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제 블로그의 글이 400개가 넘었는데 2개를 합쳐서 250개도 안된다는게 이상하죠? 그리고 tistory 도메인 블로그가 순위가 더 높습니다. 으핫핫;; 지금도 tistory 주소로 들어오시는 분들이 계신데 그래서 그런걸까요?
그런데 이 글의 포인트는 순위나 글 갯수가 아닙니다. -_-;; 야후 블로그 검색의 재밌는 점은 어떤 포스팅에 대해서 가장 먼저 올라온 글을 원본으로 카운팅 하는 알고리즘이 있다는 점입니다. 원본과 링크된곳(인용된곳)까지 보여주는데요.. 이상한 점은 제 블로그에 올라와있는 상당수의 글들이 인터넷 전체 어딘가에 올려져 있는 곳이 많지만, 전혀 잡히지 않는 다는 점입니다.
개인적으로 제 블로그에 있는 글은 '출처를 밝히고 있는 한'은 퍼가도 괜찮다는 입장이지만, 왠지 좀 빈정상하네요. =_=;;;;
페이지 맨 아래에 보니 '원본글 등록 요청'이라는 메뉴가 있는데, 한번 신청을 해봐야 겠네요. 그런데 이런걸 일일이 찾아서 신청을 해야 된다니 좀 암담하군요;;;
어익후 안습 ㅠㅠ
답글삭제trackback from: 네이버, 내 포스트(글) 돌려다오
답글삭제인터넷이라는 공간의 특성이라고 하지 않더라도 아날로그에서 디지털 세상으로 바뀌면서 생겨난 가장 두드러진 특징이라고 하면 아마도 자료, 정보의 무한 전파(복제)가 아닐까 한다. 절대적으로 긍정적인 측면이 크겠으나 저작권이라는 면에서 보면 조심스러운 측면이 작다고만은 할 수 없을 것이다. 물론 나도 이런 흐름과 분위기에 편승해오고 있어, 순결하게 내가 만들어낸 자료만 가지고 있다고는 말하기 어려울지도 모르겠다. 그렇지만 적어도 내 이름을 걸고 공개하는..
저도 예전에 아주 통째로 긁어간 글이 네이버 검색에서 원본으로 나오는 바람에 기분 상했던 일이 있었습니다.
답글삭제요즘은 신경 끄고 삽니다. ^^;;
ㅡ.ㅡ 그러려니 합니다.
답글삭제오래될수록 순위가 높은것 같더군요 ;)
trackback from: 20080630 블로그랭킹
답글삭제체리님(http://www.cherryc.net) 블로그서 보고 얼룽 해봤다는ㅋ
나 꽤나 상위에 랭크되있네 ~
@활의노래 - 2008/06/28 17:05
답글삭제그냥 맘을 비웠습니다. ㅠ_ㅠ
@마래바 - 2008/06/28 18:34
답글삭제저도 그냥 신경 꺼야 될 것 같아요-_-;;;
그래도 속이 쓰린건 어쩔수 없네요 ㅡ.ㅜ
@김치군 - 2008/06/29 21:48
답글삭제16만등이나 10만등이나 뭐 거기서 거기겠지만서도;;
그런 비밀이 숨어있었군요... -ㅁ-;;
trackback from: 야후블로그 랭킹 6개 등록되어 있네요
답글삭제처음 야후블로그 랭킹 관련 글을 보고 검색 했을 때(한 달 전쯤인가?)에는 제 블로그가 검색이 되지 않았는데 어느 틈에 등록이 되어 있네요. 제 아이디로 검색을 해서 모두 등록을 했는지 아이디로 검색을 해보니 대부분의 블로그가 등록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2008.06.19 집계> 라고 되어 있네요.) * http://blog.daum.net/nkokon 요기는 빼먹었네요. 그런데 네이버 블로그까지 등록할 줄이야 -_- 가장 순위가 높은 블로그 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