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12월 19일 금요일

50% 할인 쇼핑몰 DC365 - 사기일까? 아닐까?

  오늘자 FOCUS에 실린 전면광고가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혹시 여러분도 보셨나요? 저는 직접 본건 아니고;; 이 소식을 듣고 포커스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광고를 찾아봤습니다;; (어째서 포커스는 그날의 신문을 PDF로 제공하는데 1면씩 따로따로 되어있는건지-_-;; 전부 다운받아서 열어봤습니다.. 쿨럭;;)



  바로 농산물을 사거나 추천인을 2명 가입시키면 50%를 할인해준다는 엄청난 쇼핑몰 광고입니다. 그런데 이 쇼핑몰이 화제가 되고 있는 진짜 이유는 뭘까요?

이 포스팅의 발화점 (클리앙 : DC365몰 조심하세요)


1. 18일부터 한다는 이벤트에 참여한 구매자가 올린 후기글은 날짜가 16일?

출처 : 클리앙 [No1]★철님.



2. 결제수단은 무통장입금뿐!!



  현재까지 밝혀진(?) 정황상의 심증은 사실 이정도뿐입니다. 쇼핑몰을 둘러보면 간혹 물건을 받았다는 분도 있구요.  그렇다고 이 쇼핑몰이 사기 사이트가 아니라는 것을 증명하지는 못합니다. 왜냐? 이미 이런 방식으로 사기를 친 쇼핑몰이 많이 있었기 때문이죠. -_-;;

  사실 저도 옛날 피해자 중에 한사람입니다만;;; 바로 '하프플라자'라는 곳이었습니다. 혹시 기억하시는 분 계시려나요?

web.archive.org에 남아있는 halfplaza.com의 옛모습.


  이 쇼핑몰은 시작부터 모든 제품을 50% 할인 해준다는 컨셉으로 시작한 쇼핑몰입니다. 처음에는 사람들이 긴가민가 했지만 실제로 배송을 받는 사람들이 많이 있었기 때문에, 그 이후에는 배송이 올거라고 생각한 수많은 사람들이 걸려들었습니다.

  피해자 15만명, 피해액 300억원. 이중에 제돈 30여만원도 들어있네요. =_=;;;;

  처음에는 실제로 반값에 물건을 구매해서 배송을 받은 사람들도 있었습니다. 이후에 돈을 입금한 사람들의 돈으로 물건을 구입해서 배송을 해줬던 것이죠. 일부만 배송을 해주면, 사람들이 믿고 계속 주문을 했고, 배송이 조금 늦어지더라도 "싸게 샀으니까 이정도는 기다려야지~"라는 심리를 이용했던 것입니다.

  그러다가 어느 시점 이후에는 돈을 갖고 튀어버린 것이지요. -_-;; 한동안 뉴스에서도 크게 다루고, 사장이 구속되서 나중에 그쪽에서 합의서(?) 같은 것을 보내기도 했었는데.. 결국 돈먹고 튀었던 사장이 돈 없다고 배째는 바람에 피해자들은 피해액을 보상받지도 못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적어도 저는 다시 돌려받은 기억이 없네요;;ㅠㅠ)

  하프플라자 이후에도, 플러스베스트, 리치투유 등 저렴한 가격을 미끼로 소비자를 끌어모은 뒤, 배송을 하지않고, 혹은 일부만 배송하다가 날라버린 쇼핑몰은 끊이지 않고 등장하고 있습니다.

  이런 사기 쇼핑몰들의 특징은 몇가지로 압축됩니다.

1. 가격이 심하게 싸다.
2. 카드 결제가 안된다.
3. 배송이 느리다. (혹은 안된다.)
4. 게시판이 없다. (내지는 제약이 많거나, 수시로 불리한 글을 삭제함.)


  DC365몰이 의심스러운 것도 이때문입니다. 일단 가격이 너무 쌉니다. 심지어는 이런 제품도 있습니다.


  전체 천만원 정도 되는 가전 제품을 500여만원에 판매하는 패키지입니다. 이런 어마어마한 할인폭을 이런 중소 쇼핑몰이 감당할 수 있을까요?

  그리고 결정적으로 카드 결제가 안됩니다. 처음에는 무통장입금뿐만 아니라 휴대폰 결제도 된다고 하더니, 지금은 안된다고 하는군요. 물론 카드 결제가 안되어도 사기가 아닌 곳도 많이 있습니다. (제가 자주 가는 고양이 용품 쇼핑몰도 항상 현금 결제를 합니다. ^.^;;;;)

  그렇지만 사기 쇼핑몰은 100% 카드 결제가 안됩니다. 언제나 카드 결제가 안되는 곳은 위험성이 높다는 사실을 기억하세요!!



