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 농산물을 사거나 추천인을 2명 가입시키면 50%를 할인해준다는 엄청난 쇼핑몰 광고입니다. 그런데 이 쇼핑몰이 화제가 되고 있는 진짜 이유는 뭘까요?
1. 18일부터 한다는 이벤트에 참여한 구매자가 올린 후기글은 날짜가 16일?
출처 : 클리앙 [No1]★철님.
2. 결제수단은 무통장입금뿐!!
현재까지 밝혀진(?) 정황상의 심증은 사실 이정도뿐입니다. 쇼핑몰을 둘러보면 간혹 물건을 받았다는 분도 있구요. 그렇다고 이 쇼핑몰이 사기 사이트가 아니라는 것을 증명하지는 못합니다. 왜냐? 이미 이런 방식으로 사기를 친 쇼핑몰이 많이 있었기 때문이죠. -_-;;
사실 저도 옛날 피해자 중에 한사람입니다만;;; 바로 '하프플라자'라는 곳이었습니다. 혹시 기억하시는 분 계시려나요?
web.archive.org에 남아있는 halfplaza.com의 옛모습.
이 쇼핑몰은 시작부터 모든 제품을 50% 할인 해준다는 컨셉으로 시작한 쇼핑몰입니다. 처음에는 사람들이 긴가민가 했지만 실제로 배송을 받는 사람들이 많이 있었기 때문에, 그 이후에는 배송이 올거라고 생각한 수많은 사람들이 걸려들었습니다.
피해자 15만명, 피해액 300억원. 이중에 제돈 30여만원도 들어있네요. =_=;;;;
처음에는 실제로 반값에 물건을 구매해서 배송을 받은 사람들도 있었습니다. 이후에 돈을 입금한 사람들의 돈으로 물건을 구입해서 배송을 해줬던 것이죠. 일부만 배송을 해주면, 사람들이 믿고 계속 주문을 했고, 배송이 조금 늦어지더라도 "싸게 샀으니까 이정도는 기다려야지~"라는 심리를 이용했던 것입니다.
그러다가 어느 시점 이후에는 돈을 갖고 튀어버린 것이지요. -_-;; 한동안 뉴스에서도 크게 다루고, 사장이 구속되서 나중에 그쪽에서 합의서(?) 같은 것을 보내기도 했었는데.. 결국 돈먹고 튀었던 사장이 돈 없다고 배째는 바람에 피해자들은 피해액을 보상받지도 못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적어도 저는 다시 돌려받은 기억이 없네요;;ㅠㅠ)
하프플라자 이후에도, 플러스베스트, 리치투유 등 저렴한 가격을 미끼로 소비자를 끌어모은 뒤, 배송을 하지않고, 혹은 일부만 배송하다가 날라버린 쇼핑몰은 끊이지 않고 등장하고 있습니다.
이런 사기 쇼핑몰들의 특징은 몇가지로 압축됩니다.
2. 카드 결제가 안된다.
3. 배송이 느리다. (혹은 안된다.)
4. 게시판이 없다. (내지는 제약이 많거나, 수시로 불리한 글을 삭제함.)
DC365몰이 의심스러운 것도 이때문입니다. 일단 가격이 너무 쌉니다. 심지어는 이런 제품도 있습니다.
전체 천만원 정도 되는 가전 제품을 500여만원에 판매하는 패키지입니다. 이런 어마어마한 할인폭을 이런 중소 쇼핑몰이 감당할 수 있을까요?
그리고 결정적으로 카드 결제가 안됩니다. 처음에는 무통장입금뿐만 아니라 휴대폰 결제도 된다고 하더니, 지금은 안된다고 하는군요. 물론 카드 결제가 안되어도 사기가 아닌 곳도 많이 있습니다. (제가 자주 가는 고양이 용품 쇼핑몰도 항상 현금 결제를 합니다. ^.^;;;;)
그렇지만 사기 쇼핑몰은 100% 카드 결제가 안됩니다. 언제나 카드 결제가 안되는 곳은 위험성이 높다는 사실을 기억하세요!!
요약하자면, 이 포스팅은 DC365몰이 사기 쇼핑몰일지도 모른다는 의심이 가득한 포스팅입니다. 아마 하프플라자 사건의 피해자였기 때문인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때도 배송받는 분들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15만명이 300억원을 사기 당했습니다. 너무 싸고 카드 결제가 안되는(DC365몰 같은;) 인터넷 쇼핑몰은 언제나 경계하시기를 바라며;; 이 글을 마쳐봅니다;;
조금만 더 믿고 기다려봐라 오나 -_-;;;