된 언급을 해서는 안된다'라는 조항을 없애면서 좀 더 블로거들에게 가깝게 다가가고 있는 프레스 블로그! 앞으로도 좋은 상품과 멋진 블로거들을 연결해주는 다리 역할을 해주시길 기원합니다. :)


(4) 아이후기닷컴

  아이후기닷컴은 각종 생활 가전을 중심으로 한 각종 제품의 사용 후기를 공유할 수 있는 전문 커뮤니티.....라고 써있군요. ^_^

  아이후기닷컴에서 사용후기를 등록하고, 블로그에도 등록하면서 아이후기닷컴 사이트에서 다양한 커뮤니티 활동을 하면 아이후기 패널로 선정될 수 있고, 패널 회원이 되면 각종 체험단에 우선 선정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최초의 사용후기 5건 등록시 백화점 상품권을 증정하는 등 다양한 혜택이 있다고 하니, 평소에 전자제품 리뷰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을 한번 도전해보세요. :)



(5) 소비자닷컴 소비자체험단

  역시 아이후기닷컴과 흡사한 각종 리뷰를 공유하는 커뮤니티입니다. 아이후기닷컴 보다는 다양한 생활용품 위주로 체험단 활동이 활성화 되어있는 곳입니다.

  현재 진행중인 체험단은 샴푸, 화장품, 비데, USB, 마우스가 있네요. 종료된 체험단으로는 DSLR, 음식물처리기, 시크릿폰, 푸켓 여행 등 다양한 체험단이 있었던 만큼, 꾸준히 도전해보시면 좋은 상품을 사용해볼 수 있는 기회를 얻으실 수 있을 듯 합니다.



(6) 옥션 공짜체험단

  유명한 쇼핑몰이지만 이런 체험단 활동을 신청할 수 있다는 사실은 모르시는 분들도 많으시겠죠? ^_^ 종합 쇼핑몰 답게 뭐, 상품은 무척이나 다양합니다. 물론 '블로거'들만을 대상으로 하는 체험단 이벤트보다는 경쟁률이 높은 것은 사실입니다만.. 블로그에 후기를 올리는 사람을 우대한다고 하니 도전해보세요!



(7) 이지데이 소비자체험

  이쪽은 주부 대상의 사이트라서 상품이 여성, 주부 지향적인 부분이 많습니다만, 뭐 관심이 있으시다면. ^^




  이밖에도 '리뷰 전문'을 표방하는 사이트들은 동시다발적으로 많은 체험단 이벤트는 하고 있지 않더라도, 가끔씩 기업의 마케팅 활동의 일환으로 체험단을 모집하는 경우가 많이 있으니 눈여겨서 보시길 바랍니다. ^_^


참고한 곳
FCFM님 폰돈대박 23탄 - 체험단 전문 사이트들 ..


지난 시리즈
2008/08/13 - 인터넷/블로그로 돈버는 방법 14탄, 컬러링, 벨소리 팔아요!
2008/07/02 - 인터넷/블로그로 돈버는 방법 13탄. 좋은글은 원고료를 받습니다.
2008/06/28 - 인터넷/블로그로 돈버는 방법 12탄. 쇼핑몰 없이 하는 휴대폰 사업?
2008/06/13 - 인터넷/블로그로 돈버는 방법 11탄. 무료문자가 수익을?
2008/03/30 - 인터넷/블로그로 돈버는 방법 10탄. UCC로 돈벌기
2008/02/21 - 인터넷/블로그로 돈버는 방법 9탄. 지식은 공짜가 아니에요.
2008/02/17 - 인터넷/블로그로 돈버는 방법 8탄. 설문조사하고 용돈 벌어요!
2008/02/14 - 인터넷/블로그로 돈버는 방법 7탄. 팔아야 산다.
2007/11/23 - 인터넷/블로그로 돈버는 방법 6탄. 좋은 소프트웨어 같이 써요♡
2007/11/14 - 인터넷/블로그로 돈버는 방법 5탄. 정보판을 달자! (블판, 페이보드)
2007/11/14 - 인터넷/블로그로 돈버는 방법 4탄. 짜증나는 팝업이 사랑스러운 팝업으로?;;
2007/11/13 - 인터넷/블로그로 돈버는 방법 3탄. 내 블로그에도 광고주를.
2007/10/16 - 인터넷/블로그로 돈버는 방법 2탄. 글만 쓰면 돈이 된다?
2007/10/12 - 인터넷/블로그로 돈버는 방법 1탄. 지식맨 플러스.

댓글 4개:

  1. 오호 좋은 정보네요!



    잘 보고 갑니다.~~~

    답글삭제
  2. 좋은정보네요. 이렇게 정성들인 글 자체가 가치있는것같습니다 :)

    답글삭제
  3. trackback from: 폰돈대박 23탄 - 체험단 전문 사이트들 ..
    블로그 수익에 현금만 있는 것은 아니라고 노래를 부르고 있습니다. 요즘들어 계속 이런 저런 책들을 많이 받아서 보게되네요. 다른 블로그에서 북리뷰를 좀 썼더니 그런가 봅니다. (이런거 보면, 많이 관심있고 필요로 하는 부분에 대해 꾸준히 블로그 포스팅을 하시는게 여러모로 도움이 될 것 같네요..) 아무튼, 기업들이 블로그를 가장 쉽게 마케팅에 적용할 수 있는게 이런 체험 프로그램인데 블로그 관련 마케팅 기업들이 많이들 진출하고 있습니다. 일단, 체험..

    답글삭제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