    요약하자면, 이 포스팅은 DC365몰이 사기 쇼핑몰일지도 모른다는 의심이 가득한 포스팅입니다. 아마 하프플라자 사건의 피해자였기 때문인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때도 배송받는 분들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15만명이 300억원을 사기 당했습니다. 너무 싸고 카드 결제가 안되는(DC365몰 같은;) 인터넷 쇼핑몰은 언제나 경계하시기를 바라며;; 이 글을 마쳐봅니다;;
 

조금만 더 믿고 기다려봐라 오나 -_-;;;

댓글 27개:

  1. 이거.... 일부품목 제외도 아니고 엄청나게 싼가격으로 밀어붙이네요..

    반품제품도 저것보다는 비쌀듯한데요.



    개인적으론 사기삘이 강하게 납니다. -ㅁ-;;;

    답글삭제
  2. @음 - 2008/12/19 14:25
    http://dc365.kr 입니다. ^^ 쉽게 낚이진 마세요;;; ㅎㄷㄷ

    답글삭제
  3. @서민당총재 - 2008/12/19 14:06
    쫌(많이;) 그렇죠?;; 그래도 딱 단정짓기는 뭐해서.. 하지만 절대 구매를 비추천하고 싶은 쇼핑몰이네요..;;;

    답글삭제
  4. 제가 문제 제기한 부분이 그겁니다

    이벤트 기간이 2008.12.18일부터 시작임에도 불구하고 17일 18시 이후에 입금확인된 건에 대해서

    50%할인된 가격에 판매가 됐다는 것입니다..직원에게 물어봤더니 자기 재량이랍니다

    판매자 맘이기 때문에 상관하지 말랍니다...나참 어이가 없어서...ㅎㅎ

    어쨌든 현재든 공정거래위원회에 접수해서 상황을 지켜보고 있습니다...

    EOS-50D란에 보시면 제가 쓴글들 많이 있습니다....사기라고 말할 수는 없지만..의심할 여지는

    충분히 되며 문제가 많이 있는 사이트임에 틀림없습니다...

    답글삭제
  5. 사기사이트인듯. 건물명도없고, 이메일주소도 왠 hotmail, 회사명도없고(주식회사인지 개인회사인지도 모르겠고), 홈페이지 알파벳도 틀리고, 특히 현금결재만 노린 점

    답글삭제
  6. 소비자피해 절대안돼2008년 12월 19일 오후 4:32

    경기가 어려우니 다시금 고개드네요 절대 이런사이트 활개치개 나두면 안됩니다.

    답글삭제
  7. 100000% 사기입니다. 비싼 지면광고 때리고, 인터넷포털에 비용쓰고, 전제품 수량한정없이 50%로 할인 절대절대 사기입니다. 경기어렵습니다. 절대 이런식으로 돈쓰고 50%로 해서 수익날수 없습니다. 어린학생들 피해볼까 걱정입니다. 이작자 필시 날릅니다. 신문에 나오겠군요......사이버수사대에서도 주시하고 있답니다. 공정거래위원회에서두........싼것 사기아니면 고장제품입니다. 절대 싼건싼게 아닙니다.

    답글삭제
  8. 참고하세요.

    http://cafe.naver.com/joonggonara.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16830362

    답글삭제
  9. 참고하세요.

    http://cafe.naver.com/joonggonara.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16830362

    답글삭제
  10. 예전에 하프프라자 사건도 있고;; 뭐 정말로 파격세일하는곳도 있겠지만

    저는 일단 최저가보다도 심하게 싼곳은 그냥 패스하는 중입니다;;

    이래저래 골치아픈일을 겪는게 싫고 불안하기도 하고

    답글삭제
  11. 좀 그렇긴 한데..2008년 12월 20일 오후 7:43

    달랑 보름 정도만 한시적으로 하는거라면.. 사기가 아니라 실제 홍보효과를 노리고 하는 것일수도 있어요.. 신생 쇼핑몰이 평범하게 광고 건다고 사람들이 갑자기 우루루 오지는 않으니까요.. 그러나 어쨌건 간에 좀 싸게 사려고 마루타 되는건 비추.....

    답글삭제
  12. 진상들 대거 투입시키면 것도 괜찮겠단 생각입니다.

    답글삭제
  13. 헙..그 유명한 하프플라자 피해자시군요..

    이벤트다 뭐다하지만 저도 사기에 한표 던져요.



    그런데 다수의 쇼핑몰에 자유게시판이 있나요?

