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2월 9일 월요일

새로 나온 카드 분석 : 외환 웅진 페이프리 카드

  사실 새로나왔다고 하기는 조금 민망할 정도로 옛날부터 티비에 자주 광고를 볼 수 있는 웅진코웨이 페이프리(payfree) 카드입니다;; ^^ 광고에서는 가계부를 쓰는 것으로 보이는 아줌마가 정신을 어따 두고 다니는지 자기가 카드를 발급받아 놓고도 3만원이 어디서 나왔냐며 고민하는 어이없는 모습을 보여주는데요;; 과연 이 페이프리 카드라는 녀석은 쓸만한 녀석인지 한번 조사 좀 해봤습니다.

  웅진 페이프리 홈페이지 바로가기

  일단 사이트에 들어가서 둘러보니, 페이프리와 제휴된 '신용카드'는 한종류뿐이네요. 바로 웅진 payFree 외환카드입니다.


  제휴 가맹점에서 일정 비율 OK캐쉬백으로 적립되는 혜택은 다음과 같습니다.

무실적 - 웅진렌탈 자동이체 : 7% 적립 (월 최대 5,000포인트 적립)
무실적 - SK주유소 : 3% 적립 (월 최대 10,000포인트 적립, LPG 제외, 0.5% OK캐쉬백 포인트 포함)
무실적 - 일반 구매 : 0.2% 적립
유실적 - 대형마트(이마트/홈플러스/홈에버/롯데마트) : 7% 적립 (월 최대 10,000포인트 적립)

  유실적으로 제공되는 대형마트 적립의 경우 적립 혜택이 없는 일반 가맹점에서의 거래가 5만원이상 있어야 합니다.

  연회비는 5,000원이고 10만원 이상 사용시 차년도 연회비가 면제입니다.


  일단 실제로 웅진코웨이에서 렌탈을 하시는 일반 주부님들에게는 굉장히 괜찮은 카드라는 생각이 듭니다. 일단 대형마트에서 7% 적립이 되는 카드는 흔치 않습니다;; 그리고 월 최대 10,000포인트는 결제 금액으로는 15만원 정도입니다. 물론 기타 일반 거래 실적이 5만원 있어야 하는 것을 생각해보면 전체적인 혜택은 5% 정도로 낮아지지만, 같은 외환카드인 외환 오일백 카드는 월 10만원까지, 즉 5천원까지만 적립되는 것과 비교하면, 한도가 2배인 셈이네요.

  게다가 외환 오일백 카드는 그 카드 한장만으로는 차년도 연회비 면제가 쉽지 않은데, 이 페이프리 카드는 차년도 연회비 면제는 거의 거저 먹습니다. 10만원만 쓰면 자동 면제니까요. :)

  외환오일백 카드와 살짝 비교해보면..

  • 오일백 : SK 5%, 휴대폰 5%, 할인마트 5% (5천원까지), 연회비 5천원, 6개월 500만원 이용시 차년도 면제
  • 페이프리 : SK 3%, 웅진렌탈 7%, 할인마트 7% (1만원까지), 연회비 5천원, 10만원 이용시 차년도 면제

  이정도가 되겠네요- 전체적인 혜택은 오일백 카드가 더 좋긴 하지만, 웅진코웨이에서 렌탈을 이용하고 계시는 데다가 마트를 자주 가시는 분, 휴대폰 요금 TNT등 다른 카드로 할인 받을 수 있는 분들은 페이프리 카드가 오일백 카드보다 더 좋네요.

  두개 카드를 다 보유할 수는 없다고 하니 슬픈 일입니다. ;ㅅ; (외환카드 중 OK캐쉬백 제휴 카드는 중복으로 보유할 수 없다고 하네요-)


  아마 이 글은 웅진렌탈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이 읽으실 가능성이 높을 것 같아서 웅진코웨이 렌탈 14일 무료 이벤트 주소도 추가해봅니다. 이런 무료 이벤트는 무료로 쓸 수 있어서 좋긴 한데, 대체적으로는 해지하기가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다 그렇진 않겠지만요;; 그러니 렌탈을 쭉 사용할 생각이 있으신 분은 무료 이벤트까지 이용해서 사용하시면 좋겠지만, 그냥 한번 사용해볼까? 하는 마음으로 신청하실분은 단단한 마음의 준비를 하시는 편이 좋을 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_^;;; 세상에 진짜 공짜란 별로 없으니까 말이죠. ㅠ_ㅠ

 웅진 코웨이 14일 렌탈 무료 이벤트



댓글 5개:

  1. 음,,두개 다 보유하면, 사용한도때문에 못쓰게 하는건가보죠? 와이프랑 내꺼랑 함께하면 되는건가보네요~ 좋은정보 잘 보구 갑니다^^

    답글삭제
  2. trackback from: 웅진코웨이에서 광고하는 페이프리카드에 대해서 설명해주세요
    웅진코웨이 정수기를 렌탈할려고 생각중입니다.

    얼마전 tv에서 보니까 3만원을 현금으로 돌려주는 카드가 있다고 광고 하더라구요

    그렇게 되면 렌탈료가 거의 공짜로 쓸수 있다고 하는데.

    정말로 3만원 입금해주나요?

    아시는분 설명좀 부탁드려요*^^*

    세상에 꽁짜는 없다고 하던데...

    혹시 무슨 꿍꿍이가 있는것은 아닌지 ㅋㅋ

    답글삭제
  3. trackback from: 웅진 페이프리 서비스가 렌탈비를 현금으로 돌려주는 거에요??
    현금으로 돌려준다는게 어떻게 이루어지는거져??

    자세히 알고싶네요

    답글삭제
  4. trackback from: 웅진 페이프리 서비스가 새로 생긴 서비스 맞나요??
    요즘 광고에서 페이프리 자주 봤는데

    무슨 내용인지는 이해가 잘..;

    어떤 서비스인거져??

    답글삭제
  5. @머니야 - 2009/02/09 18:34
    정확한 이유는 모르겠지만 OK캐쉬백 제휴카드인 두 카드가 혜택이 좋다 보니까 중복 가입을 못하게 하는것 같습니다.. ㅎㅎㅎ-_-

    답글삭제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