    답글삭제
  14. 난 PMP 구입 ㅋ 27마넌 벌었슴돠~ㅋ 지금 디카질렀는데 안와도 손해보는건 아니지만... 그래도 왔으면 한네요, 배송이 늦어지는게 좀 수상한데요

    답글삭제
  15. 비밀 댓글 입니다.

    답글삭제
  16. trackback from: 2008 한RSS 新 우수블로그
    Lalou님의 블로그에서 2008년도 한RSS의 신인 우수블로거만 모아 놓은 리스트를 입수했습니다. 우수 블로그 선정시 2007년 구독자수가 100명 미만이었던 블로그를 대상으로 새롭게 좋은 활약을 보여준 블로그만 리스트화 했다고 합니다. 풀 리스트는 Lalou님의 포스트에 나와 있구요. 저는 이웃 블로그만 모아놓았어요. 참고로 저는 없고요 작년 명단에 있습니다. Lalou님께 이미 건의를 드렸지만 이번에 선정되신 분들께 엠블럼 소스가 선물로 공개되..

    답글삭제
  17. trackback from: www.dc365.kr 사기가 아니길 바랍니다..
    http://www.dc365.kr/ 사기가 아니길 바랍니다.. 저는 오늘 알았는데 이미 아시는 분들이 꽤 되시는군요. 무가지에 광고도 했다는데.. 2003년도였나 하프플라자랑 같은 수법이라고 봅니다. 농산물 가공품을 제외한 전자제품은 고급제품만 있고 벌써 배송지연 공지가 있군요. 1.싼 가격에 입소문으로 사람을 끌어모은다. 저도 포함 -_-?? 2.나중에 결제한 사람의 돈으로 먼저 주문한 사람에게 배송한다. 3.수급 불균형이나 연말연시로 배송이 늦..

    답글삭제
  18. 간단한 글 트랙백 걸고 갈게요..

    답글삭제
  19. @지하 - 2008/12/20 13:32
    심하게 싼곳은 좀 그렇죠..

    게다가 그나마 오픈마켓에서 싼거라면 모르겠는데;; 이렇게 별도의 쇼핑몰에서 카드까지 안된다니...>_<;;

    솔직히 '나 사기요~'라고 외치고 있는것 같다는..

    답글삭제
  20. 제목을 보는 순간....하프프라자가 딱 떠오르더군요. 완전 사기였죠.

    답글삭제
  21. trackback from: 현재 www.dc365.kr는 사기성 쇼핑물로 의심중?
    www.dc365.kr 더보기 50% 세일한다고 한 의심한 쇼핑물... * 주의 : 아래 여부는 저의 컴퓨터 기준으로 둔 것입니다. 더보기 CPU : AMD 애슬론64-X2 브리즈번 6000+ OS1 : WinXP Pro (SP3, IE6-팝업설정 해제) - 2009년 기준으로 카드 결제가 가능한가? 역시나 카드결제 기능이 보이지 않습니다. - 사업자등록증 조회 결과? 조회하신 사업자등록번호 129-34-07105 는 2009년 1월 24일 현재 부..

    답글삭제
  22. 전 하프플라자 수혜자였어요

    냉장고.김치냉장고.티비.디카.노트북 등 있는 돈 다 털어서 샀었죠

    집안 식구들과 친구들은 사기 당한거다 어쩌구 했는데

    저는 긴가 민가하면서 한달여 기다렸더니 하나씩 물건이 배송되기 시작했고

    사람들은 놀라자빠졌었죠..

    그때 놀라자빠졌던 제 친구들이 저보다 더 크게 지르다가

    하나도 받지 못하고 다들 눈물을 흘렸었습니다. -_-;

    답글삭제
  23. 아.. 중요한 것은

    하프플라자 사건 때 알았는데요. 카드 3개월이상 할부 결제를 하면

    추후 문제 발생시 돌려 받을 수 있는 확률이 높게 된답니다.



    수상한 사이트에는 할부를 활용하시는 것도 괜찮은 방법일 것 같아요~

    답글삭제
  24. @루울루 - 2009/02/23 17:44
    루울루님처럼 받는 분들이 계시는 바람에 피해액이 눈덩이처럼 불어난거겠죠? ^^;;;

    다들 받겠거니~~ 하고 입금을 했으니 말이에요 ㅠ_ㅠ

    저도 그랬고 말이죠;; ㅎㅎㅎ

    답글삭제
  25. @루울루 - 2009/02/23 17:47
    카드가 되는 곳이면 그나마 사기 의심이 좀 덜하기도 하죠^^

    답글삭제
  26. 결국 사기였나요??? 지금 확인해보려고 하니 없는 사이트로 나오네요..

    답글삭제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